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돌 풀효율을 낼려면 공속153% 이속153%를 만들어야하는데 (서폿노드,공이속만찬포함) 팔찌에 치적이 없으신 일반적인 광기 유저분들 기준으로 신속이 1400을 넘어가면 음돌 풀효율을 받을수있습니다.
본인의 세팅에 따라서 백어택기준 치적100프로를 맞추고 나머지는 신속에다가 투자해주시면 됩니다. 끝마를 채용하지 않는 이유는 끝마+무마 이렇게 합연산으로 쿨감이 들어가서 저 둘의 시너지가 좋았던거지 일격을 채용하면서 쿨감 합연산도 안될뿐더러 무마의 진피가 빠지기 때문에 진피노드의 효율이 더 좋아지고 신속으로 쿨감을 땡겨올수있어서 끝마는 불필요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킬트리에 부가 설명을 드리자면
파브를 사용하는 이유는 기존 마용빌드는 파브의 마나소모가 마용의 풀효율을 내지못해서 템페를 쓴 반면에 음돌을 채용하면서 그 단점이 사라지고 템페(휘몰)랑 딜 차이는 거의 없으면서 훨씬 간결한 모션으로 보스패턴마다 우겨넣기가 굉장히 좋아서 채용했습니다.
혼일을 채용한 이유는 거듭된 밸패로 스킬 모션이 그전과 비교해 많이 빨라져서 8초안에 스킬을 다 넣어도 레더에 여유가 생겨 이제는 불쾌하더라도 고점을 보려면 혼일을 채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서 채용했습니다.
숄마트리vs7딜 관련해서는 논쟁이 끊이지 않을꺼 같은데 둘 다 수없이 써본 입장에서 주관적인 결론을 내자면 도찐개찐입니다. 끌리는거 쓰시면 될것같아요. 실전에서 마운틴2번을 매번 쿨마다 보스한테 박을수는 없어서 7딜빌드가 숙련기준 dps상으로는 근소 우위는 맞다고 생각하지만 숄차의 기동성을 생각해 봤을때 그 정도dps는 상쇄할꺼라고 생각해서 스타일 차이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비기와 광기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 주관적인 의견을 적어보자면 밸패이후로 저랑 비슷한 스펙의 비기분들이랑 수없이 드렉탈라스를 잡아보고 느낀바로는 비기가 당연히 고점은 더 높지만 허수에서 차이가 날 정도로 그렇게 광기보다 쎄지 않다는게 현실입니다. 드렉탈라스에서 카드빼고 어빌스톤빼고 플탐이 길어질수록 그 간격이 좁아지구요. 실제로 드렉기준 3분을 넘어가면 엄대엄인 결과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현 레이드에서 동스펙 기준 비기가 광기를 확실히 이길수있는곳은 모르둠 나로크 말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비기유저로 버서커를 시작한 사람으로서 as패치가 정말 잘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다크러쉬 정말 별로라고 생각합니다...비기도 결과는 별로지만 뭔가 개성있게 바꿔주려고 시도는 하는거 같은데 이놈의 다크 러쉬는 왜 안건드리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단순 피면무력용으로 쓰라고 놔둔다기에는 광기만의 개성이 없다고 생각해서 뭐 스택을 쌓아서 강한 한방을 날리던 버프기로 바꾸던 뭐라도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공대에서 서머너님이 가장 쎄셔서 항상 밑잔을 가져가셨는데 오늘 처음 일격음돌로 레이드를 가보니 서머너님이 가족사진에서 사라지시더라구요. 물론 밑줄은 서머너님이시겠지만 제 세팅의 변화로 인해 그만큼 딜지분을 제가 가져가서 안나오시지 않았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