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환패턴에서도 나왔던 직선브레스 어글자 2명에게 씀. 마찬가지로 맞으면 고통디버프
: 노말과 거의 동일하나 다른점 몇가지만 아래 정리함.
1) 석상이 양쪽2개가 아닌 가운데1개까지 총 3개가뜸. 가운데 석상은 조금 늦게 부채꼴or직선으로 구슬나옴
2) 석상주변에 보라장판이 퍼져서 석상에 너무 붙어서 비비면 경직+데미지 들어옴. 꽤 아픔
▷ 전환패턴
: 노말과 동일하게 꼭지점 생존 2회 (노말보다 회전속도가 조금빠른느낌)
근데 전환이후 확정적으로 다음과같은 패턴을 이어서함
위 짤처럼 작은낙인이 원형으로 쭉 뜨는데, 이낙인은 중복해서 먹어도됨. 보스한테 들어가면 중첩쌓이니까 쭉돌면서 먹어야함. (단, 이거뿌려놓고 일반패턴 계속쓰니까 피하면서 먹는거 생각해야함)
▷ 기본패턴
-낙인패턴
: 노말과 동일하게 어글자위치 낙인날라오는데, 동시에 작은낙인이 주변에 몇개더 있음. 작은낙인은 중첩해서 먹어도 안죽으니 몇갤 먹어도 상관없는데 큰낙인은 중복해서 먹으면 사망함
▷ 전멸기믹(피라미드? 1122?)
: 노말과 동일하게 1122 순으로 피라미드에 갇혀주고 나머지는 무력하는 기믹인데 아래 패턴이 추가됨
개인적으로 4관문 제일 사고 많은 기믹이라고 생각함
피라미드에 갇히는 순간 피라미드 갇힌사람 중신으로 1개, 태초새끼 주변으로 1개씩 2개의 전조장판이 나타나고 전조장판 깔렸던 위치가 노란줄로 터짐. 노란줄에 발끝이라도 닿으면 즉사하므로, 잔전지역 찾으셔서 거기서 무력해야함.
- 피라미드 2명 차례차례 들어갈때
: 들어가는 순간순간마다 원을 그리기 떄문에 총 4번의 장판이 터짐.
장점 = 순서대로 터지는거라 비교적 생존공간이 넓어서 찾기 쉬움
단점 = 4번 다터지고 무력하기 시작하면 무력 개빡세므로 생존자리 찾아서 무력잘해야됨
- 피라미드 2명 동시에 들어갈때
: 아주 깔끔하게 2번만 터짐
장점 = 가장 베스트플랜이긴 함
단점 = 자칫하면 조금 엇박으로 들어갈 위험이있는데, 엇박으로 들어가면 난이도 급상승함
- 피라미드 2명 살짝 엇박으로 들어갈때
: 위짤은 그나마 엇박중에서 양호한편인데, 즉사장판 간격이 존나 좁게나오거나 좀더 애매한 엇박으로 들어가면 장판이 3번 연속 빠바박 터질때도 있음
장점 : 없다고봄
단점 : 생존 자리 찾기 난이도 상승
- 무력하는시점
: 나오는 순서기억해서 생존자리가기→무력하기→생존자리가기→무력하기 이런식으로 하면 좋음
★tip : 애매한엇박이나 생존자리 못찾았을경우 시정쓰면 살수있음. 단, 시정풀리고 빡무력할 준비해야됨
●다이얼 무력패턴
▷ 전환패턴
:무력모드로 전환되기 전에 해당 패턴 꼭나오니 전조 보고 안전지역가서 피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
(90줄,20줄 무력 둘다동일함)
▷ 무력성공시 패턴
- 피빨기패턴
:어글자 방향 따라서 여러갈래 노란 관문형태의 빛을쏨(이때 슬로우걸려서 빠져나가기 힘듬)
이후 쏙 빨아들이면서 본체가 얼음형태로 변하면서 체력이 일부회복됨.
빨아들일때 아무도 없을 경우 얼음형태로 변하지도 않고 피도 안참.
(★tip :확실하지 않은데, 저기 한번 빨려들어가본적이 있는데 즉사했었음. 그래서 못나갈꺼같으면 시정씀)
-90줄 무력직후패턴(20줄은 피빨기만 함)
: 무력성공했으니 피빨기하는건 맞는데 이후에 다른색상으로 전환되면서 무력패턴 전환떄 나온 장판이 또나옴. 그리고나서 각 색깔별 전환패턴 나옴(위 잘은 피빨기 실패해서 피가 안찬 짤)
▷ 20줄 무력이후~클리어 전까지 패턴
: 그냥 존나게 지랄맞아지고 패턴아무거나 하나 맞을때마다 오염 디버프가 생기는데 안읽어봐서 뭔지 모르겠음
그냥 이떄부턴 시정, 신속로브 아끼지말고 패턴 씹어줘야될듯
그리고 주기적으로 피빨기 패턴쓰니까 진짜 주의해야됨. 즉사기라 못피하면 뒤짐
P.S // 요번주 6관못깨고 굴비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듬.. 내일은 5관문 깨면 물리적 관문저장 시스템 채용해서 6관문 바로 달려보기로함(5관문 시간소모도 심하고 딜도 무지 빡셈 ㅜㅜ).. 5관문 공략은 내일 혹여나 시간이 난다면 쓰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