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뉴비분들 무과금 복귀유저를 위한 가성비덱

아이콘 깜동
조회: 16742
추천: 1
2020-09-01 23:10:43
안녕하세요 깜동입니다.
룬테라 처음하시거나, 오랜만에 복귀해 파편이 없는 분들을 위한 가성비덱 소개 공략글입니다.
챔피언을 엘리스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고 나머지 카드들도 룬테라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가지고 시작하는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어그로덱 특성상 게임플레이 시간이 짧아 룬테라 재화 수급시간 단축에 도움을 줍니다.

설명과 게임플레이를 영상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을 보셔도 좋고
덱사진 아래에도 글로 설명해두었으니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먼저 덱코드와 덱목록
CECAIAIFCYTTKOADAEBQEDZXAQBQKAYEAUDACAQDAMBACAIDFAAQGBICAA

녹턴이 들어가있어 더 가성비로 짜고 싶으시다면 엘리스만 사용하는 아래 구성도 비슷한 성능입니다.

CECAKAIDAIHSKKBXAQBQKAQDAQDACAIFGUBAEAYDAQAQEAIFGE4AA


덱 세부 구성은 취향에 따라 조금씩 바꾸어 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대략적인 고정 카드들은 엘리스와 거미류 추종자들 칠흑의 감시인,파멸의 야수,녹서스의 열광,학살,그림자의 추적입니다.
나머지 카드들은 교체해서 사용할 여지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운영

전체적인 운영은 챔피언 엘리스와 거미류 카드인 소중한 새끼거미,무시무시한 거미,집거미,광분한 거미등을 필드에 늘려
엘리스 레벨업각을 만들고, 레벨업 엘리스의 능력인 도전자와 공포부여를 이용하여 상대를 공격합니다.
또 이런 과정 사이사이에 칠흑의 감시인,파멸의 야수를 어스름 상태로 사용하여 카드 효과를 발동시켜 사용합니다.
광분한 거미, 어스름 사용 녹턴은 상대 공격력 디버프를 가지고 있어 이것 또한 잘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필드 유닛으로 상대 넥서스를 공략해 놓고, 중반이후 점점 밀리는 필드 상태로 넥서스 피해를 줄 수 있는 파멸의 야수,녹서스의 열광,학살등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마무리입니다.

핵심 연계카드

엘리스 + 소중한 새끼거미,무시무시한 거미,집거미,광분한 거미 : 엘리스 레벨업 조건을 맞추고 초반 강력한 필드장악력을 보여주는 레벨업 엘리스를 이용해 상대의 넥서스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저코스트 카드들 + 어스름 유닛 : 덱 구성에 저코스트 카드들이 많기 때문에 저코스트 카드를 먼저 사용하고 어스름 상태를 만들고 어스름 카드의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필드 공포 유닛 + 광분한 거미,어스름 녹턴 : 필드 공포 유닛과 광분한 거미, 어스름 녹턴의 공격력 디버프를 연게하여 상대 필드를 공포수비 불가로 만들고 날카로운 킬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멀리건

엘리스는 들고가는것이 좋습니다.
엘리스의 스킬카드도 이 덱에서 좋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여러장을 들고가는것도 좋습니다.
학살은 교체하는것이 보통 좋습니다.
상대가 체력흡수 카드를 사용하는 덱이라면 녹서스의 열광을 들고가는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필트오버,빌지워터,녹서스 지역등 번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덱이라면 군도의 표식을 들고가는것이 좋습니다.

Lv72 깜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