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과정입니다.
이부분에선 끊임없이 고민해야하고, 파티원을 위한 생각을 해야합니다.
이 위치에 있으면 파티원이 패턴을맞을까 ? 이곳에 머리를 잡아주고있으면 딜러가 딜각을 잡기편할까?
하지만 크게 고민할필요는없습니다. 큰틀이 정해져있기때문입니다.
사멸딜러에겐 백을 잡기쉽게 내어주면 될것이고, 타딜러들에겐 패턴이 맞지않게만 해주면됩니다.
▲최대한 파티원위치를 보면서 맞지않게 잡아준다.
뒤포지션 딜러가맞지않게 돌지않고, 호크가 맞지않게 최대한 왼쪽아래로 포지션을잡았습니다.
저도 사멸낍니다. 조금의 딜타임을 참으면 모두가행복해질수있어서 희생하는겁니다.
그리고 저 때 조금 딜못한다고 딜차이 크게안납니다.
워로드처럼 맞으면서할순없지만 모두가 워로드포지션을 대신할수있습니다.
중요한건 본인이 어그로 인지 확인하는것 입니다.
제일 간단하게 확인하는법이있습니다. 최대한 다른사람하고 겹치지않는 자리에 가는것
▲남들이없는 다른위치로 간다.
그로기상태에 하면 가장 베스트인 방법입니다.
특신블래와같이 한곳에서 진득하니 딜해야하는 캐릭의 경우 필수로 해야하는 작업이기도합니다.
쿤겔에선 본인이 어그로가 잡힐경우 어차피 아덴을 키지도못하니..
▲사멸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일단 아무도없는 머리로간다.
사멸이라고 무작정 뒤를 잡는건 본인에게도 좋지않습니다.
본인이 어그로일 경우 딜각이 안잡히고, 다른딜러들도 힘들고, 사멸딜러의 딜타임은 어그로를 확인하고
머리가잡혔을때 딜을하는게 가장 옳다고생각합니다. 딜각 잡는법은 후술하도록하겠습니다.
▲어그로가 바뀔 시간이 다되어서 어그로 체킹해주는 모습
사실 이작업은 모두가 해주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위치가 겹치지않게,
손해가없는작업이기때문 운좋게 본인이 어그로가되면 저렇게 프리딜타임이 더 늘어나기때문입니다.
자 어그로를 잡아주는건 배웠겠다, 그럼 잡아주고 딜각은 어떻게 잡는게 좋을까요?
비사멸 캐릭터는 그냥.. 편한곳에 자리잡으시면됩니다. 최대한 뒤와옆구리 사이가 적당하고좋습니다.
맞지도 않고 편하게 딜링할수있고 본인이 어그로잡혔을때 잡아주기가쉽기때문
워로드가있을때 가장 기본적인 포지션이죠 ? 이거랑 똑같습니다.
하지만 다른점이있다면 워로드처럼 머리가 완전히 고정이 안된다는겁니다.
워로드는 전투태세를 키고 우직하게 버티는 포지션이지만 다른 딜러는 맞으면 아프니깐요.
그래서
이 개념만을 알고있으면됩니다.
몹을 어그로대상자와 나 사이에 끼운다. 패턴을 안다는 가정하에 보스를 볼 필요가없습니다.
왜냐하면 보스는 어그로대상자만 바라보고있기때문에 전체범위로 때리는패턴만 대충 피해주면됩니다.
시선은 어그로대상자를 보면됩니다.
▲블레이드가 어그로
블레이드가 어그로라서 블레이드와 인파사이에 하누마탄을 끼워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파는 기술들이 선딜이 긴편이라 확실하게 딜타임이 있을때 꽂아야합니다.
▲스트라이커가 어그로
리퍼,블레이드같은 경우엔 빠르게 뒤를 잡는기술이있어서 이를 정말 효율적으로 쓸수가있습니다.
어그로대상자만 확인되면 이런식으로 예측하여 바로바로 포지션을 잡기가 가능합니다.
▲리퍼가 어그로
(사멸은.. 이동기좋은게짱이다..)
이동기를 뒤를 잡는용도로 쓰기보단 이런식으로 어그로를 잡아줄수도있습니다.
저렇게하면 리퍼 입장에서도 더좋은데 저정도면 이제 어그로가 바뀔 타임이라 이동기를쓰지않고도
보스가 뒤로돌아 바로 백잡는게 가능해집니다.
▲+보너스 리퍼,블레이드의 로망카운터
이런 유니크한 플레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