이즈리얼 물론 쓰레기 원딜입니다. 인정합니다. 그래도 이즈리얼 원딜 자체가 워낙에 상성을 안타고 도주가도 좋아서 버스타기도 좋고 재미있는 챔프라서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십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즈리얼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신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글좀 싸보겠습니다 편의상 반말로 작성하는점 이해점ㅎㅋ
1. 여눈은 시발 무슨 상황에서도 가지말자.
자 이즈리얼 쓰레쉬 봇듀오가 기적적으로 라인을 빨리 밀고 선2렙을 찍고 더블킬을 따냈다고 가정하자.(사실 그런 상황은 적 봇듀오가 등신 브론즈가 아니면 잘 나오지 않는다.) 보통의 이즈리얼이라면 도란검 한개 더+ 롱소드를 사오거나 탐식 하위템인 루비수정+롱소드를 사온다. 그래야 더블킬을 따낸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으니까 (가끔 증폭의 고서와 마나수정을 사가는 정신나간 빡대가리 이즈리얼도 있으나 무시하자.) 그런데 그돈으로 여신의 눈물+다량의 포션을 사가는 쳐죽여도 시원찮은 이즈리얼들이 존재한다. 그개새끼들은 '라인전도 유리한데 여눈을 가면 어때서요!!' ㅋ지랄도 이정도면 대풍작이다. 여눈은 무라마나가 되기 전까진 그냥 템칸하나 차지하는 전혀 쓸모도 없는 아이템이다. 봇듀오에겐 여신의 눈물이 아니라 서포터의 눈물이다. 2킬 쳐먹은 값을 그냥 허공에 뿌려버린거다. 가뜩이나 라인전이 강하지도 않고 푸쉬력도 심영급인 이즈리얼은 라인쭉쭉밀리고 타워랑 cs대전을 벌여야한다. 또 이런 이즈리얼은 대부분 '라인 땡겨놨으니 갱와라' 라며 평화로운 정글러에게 지원핑을 존나게 찍는다. 말은 바로하자 시발롬아 땡긴게 아니라 밀린거잖아.
불리하니까 후반을 도모하기 위해 여눈을 간다고? 게임 터 터뜨려서 적 원딜이 머리끄댕이 잡고 캐리하게 만들일 있냐?
2. 이즈리얼이 강한 타이밍과 어울리는 서포터
이즈리얼이 강한 타이밍은 선2렙과 q가 3레벨이 되는 5렙, 그리고 6레벨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하다. 라인전 십스레기 이즈리얼에겐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구간이니 잘 이용토록 하자. 만약 우리팀 서포터에게 정신이상자의 향기가 난다면 친절하게 '선 2렙 찍으면 쎄니까 라인 밀어보죠' '5렙때 cc 맞추면 한번 싸워보져.' '6렙 찍으면 cc연계로 하나 잡아보죠.' 라면서 강의를 해줘야 한다. 그래도 못알아 듣는다? 그겜 졌다 차분히 b버튼을 누르고 알탭을 눌러서 어제 못본 롤드컵이나 관람하자. 그리고 가끔보면 이즈리얼중에 1레벨에도 q로 적 원딜이나 서폿 맞춰보겠다고 뿅뿅쏘는 놈이 있는데 우리팀 서폿이 개념이 충만해서 내가 그 짓을 해도 알아서 라인을 밀고 있을 경우에만 시도하자. 왜냐면 이즈리얼의 1렙 q는 깡딜도 그리 쎈편이 아니고 가뜩이나 마나 모자란 이즈리얼인데 쎄지도 않은 q날려봐야 간지럽기만 하고 안맞는다면 그건 그거 나름대로 치명적이다. 어지간하면 미니언한테 스킬을 써서 최대한 선2렙을 노려보자.
이즈리얼과 어울리는 서포터는 대표적으로 쓰레쉬가 있다.(사실 이새낀 누구랑도 잘어울림ㅋ) 그래도 유독 이즈리얼과 잘 어울리는데 이유는 선 2레벨 찍었을때 이니시가 용이하단 점과 6레벨구간에 스킬이 적중했을때 순간적으로 들어가는 폭딜이 무지막지 하기 때문이다. (서폿님들 쓰레쉬하세여) 또한 모르가나의 어둠의 속박과도 궁합이 잘맞고 레오나의 6렙 폭딜은 설명안해도 알꺼라 생각한다. 나미의 해일+정조준 콤보는 어떤 봇듀오라도 두려워할만하다.
3. 정조준 활용과 한타에서의 이즈리얼
가끔 한타페이지인데 라인정리랍시고 봇과 탑에 궁극기를 싸대는 개념없는 새끼들이 있다. 진짜 이즈리얼 장인한테 걸리면 귀싸대기 한방맞고 이즈리얼 청약철회당할 수도 있다. 물론 좀 여유로운 상황에선 라인정리용 궁을 사용할 수도 있다. 근데 한타가 눈앞에 있다. 곧 한타페이즈다. (이걸 어떻게아냐고? 감ㅋ) 이런 경우엔 죽어도 라인에 궁을 쓰지말자. 이니시가 걸리면 그위에 정조준을 최대한 많이 맞춰서 광역딜+패시브 5스택을 만들자. 이 패시브 5스택이 이즈리얼 한타의 핵심이다. 가뜩이나 족같은 모기딜을 지닌 이즈리얼은 최대한 많은 평타를 쳐야 한다. 가끔 보면 비전이동으로 뒤로 빠져서 q질만 하는 이즈리얼이 보이는데 죽여버리고 싶은 욕구가 한두번 드는게 아니다. W스킬까지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패시브 5스택을 상시 유지하도록 하자. 물론 여기엔 높은 스킬 적중률이 요구되지만 한타중에 이즈리얼 q피하려고 페이커급 무빙을 치는 놈은 딱히 없다. W는 피하기도 어렵고. 또 비전이동의 활용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 비전이동이라 함은 쓰레기 이즈리얼이 살아가는 이유이며 아직까지도 메이저급 원딜로 솔랭에서 자주 보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점멸을 제외한 모든 이동기 중에 판정이 제일 좋으며 q를 맞추면 쿨타임도 줄어드는 핵사기 스킬이다. 이 비전이동을 어떻게 쓰는 것이 좋으냐. 가장 베스트는 적 암살자나 탱커를 피해서 적의 딜러진으로 파고들어서 적 딜러를 노릴 수 있게끔 가는거다. 이런 앞비전은 욕을 먹지 않는다. 마오카이가 나한테 붙는데 뒤쪽으로 비전쓰면서 마오카이랑 천년만년 데이트 해봐야 우리팀 앞라인은 어느덧 다 뒤져있다. 우리팀 앞라인이 정말 믿음직하다면 마오카이를 천년만년동안 때려잡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만 우리는 이즈리얼이다 퍼뎀이 없단 말이다. 적 딜러를 노릴 수 있는 포지션 잡는 연습을 해보자.
그리고 한가지 팁으로 이즈리얼 트포 올리는 순서를 말해주겠다. 이런 친절한 새끼가 어딨냐
1. 애매하게 천원이 있을 때 : 롱소드 하나 + 도란검 포션이나 롱소드 + 루비수정 을 사가자 취향차이다.
2. 롱소드 루비수정을 샀는데 귀환하니 1200원이 있더라 : 광휘의 검을 올리도록 하자. 왜냐면 롱소드 루비수정은 들고 있어도 라인전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증폭의 고서와 마나수정은 여눈보다야 낫겠지만 쓰잘데기가 없다. 탐식+쉰 하위템을 살빠엔 쉰+포션을 사가자.
3. 탐식을 샀는데 집에오니 800원이 있어요 : 집가지마 ㅅㅂ 1200원 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