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된 직업이라 많은 문제가 있지만
시급한건 딜을 떠나서 플레이 감성적인 부분이라고 봅니다
딜이야 구조가 개선되면 지표에 따라서 수치 조절 하면 되는 부분이지만
구조가 안바뀌면 느끼는 불편함은 그대로일테니까요
1. 쓸게 없는 딜각인과 옵드 백어택
원예저돌에 남은 한자리를 쓸게 없어서 안상이나 질증을 쓰게 되는데요
피면 맞딜 직업인데 안상? 레더 8초 구조인데 질증?
이 두개 다 버서커한테 어울리지 않는데
강제로 써야해서 플레이 감성을 많이 해칩니다
옵드에 백어택이 있더라면 레더 구조에 어울리지 않긴 하지만
그래도 둘보단 나은 기습이라도 쓸 수 있을텐데 그것도 아니고요..
뭐 비슷하게 배마도 주력기인 창룡에 백어택이 없긴 하지만
대신 아드를 쓸 수 있어서 불쾌한 각인을 안써도 되죠
옵드에 백어택이 달려 기습이라는 선택지가 늘어나거나
버서커 구조에 어울리는 딜각인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봐요
2. 시너지와 폭주 수급 문제
레더 10작 기준으로 레더 쿨은 18초로 필연적으로 시너지가 비게 됩니다
그렇다고 마운틴에 집중이 아닌 피증을 찍으면
한사이클에 폭주가 안차게 되니 문제고요
시너지가 아덴 수급과 관련 없는 직업도 있고
쿨이 짧은 시너지 스킬이 여러개인 직업도 있고
아덴 활성화시 자동 시너지인 직업도 있는데
왜 비기만 굳이 집중 or 피증을 택하면서
시너지 도둑이 되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히 해결 가능한 문제인데도요
마운틴 1트포에 집중을 삭제하고 기본 수급량을 집중만큼 늘려서
피증을 찍어도 1사이클에 폭주가 다 차야한다고 봅니다
3. 레더 구조와 스킬 선후딜 문제
저는 레더 자체는 운영하는 맛이 있다고 생각해서 딱히 싫어하지는 않는데요
이 구조를 계속 가지고 가기에는 지금 스킬 선후딜이 비상식적으로 너무 길어요
레더를 유지할거면 스킬 타이트하게 넣을시
초각스 피니시 옵드 헬블 블러디까지 모두 들어갈 정도는 되고
초각스가 없는 사이클에선 피니시 옵드 블러디 헬블 넣고도
레더가 1.5~2초 정도는 여유가 있어야 스페도 섞고 백도 잡으면서
불쾌하지 않게 어느정도 운용이 될텐데
지금은 초각스 섞으면 주력기 하나는 어떻게든 안들어가고
초각스 안섞어도 무빙 없이 시즈탱크 박아야 할 정도로
스킬 선후딜이 비상식적으로 너무 길어요
그렇다고 레더만 딸깍 늘리는 패치를 하면
안그래도 스킬 사용하는 프레임이 긴데 더 늘어나니 그것도 문제고요
결론적으로 레더를 유지할거면 스킬의 선후딜 문제를 해결하거나
그게 안된다면 아에 레더를 삭제하는게 맞는 방향이라고 봅니다
4. 아크패시브에 맞지 않는 특화 효율
지금은 특화가 블러디 러쉬 딜증에만 영향을 미치는데
특화가 딜에 영향을 미치는 관점에서 보자면
극특 아덴 캐릭 치고는 특화 효율이 비정상적으로 낮아요
또 깨포가 풀려 분노소모가 높아지면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폭주 지속시간이 의미가 없는 상태인데
쓸모없이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도 하고요
단순히 특화 일반 스킬 뎀증을 달아달라는게 아니라
일반 스킬 뎀지를 깎고 그만큼 특화 시 피증을 붙여서
고특화 팔찌, 특화30포 등 극특이 유의미한게 되었으면 합니다
버서커가 전직업 중 인구 꼴등이고
그 중에서도 비기는 10%만 할 정도로 심각한 상태인데
다시 매력있는 캐릭이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