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공격력이 올라갈수록 공버프의 효율은 어떻게 될까??

아이콘 진달래
댓글: 13 개
조회: 1756
추천: 12
2019-01-03 11:52:18
안녕하세요 루페온 서버에서 기공사를 애정하고 있는 '설화' 입니다.


해당 계산식은 '낙서된 칠판' 님의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












해당 부분의 공식을 엑셀 시트에 적용해보았습니다.













결론

초기에 공격력 버프의 효율이 연구되었을 당시에는 1, 2단계 레이드에 머물러 있을 당시였고
이에 따라서 데미지증가(피해량증가)와의 차이가 컸기에 공 버프의 효율이 좋지 않다는 글이 많았습니다.
12월 12일 1차 밸런스 패치 전에는 공격력 증가 버프를 피해량 증가 버프로 바꿔달라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3, 4단계 레이드 이상(공격력 1000 이상)으로 올라오면서 공격력 버프의 효율은
이전 1, 2단계에 비해서 많이 상승하여 피해량증가(데미지증가)와의 차이가 3-4%내외 입니다.


초기 연구된 결과로 인식속에 박혀 있는 공버프는 피해량 버프의 반 밖에 안된다는 생각은
이제 과감히 탈피하고 비슷하게 인식해야 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공격력이 올라감에 따라서 공격력 버프의 효율도 많이많이 올라갔으니
회선격추를 빼는 부분, 내공방출을 다시 넣는 부분, 공버프와 관련된 스킬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시기이네요.

Lv74 진달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