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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벨가누스 솔플 극한의 고인물팁. 솔플하시는분 보면 많이 도움됨.

패기인생24년
댓글: 70 개
조회: 32248
추천: 181
비공감: 2
2019-05-15 00:31:07
솔플 기준이고 파티위주로 하시는분은 전혀 모르셔도 무관합니다.

단 1초라도 더 딜을 넣기위해서 혼자 공격안하고 피하기만하면서 몇개 터특한 방법들. 벨가 솔플 관심있는 사람들은 보면 유용할듯 합니다.


--------공략 반말체---------

1. 벨가의 겨드랑이 암모니아공격 대처

벨가 첫 조우시 방어력이 증가하기 전까지는 성속성 공격만을 사용하는데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겨드랑이에서 노란색 암모니아를 뿌린다. 이때가 첫 빡딜타이밍이고, 무조건 시계방향으로만 회전하기 때문에 위치를 잘 잡으면 벨가누스의 똥꼬가 바로 내앞에 위치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벨가누스의 왼쪽 뒷다리 근처에서 위치하고 있으면 바로 똥꼬를 내앞으로 배달해준다.

빨간색 지점 내에 위치하면 빽어택 잡기가 쉬울것임.




위치를 잘잡고 공격하면 암모니아 패턴 전에도 빽어택, 암모니아 패턴 사용중에도 빽어택 자리가 나온다.





벨가누스가 머리를 내쪽으로 향하면서 따라올때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유도하면 따라오는 도중에 암모니아 패턴을 사용해도 자동으로 똥꼬가 내얼굴로 향하게된다.
머리쪽이 내 캐릭과 위치가 가깝다면 반시계 방향으로 왼쪽 뒷다리쪽으로 접근하면 된다는 소리.

아래짤처럼 하면된다.

반대로 벨가의 머리가 180도 반대쪽에있을때는 시계방향으로 캐릭을 돌리면서 왼쪽 뒷다리에 접근하면 똥꼬가 바로 내앞으로 오게된다.

많이 헷갈릴수도있는데, 극한의 숙련도와 슈사이어 전사류로 솔플을 지향하는 진정한 사나이라면 이런것도 놓치면 안된다. 딜타이밍을 0.5초라도 더 만들어야 클리어 각이 보인다.



2. 성속성 박치기 패턴 대처법

성속성 상태에서 박치기후 물어뜯으면서 뒤로 넘기는 패턴이 있는데, 이것은 버서커의 윈드 스위프트 스킬로 정면에서 상쇄시킬수있다. 다른직업들도 전진하면서 공격하는 스킬들이 있을텐데, 궁금하면 한번 시도해 보시길



타이밍 맞춘 윈블사용

이녀석이 나를 바라볼때 타이밍을 예측해서 간간히 사용하면 더 딜을 넣을수 있음. 상쇄후 바로 왼쪽 뒷다리 쪽으로 붙어서 빽어택 각을 보면된다.

굳이 전진기를 사용안해도 벨가누스에게 바짝 붙은상태에서 약간 왼쪽이나 오른쪽 무빙을 치면 간단하게 피하는 법도 가능함.

바짝 붙고 옆으로 흘리기

또는 완벽하게 정면에서 붙으면서 이놈이 박치기할때 앞으로더 전진하면 바로 정면에서도 상쇄가능하다.

정면에서 비비면서 회피

심지어 평타칠때 앞으로 전진하는 판정으로도 흘리기 가능


위 모든 회피방법은 어둠패턴 돌진후 꼬리치기와 동일하게 회피가 가능하다.


5월 16일 임시점검 패치이후 2번 대처법은 

막혔습니다.


3. 암속성 돌진 후 꼬치리기 패턴.



박치기 패턴과 동일하게 피하는모습 , 박치기 패턴과 전부 동일하게 회피또는 상쇄 가능

돌진후 꼬리치기를 하는데, 이것때문에 바로 붙어서 딜을 하지않는 분들이 있는데 왼쪽 뒷다리 아래 정확한 자리로 붙으면 꼬리치기를 맞지않음, 오른쪽 다리에 위치하면 꼬리에 맞으므로 왼쪽 뒷다리를 바로 따라가면된다.

왼다리를 바로 따라가니 꼬리치기에 맞지않을 뿐더러 빽어택 각까지 바로잡히는모습.


피격범위 예상 도시


4. 성속성 큰점프 패턴.

성속성 큰점프 패턴은 벨가가 점프이후 일정타이밍에 내가 이동하는 위치를 미리 예상해서 착지한다. 이것을 이용해서 바로 방향전환을하고 이동기로 진입을하면 딜타임을 좀더 확보할 수 있음.



5. 암속성 앞발찍고 회전패턴.

앞발로 한번찍고 360도 회전하는 패턴인데 이패턴은 벨가의 우측에 위치하면 360도 회전에서 맞지않는다.

빨간색이 피격되는 범위. 이것은 실전에서 사용할일이 거의 없는데, 만약 벨가가 구석에서 360도 회전을 한다면 피할수 있는 범위가 한정되있는 장소에서 간간히 사용할 때가 있다. 알아두면 나쁘지않음.

6. 빽텀블링 패턴.

벨가가 갑자기 회전하면서 나를 바라보는데 이때 절때 쫄지말고 반대쪽으로 이동기를 사용하면안된다. 벨가쪽으로 이동기를 사용하지않고 걸어가면 타이밍이 딱 맞는다. 

벨가누스의 돌진패턴까지 염두해서 살짝 비스듬히 전진하면된다. 이동기를 사용하여 진입하면 착지지점에서 매우 큰 데미지를 입을 수 있으니 걸어가자.



7. 검은정자, 노란정자 발사패턴.


이것은 버서커에 해당되는 팁으로 이패턴을 사용할때 많은분들이 옆구리를 찌른다. 하지만 피니쉬가 있을때에는 옆에서 빽어택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레더를 발라놓고 피니쉬 착지지점에 자동빽어택 정렬

피니쉬 이후 전진 판정이있는 템페스트슬래쉬 사용으로 돌진이 상쇄되는 모습.



이제 벨가를 잡을때 핵심은 벨가가 나를 향해서 패턴을 사용

하려고 돌아볼때 절때 쫄필요가 없다는것이다. 

앞발을 찍을때도 있는데 이것은 숙달되면 쉽게 판단해서 피할 수 있다.
도망가기위한 이동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훨씬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다.
슈사형제들은 정말이지 많은 딜타임을 확보해야 하기때문에 위의 팁을 숙지하면 좋다.

광폭화때 피자패턴시에는 벨가가 피자패턴을 사용하기 전에 검은 오라를 뿜는데 그때부터 벨가를 정중앙에 위치시키도록 노력한다. 피자패턴 사용하기전 5~6초정도 사전동작이 있기때문에 그때 프리딜을 넣기 위함이다.
피자패턴 사용후에는 반드시 어레기 패턴을 사용하므로 딜타임이 더나온다.
이것을 잘 유도하면 오히려 1,2페이즈보다 더 많은 딜을 넣을수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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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서 트라이 연습중입니다만. 

현재 노음식 신호탄, 회복약만 사용해서 20% 봤습니다.


왜 이렇게까지 게임을 하냐고 묻는 사람이 있는데, 그냥 성격입니다. 인생자체를 이렇게삽니다. 일도 공부도 운동도 그냥 이렇게 했습니다.

게임을 잘하려면 의식적으로 이론을 적당하게 습득해서 반복적인 숙달을 통해 무의식적으로 몸이 자동반사적으로 반응하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타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롤에서 트린다미어라는 케릭터를 아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마찬가지로 대검캐릭입니다만, 대학다닐때 전역후 브론즈 1이었던 아이디를 1년정도 랭크해서  시즌 4 부근에서 랭크 상위0.2%안에 들어간 적이있습니다. (트린다미어 모스트1) 당시 mmr이 2550점 정도 됬던가요? 
지금mmr 기준이랑은 좀 다릅니다. (이제는 다이아찍기도 힘드네요 ㅎㅎ) 그리고 계정은 꿈을 위해서 열심히 산다고 1년하고 바로 삭제했습니다. ㅋㅋㅋㅋ



앞으로 더 스킬트리 연구하면서 15%까지 보게 된다면,안정된 상태 풀로유지, 6랩음식, 

전부 빨간색으로 바꾸면 딜은 부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목표는 노물약or응치or회복약 중하나 ( 고회 이상은 절대안씀). 노저항, 노데카입니다.
뭐 가능하겠죠?

인벤러들이 원하는 영상, 타협하지않고 만들어 보려합니다. 빠른시일에 내려면 정가도쓰고 데카도쓰고 해서 만들수도 있는데, 저는 신념이 강해서 그런타협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못깨면 당연히 계속 안올라옵니다. 맛집에 가면 1시간을 기다려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행복하지만 음식이 바로나왔는데 맛없으면 기분이 나쁩니다. 7월에도 안올라올 수 있습니다.


충격적인 사실을 하나 말하지 않았습니다만





벨가 첫클을 솔플로 할 예정입니다. 이게임도 솔플이 불가능한 게임이 되버리면 미련없이 접을 예정입니다.

Lv35 패기인생2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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