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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직업 추천 참고글

흐릅띠향
댓글: 17 개
조회: 24871
추천: 2
비공감: 4
2022-03-04 16:01:55
처음 시작하거나 배럭 늘릴 때 팁게에 직업추천 검색 했던게 생각나서
얕고 좁고 주관적이지만 제가 키워본 클래스 후기 몇자 적습니다.
참고로 전 발비하따리입니다. 철저하게 뉴비 입장에서 적었습니다.

1. 기초적인 운영 방식

분노의 망치 디트(이하 분망)
느리고 스킬 적중 난이도도 높습니다.
1)시전시간이 길고 발동도 느린 스킬을
2)스킬 사거리 계산해서 스킬 끝 범위로(날카로운벽, 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3)몹의 헤드를 때려야 하는데(몹의 머리를 치면 헤드어택 보너스)
여기에 몹이 가만히 서있기 + 크리티컬 터지기를 기도해야합니다.
깡!하는 소리(날해, 날벽 적중), 헤드어택 알림, 노란글씨(크리)가 동시에 나올때의 쾌감은 죽여주지만 
난이도가 너무 높습니다

중력수련 디트(이하 중수)
스킬사용+전투시간 으로 획득하는 게이지를 꽉 체운 후
10초 넘는 시간동안 제자리에서 떡방아를 찍습니다.
망치질을 하는 동안 이동은 가능하지만
첫3타는 느리고 이후 빨라지는 망치질을 다시 처음 부터 해야하기에
돈까스를 키는 타이밍을 잘 선택해야하며, 
몹이 무력화 상태일 경우 추가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이부분도 고려해야합니다.

캐스팅 스킬을 채용한 환류 소서리스(이하 캐환 소서)
즉발스킬을 쓰는 환류 소서도 아니고 캐스팅 스킬을 주력하는 점화소서도 아닌 비주류 셋팅입니다.
점화 소서처럼 느리고 센 캐스팅도쓰고, 빠른 스킬쿨로 승부를 보는 즉발환류소서느낌도 나는 
짬짜면 같은 셋팅입니다.
(처음엔 즉발스킬채용한 극신속 소서가 하고싶었는데 찍먹해보니 너무 재미가 없어서... 그렇다고 점화로 갈아타기엔 이미 돈을 다 쓴탓에 그냥 이렇게 키웠습니다.)
(주류 셋팅은 안해봤지만 그게 더 세니까 걔들이 주류겠죠?)
그냥 쿨마다 스킬을 써주면 됩니다.
모든 스킬이 원거리 스킬들이고 
캐스팅 중간에 캔슬하면 스킬쿨이 돌지 않고,
이동기가 매우 좋아 난이도가 쉽습니다.

멈출수없는충동 데모닉(이하 충모닉)
일반스킬 몇 번 쓰면 변신 할 수 있습니다.
변신 후 스킬 쿨마다 막 써서 때리고
쓸 수 있는 스킬이 없으면 평타를 칩니다(평타도 세요)
넘어지거나 기절시키는 등 어차피 못때리는 패턴, 맞으면 죽을 것 같은 패턴을 제외하고
모든 패턴에 그냥 맞으면서 쉬지 않고 딜을 넣습니다.
변신할때마다 체력이 회복되며, 보석 트포작이 쉽습니다.

특신 절정 창술
집중(찌르기),난무(베기) 두가지 모드를 기본으로 모드를 교체하면 누적 게이지에 따라서 버프를 획득합니다.
게이지는 스킬을 쓰면 찹니다.
난무버프 획득 후 스킬사용(게이지 확인)
스텐스 변경후 스킬 사용(게이지 확인)
반복입니다.
사거리가 길거나 경면(맞아도 스킬이 끊어지지 않음)스킬이 많습니다.

극신 세맥기공
1. 내공방출, 회선격추 등 공격력 증가 버프스킬을 활용한 딜스킬들 사이클을 굴립니다.(공증>딜스킬 반복)
2. 아덴스킬로 금강선공(쿨감+딜증) 2단, 3단 버프를 킵니다. 
이 금강선공은 3단기준 20초 유지, 종료 후 50초 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2가지를 함께 활용 해야합니다.
1번만 할 경우 쉬운 편이지만.... 2번때문에 세맥기공사가 로아 내 최상급의 난이도 취급을 받습니다.

2. 난이도

1) 기본조작 난이도(패턴 대응,딜고점 운영이 아닌 그냥 사이클 굴리는 난이도)
사실 어떤직업이건 조작난이도 자체가 극심히 높지는 않기 때문에
그냥 해당직업에 적응 하기 편하냐 조금 까다롭냐 차이로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물론 분망 디트는 제외입니다.
분망디트>>>창술>소서 기공 중수 >충모닉

2) 패턴 숙련도가 부족 할 경우
(짤패턴 자주맞음 기믹등장 시기 예상 어려움, 살아서 딜넣고 기믹수행하는게 주 목적)
분망(그냥 총체적난국, 집속 스킬만 쓰다 끝날 가능성 농후) >
기공(짧은 사거리, 경직 면역없어서 스킬 캔슬 등등) >
창술, 중수(근거리라 짤패턴 자주 맞아 피관리 어려움) >
캐환소서(원거리에 기동성 좋음) 충모닉(체력이 계속 참)


3) 숙련도가 어느정도 높아진 경우
(가능 한 딜을 넣으며 기믹수행 완벽 이행 선클 기본)
분망 (스킬 적중 난이도 넘사벽)>>
기공(기믹수행만 쉽고 1인분 딜넣긴 어려움)>
중수(재밌음 무력화 좋음)>
창술 캐환소서(가족사진 단골)>
충모닉(너무 쉬워서 재미없을 지경)


4) 숙련 이상(목표는 잔혈, 엠브이피 /가진 성능을 최대한 뽑아내는게 목적)
분망(사실상 가족사진 등장 어려움), 기공(잘하면 세지만 그 잘하는 기준이 높아도 너무 높음)>>>>>
중수(돈까스각 잘봐야함)>>
창술, 캐환소서>
충모닉(유일한 어려움은 손가락이 아프다는것)


3. 성능(주관적!!!! 주관적!!!!)

미숙, 중간 숙련도
캐환소서, 창술, 충모닉>중수, 분망, 기공

컨트롤의 신
기공, 창술 >캐환소서, 충모닉 > 중수 분망

*수정하는김에 딸자랑

Lv42 흐릅띠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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