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마스터 인증] 중급자를 위한 인성질 덱!

선택해주
댓글: 5 개
조회: 7995
추천: 1
2020-05-20 11:25:44
게임 게시판 - [히오스] 신규 영웅 안두인 반복대사 - BATTLEPAGE.COM v12

급하신분들 덱코드 부터 복사해 가세요.


덱코드 : CEBACAICAIFQEBQEBAFRIGQ4EEWTCOR7AEAQCARZAEBAEBQGEA








안녕하세요 유부남 아재 PE 입니다. 이번에는 무과금 중급자이상용 덱을 소개 하러 왔습니다.


지난번 무과금 데마시아덱 많은 평가 감사합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legendsofruneterra&no=185758


지난 게시물 링크는 위에꺼 클릭하시면 되구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덱은 오해 하지 마시고 덱 이름이 사기덱입니다.


요즘 마스터 구간에서 바보같이 새로운덱 많이 해봤는데


랭크 좀 올려야겠다고 생각들어서 숨겨놨던 덱을 꺼내들어서 바로 복구 시켜놨습니다.



포로지지에 제 순위가 급등한거 보이시죠? (이덱 썼습니다.)


어쨌든 유튜브좀 팔아먹으려고 이렇게 소개글 열심히 씁니다. (근데 아직 구독자 없어서 수익0원)


이거 쓰다가 또 재밌는 신박한 덱을 만들어버려서


아마 또 마스터랭크에서 신박한덱 들고 다니다가 순위좀 하락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덱 리스트는 위쪽에 확인해 보시구요. 챔피언 부터 소개해드립니다.


트페 (필수, 챔피언) x3


트페는 세장이 필수입니다. 이거 3장 못넣으면 4턴에 필드 싸움 못합니다. 그래서 만능 카드 발랐습니다.



갱플 (필수, 챔피언) x1 (?)


하지만 갱플은 저는 한장 넣고 돌립니다. 아마 제가 무과금이라서 3장이 없어서 그런것 같은데

근데 이게 한장 넣었는데도 잘돌아갑니다.


사실 진짜 이유는... 갱플의 "협상" 1코짜리가 좋지 않아서 패말림을 방지하기 위해 한장만 넣었습니다.




경고 사격 (필수, 일반급) x3



즉발 - 대응 불가 킬각 나옴

약탈의 햄심입니다. 처음에는 안넣고 해봤는데 있는거랑 없는거랑 차이 너무 큽니다. 무조건 3장 필요합니다.

이거 가지고 킬각 나오면 그때부터는 인성질 이모티콘 시작?




도살자 (필수, 일반급) x3



이거 개사기 카드입니다. 그냥 언젠가 틀림없이 너프 먹을 겁니다. 1코중에 이 놈만 능력치 이상해요.

그냥 하루라도 빨리 꿀빤사람이 임자입니다. 3턴이내 경고사격 쓸 쑤 있으면 무조건 경고사격이랑 같이 나가고

같이 못나가도 혼자나가도 되고 3턴 이후면 그냥 고기방패입니다. 이놈 첫패에 들어와있으면 녹필이도 안무섭습니다.







갑판원 (필수, 일반급) x3


화약통을 소환해주는 착한녀석입니다. 화약통 은근히 신경쓰게 만들어서 (녹필이에게도)

상대로 공격을 유도하고 그때 주문을 써서 상대 공격 한번 막아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화약통은 사실 일종의 낚시입니다. 후반에는 화약통+경고사격으로 막타쳐서 게임 끝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암상인 (필수, 희귀급, 개사기) x3


이내셕이 숨은 챔피언입니다. 2코 개사기. 약탈이 터진 상태라면 아무때나 나가도 본전 이상 합니다.

이놈 나가면 이미 본전 뽑은놈에 상대는 신비한 화살이나 일대일 결투 씁니다.

뭘 해도 본전 이상 뽑는 개사기 카드. 그냥 미드레인지 상대로 3라운드때 6마나 모아서 경고사격 1+암상인1+장물2 또는 4라운드 암상인2+장물 1 이렇게 나가기도 합니다.

어쨌든 개사기 카드



룬테라 기도메타 창시 카드 (필수, 일반급) x3


총알은 비를 타고라는 카드인데 상대 유닛 3마리 이상이면 기도를 하게 만들어서 신앙심을 증진해주는 유용한 카드입니다.

어쨌든 화약통과 같이 쓰라고 만들었는데 그냥 쓰기보다 상대 마나 보면서 카운터용으로 쓰는게 제일 적합합니다.

경고 사격이 없을때 약탈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장물 (필수, 일반급) x3


이거는 트페 렙업을 위해서 또는 암상인과 연계로 사용하던가 후반에 패보충을 위해서

필요한 카드입니다. 초반에는 암상인과 연계 아니면 아끼시기를 추천합니다.

어차피 초반에는 핸드가 넘쳐 납니다.


갑판장 (필수, 희귀) x3


데마시아산 곰탱이 뺨칠 수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대 공체합과 1코에서 나오는 능릭치 그리고

화약통을 설치할 수 있는 범용성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놈 최대 약점이 스태틱인거 같은데

그거 말고는 나가면 공포도 대처할 수 있고 정말 괜찮은 카드 입니다.


손놀림 (준필수, 희귀) x3


이 카드는 솔직히 취향 차이인거 같은데 트페와 암상인 콤보용인 장물보다는 한단계 낮은 느낌을 떨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암상인+트페 콤보카드가 한장이 아쉬운 입장이라 세장 넣었습니다. 덱을 조율할때 이 카드를 넣던가 빼던가 하시기 바랍니다.


사기꾼 요들(필수, 희귀) x3


아이오니아를 많이 넣으면 이놈에게서 연대가 안터집니다. 근데 안터져도 경고사격 가져오니 그렇게 큰 타격은 없습니다.

이놈이랑 암상인이랑 4턴에 콤보할때 기분 좋습니다. 필드도 안전하거든요. 공포도 대처 가능하게 해주고.

상대피 1남았을때 이 카드 드로우를 하면 기분이 끝내줍니다. 그리고 인성질 이모티콘 쓰면 되거든요.

보통 이놈으로 생성한 경고사격 카드는 상대방에게 보이기 때문에 먼저 사용합니다만

4~5턴부터는 8턴용 경고사격 한장을 항상 염두하셔야만 합니다. 그래야 렉조가 나갈 수 있거든요.


현혹시키는 마술사 (준필수, 희귀급) x1


이놈 조커로 쓰고 있는데 뽕맛이 끝내줍니다. 4턴에 5코 유닛 만들어 내면 상대 제압카드 또는 상대 마나 거덜낼 수 있습니다.

갑판장이 1코에 포로같은 쓸모없는 유닛을 바꿔줍니다. 그냥 중반에 나오는 1코에 2/2 라던가 남은 화약통 처리용도로 괜찮습니다.

두장이상부터는 패가 말리더군요. 한장이 마지노선입니다.





섬 길잡이 (필수아님, 희귀급) x1


예전에는 이놈 넣었었는데 생각보다 이 카드랑 시너지가 잘 안나옵니다. 그리고 공포를 못막기 때문에

잘쓰다가 결국에는 빼버렸습니다. 카드 모자를때 이 카드 넣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준필수, 일반급) x2


그냥 범용성 높은 아이오니아 드로우 카드 + 포착불가

상대 포착불가를 방어해주며 이놈이 약탈을 쉽게 해주고 상대 제압기도 뺍니다.

이 카드가 괜찮은게 대치상황에서 너무쉽게 공짜 약탈을 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두장인데 거부를 한장 넣고 이 카드 한장 넣는것도 무난합니다.





아이오니아 필살기 (필수, 일반급) x3


이거 있으면 데마시아가 우습게 보이고 극악무도가 두렵지 않으며 더러운 바이뇬 매번 보일때마다 손패로 올리는 고통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킹왕짱 아이오니아 필살기 세장 필수입니다.


렉스 (필수, 서사급) x3


애는 줄여서 렉조(?) 라고도 불리우는데 약탈만 하면 사기 능력입니다.

제작진도 사기라는것을 알고 있는데 트페 필드에 있는데 이놈 능력 발동되면 트페가 "이래도 내가 사기꾼이라고?" 라고 말하면서

이놈의 사기 능력이 자기보다 더 높다 라고 평가할정도로

그냥 미친 밸붕카드입니다. 8~9턴에는 꼭 내야 하는 카드입니다. 그래야 킬각이 보이고, 그래야 필드 정리가 됩니다.

이놈 세장이나 넣은 이유가 8턴쯤에는 꼭 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8턴쯤에는 약탈을 어떻게 할 건지가 새로운 과제가 됩니다. 보통은 경고사격 한방이면 해결됩니다.




------------------------------- 종합 결론-----------------------------------


서사급카드가 렉조밖에 없고 트페말고는 제작 부담도 없어서 무과금추천 덱입니다.


일단 이 덱은 지루하지 않습니다. 재밌습니다. 상대 덱 뺐어 쓰다보면 상대 헤로윙이나 물러서지 않는 영혼등 이런 카드 가져와서

상대 괴롭히는게 기분이 너무 끝내줍니다.(특히 경고사격으로 킬각잡고 인성질할때) 그래서 매판 새로운 게임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재밌습니다.


실제 덱을 사용하실때는 그대로 사용하시기 보다는 자신에 맞게 변형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무턱대고 아무렇게나 비판하는 답글보다는 직접 굴려보시고 비판하시는 비판글들에 대해 얼마든지 환영하고 그 비판을 겸허이 수용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실제 마스터에서 제가 사용하는 영상을 링크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지난번 삭제되었던 종말이다냥덱 영상도 참고하시라고 마지막에 같이 첨부했습니다.



Lv3 선택해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