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정보] pve 다용도 원 스킬 트리.

I듀얼리스트I
댓글: 2 개
조회: 3147
2018-11-15 21:28:43
시리우스서버 SJ레드 기공사입니다.
점검으로 인해 대기열 대기중이라서 한번 써봅니다.

이 스킬트리를 구성하게 된 계기는 던전 돌면서 스킬 트리 바꾸는게 귀찮았고
특히 타워나 큐브의 경우 스킬트리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범용성인 트리가 필요했습니다.
우선순위는 기대 대미지값, 광역에 효율적 사용, 보스전시 무력화 기능을 중점으로
최대한 다 가능하게 설계했습니다.
타워,큐브,필드,던전,레이드 다 그냥 이트리로 쓰고있습니다.

일반 전체 트리 요약하면
무공탄 332
회선격추 31
순보 3
낙영장 231
섭물진기 132
난화격 132
섬열파 2
내공 방출 211
총 268포인트 입니다.

밑으로는 상세 설명입니다.


무공탄입니다.
모든 스킬 사용시에 앞에 콤보처럼 무공탄을 씁니다.
무공-회선, 무공-낙영장 무공-난화격, 무공-섭물,무공-섬열파.
쿨 되는대로 앞에 바로바로 씁니다.
그래서 3단계에서 마지막 한 발을 사용.

1단계 기동성 약화를 사용한 이유는 속도 강화와 원거리 타격이 안좋기 때문입니다.
안좋은걸 빼고 남은게 기동성 약화라서 쓰는겁니다.
다른 스킬을 쓰기전에 쿨되는대로 앞에 넣기  때문에 내공소모량이 늘어나면 뒤에 스킬쓸때 내공의 부담이 옵니다.
그래서 속도 강화는 탈락.
원거리 타격을 안쓰는 이유는 날카로운 공격과 연계되어서 근,중거리에서 데미지가 낮아집니다.

위 그림의 아래 2개의 모습을 보면 같은 거리에서
원거리 타격의 유무에 따른 중거리에서의 데미지 차이입니다.
근,중거리에서의 사용이 많기 때문에 원거리 타격이 단점이 되었습니다.




회선격추입니다.
부위파괴-관통 2레벨, 무력화 중으로
파쇄장 대비 다기능이라 파쇄장을 안쓰고 회선격추를 씁니다.
보스에게 붙을 때 사용하고 먼거리에서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 탁월한 행동을 씁니다.
전장의 격노는 나와 파티원의 버프로 기대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순보입니다.
순보는 오로지 회피기, 접근기 용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이동거리 증가만 했습니다.


낙영장입니다.
빠른 스킬 속도,준수한 데미지, 광역 모으기 기술, 부위파괴- 관통 2레벨, 무력화 중으로 기공사의 최고 꿀스킬.
데미지 증가를 위한 기밀한 공격, 무력화를 위한 뇌진탕, 광역 모으기와 데미지 증가를 위해 무도가의 육감.
약점포착으로 보스전시에 데미지를 늘리는 선택도 가능하겠지만
로아 보스전에서는 데미지보다는 보스의 빠른 무력화가 훨씬 효율적이라고 보기 때문에 무력화 세팅을 합니다.

섭물진기입니다.
광역 몰이에서 사용하고 보스전시에도 풀히트의 경우 좋은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홀딩 스킬이지만 중간에 빠르게 끊어도 막타 공격이 즉시 나갑니다.
몰이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단단한 갑옷으로 피해 감소를 선택하고
몰이에서 공격 강화로 데미지 증가가 당연하고 보스전시에도 약점포착보다 공격강화가 데미지가 더 높습니다.
홀딩없이 바로 사용해도 약점포착보다 높은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몰이에서 모으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예리한 판단 선택.

난화격입니다.
각성을 제외한 기공사 최고 데미지의 스킬입니다.
데미지 증가 위주로 선택을 했습니다.
냉정한 움직임의 경우 타격시간이 길어서 레이드에서 맞추기 힘들다고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숙련도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섬열파입니다.
몰이용으로 섭물진기를 하나만 쓰기에는 모자라기 때문에 광역기중에 보스전시에도 효용성이 높은 섬열파 선택.
남은 포인트가 얼마 안되기 때문에 낮으로 포인트로도 무력화 중상의 기능과 높은 데미지.
위대한 약속으로 보스전시에 버프효과를 챙겼습니다.
보스전시에 섬열파를 맞추기 어려운 스킬로 보시는데 보스가 돌진이나 이동했을때 따라가지 말고
사선으로 서서 맞추면 풀히트 어렵진 않습니다.
특히나 섬열파가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내공 방출입니다.
버프형 스킬이고 최소 1명의 파티원에게 버프를 줬을 경우 기공사의 스킬중 상위권의 데미지 효율을 보이며
2명 이상에게 줬을 경우에는 최고의 데미지 효율을 보입니다.
버프를 빠르게 돌리기 위해서 빠른 준비로 대기시간 감소, 공격력 증가를 위해 전장의 격노,
버프시간 증가를 위해 승리의 경험을 선택합니다.
처음 수련장에서 썼을때는 범위가 좁아서 아군의 함성으로 해야 될거라 생각을 했지만
보스전 시에 보통 후방에 딜러들이 모이기 때문에 버프를 주는게 어렵진 않습니다.

여기까지 선택한 스킬들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선택하지 않은 스킬들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파쇄장의 경우 부가기능면에서 회선격추에 밀리므로 탈락.

풍뢰일광포는 10단계를 사용할 경우 보스전에서는 좋으나 일반 광역공격의 데미지는 좋지 않습니다.
보스전에서는 좋으나 일반 광역용으로는 부적합해서 탈락.

여래신장, 벽력장, 번천장은 전반적으로 데미지가 낮고 다용도에 부적합해서 탈락.

기공장은 무공탄보다 효율이 낮아서 탈락.



여기까지 제가쓰는 트리에 대한 설명이었고 저 개인의 경험으로 이야기한 것입니다.
기공사를 하는 유저분들 마다 각각의 사용 트리가 있을 거고 그것들은 모두 틀린게 아닙니다.
"다른" 겁니다.

로스트 아크가 절대로 하드한 게임이 아닙니다.
파티구성을 어떻게 하던 던전의 기본스펙만 맞춘다면 클리어가 어려운 던전이 없습니다.
1티어로만 구성해서 가야 클리어가 가능한 경우도 없구요.
재미를 위해서 연구를 하고 스킬 이거저거 해보는게 좋습니다.
원거리,근거리,하이브리드,버프형,딜러형 재미를 위한 구분이지 케릭터의 등급을 위한 구분은 아니어야 하지 않을까요?








Lv58 I듀얼리스트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