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공게시판 눈팅을 오래하다 긴 연구 끝에 레이드에 해답이 '무조건 이거다' 할순없지만 제가 생각한 해답에 가장 가까운 스킬트리와 운용법을 찾은것같아 글을쓰게됩니다.
글쓰기에앞서 저는 테라 유저였습니다. 테라유저들은 알다싶이 보스딜을 패턴이 나오기 바로 직전까지 딜을 우겨넣는다는걸 아실겁니다. 자기가 곧 죽을것같아도 이스킬한방. 이스킬 쿨하나 더돌리는 그런 습관을 가진게 아마 테라 딜러들같다고 생각하는데요. 테라에서도 직업에 비해 딜을 잘넣는 편이였습니다.
일단 제가 채용한 스킬은 무공탄 낙영장 기공장 순보 풍뢰 난화격 내공방출 번천장 인데요.
트라이포드는 무공탄 121
낙영장 221
기공장 131
순보 3
풍뢰 112
난화격 132
내공방출 21
번천장 33 이렇게 되는데요.
이 글을 쓰게된 계기는 많은 스킬트리로 레이드를 도전해보고 이것저것 운용해본결과 시원치않은 결과를 얻은것같았는데 지금 그대로 스킬트리를 쓰고 손에익어 빙레기 어레기에서 3번이나 50퍼딜 업적을 받게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실지모르겠으나 제가 생각한 몇가지 딜량에 중요한것들이 몇가지있다면
1. 무공탄은 큰스킬들이 쿨이돌고있을때, 아니면 보스가 점프나 돌진등 패턴을 쓸때 쓰자
2. 난화격,낙영장은 꼭 백어택넣어야겠다는 생각을 버리자
3. 내공방출을 팀원에게 꼭 부여하려는 움직임을 하지말자
4. 기공장은 3발을 무조건 맞출수있는 각으로 쓴다 .
5. 풍뢰는 내가 따라갈수잇는 범위가 멀거나 보스가 근폭 ( 근거리장판) 패턴때 써주면 좋다
이정도인데요. 보스패턴을 금방 익히시는분이라면 다들 아실겁니다. 로아도 패턴직전까지, 아니면 다음패턴을 예측해서 딜을 우겨넣는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위험부담이있을거라 생각하실건데 저는 rpg 인던에서 항상하는 생각이 딜러는 보스랑 멀어져있는것이 안전한게아니라 보스랑 가장 가까히붙어잇는 포지션이 가장안전하고 쎄게 딜을 넣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패턴파악이쉽고 바로바로 후방에서 딜을할수있기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 말로만 설명하려니 아쉬움이 남지만 당분간 영상을 찍어서 올리고싶네요.
제가 잘해서 업적을 딸수있었다. 내트리가 맞으니까 다들 따라해라 이런것이아니라 기공사는 아시다싶이 운용방법이 정말 많습니다.
안전하게 원거리에서 지속적으로 딜링도 가능하고 나자신과 팀원의 dps 상승에 기여해줄수있는 버퍼운용도 가능하고요. 하지만 제 생각은 그것은 기공사를 '제대로' '의도한바'로 플레이 하는것이 아니라고 생각했기때문에 혼자연구하고 이런결과를 얻었습니다. 모든 기공사 유저분들 개개인의 캐릭터에 대한 연구와 노력으로 많은 피드백하며 더 이상 분쟁없는 기공게시판을 만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