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모닉이랑 기공사 둘 다 키우고 있는 충모닉연구원이라고합니다.
원기옥 3억짤 이후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어떻게 세팅하는지에 대해 알려달라는 요청이 많이 있으셔서
제가 생각하는 최적의 욕망기공사 세팅 방법 및 운용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
1. 욕망기공사란?
군단장 레이드의 전설장비인 '욕망의 속삭임'장비를 4셋이상 갖춘 기공사입니다.
여기서 '매혹' 효과는 적에게 피해를 줄 시에 치명타가 터지지 않는다면 다음 타격에 대해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욕망기공사는 이를 활용해 평타와 약한 단타스킬을 섞어 스택을 2~3스택 쌓아 치명타 확률을 올리고, 강한 단타스킬(원기옥, 풍뢰일광포)을 날리는 형태로 스킬사이클을 운용합니다.
주요딜링은 원기옥, 풍뢰, 난화격 이며, 원기옥의 딜비중이 과장조금 섞어서 절반 정도 됩니다.
2. 특성 분배
매혹의 특성상 기본적인 치명타 확률이 낮을수록, 세트 효과의 이득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극특화 + 목걸이신속 으로 특성을 맞춥니다.
(*수련장 실험을 통해서, 특신 세팅이 특치 세팅보다 더 높은 dps를 기록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각인
원역저각예
원역저각안
원역저각까지의 각인은 확실하지만, 5번째 각인이 정말 갈 것이 없습니다.
예둔은 그나마 원기옥의 데미지를 크게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가지만, 다른각인은 정말 선택하기 어려웠습니다.
바리케이드도 나름의 선택지가 될 수 있으나, 난화격, 풍뢰에 질풍을 쓰지 못한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만약 투자하실 수 있는 한도가 3333~3332 정도라면, 원역저각안 정도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안상 각인을 착용한 상태에서 아드로핀을 쓴다면, 아드로핀 뒤에 포션을 꼭 먹어주셔야 합니다.)
4. 스킬트리

2 - 2

2 - 1 - 1 혹은

3 - 3 - 2

3 - 3 - 1

1 - 2 - 2

2 - 2 - 1

1 - 3 - 1

1 - 3 - 2

3 - 3 - 1
회선격추/벽력장 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시다시피 카운터입니다.
그러면 딜까지 좋은 벽력장을 우선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1) 벽력장 데미지가 그렇게 강력하진 않다.
2) 회선격추가 상대적으로 시전시간, 쿨이 짧다. - 카운터가 편하다.
3) 주딜기가 애초에 아니기 때문에, 스택을 쌓는용도로 많이 사용하는데, 스택을 쌓을때에 방해가 되는 백어택 치명타 보너스를 받지 않는다.
정도가 있습니다.
실제로 허수아비를 때려봤을때, 벽력장을 사용한것이 그다지 딜상승은 없었고, 회선격추가 2)의 이유로 유틸적으로 좋아 훨씬 플레이가 편해서 회선격추를 채용했습니다.
5. 스킬콤보 + 노하우
스택을 활용해야하기 때문에 조금 복잡하고, 경우에 따라 알맞은 응용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기조식or조우 때에 빠르게 평타, 회선으로 2스텍 쌓아놓음)
- 금강선공 - 내공방출 - 풍뢰 - 난화격 - 낙영장 - 기공장 - 파쇄장 - 순보 - (내공방출이 돌아오기 1~2초전쯤 평타 2회 or 평타 회선) - 내공방출 - 풍뢰 - 난화격 - 기공장, 낙영장
3스텍을 쌓는건 생각보다 어려운일입니다.
따라서 원기옥에만 3스택을 준다는 생각으로 하고, 풍뢰 일광포에는 2스택 정도만 먹여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기공장 사용 전에 스택이 0이라면, 평타 한대를 쳐서 스택을 만들고 기공장을 쓰는것이 이상적입니다.
원기옥이 돌아온 타이밍이라면, 운기조식이 끝나기 5초쯤 전부터 3스택을 쌓을 준비를 합니다.
이때에, 서폿의 시너지 콜을 미리 받으면 좋고,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스택의 지속시간이 6초가 남기 전까지 조금은 버티다가 공버프가 들어오면 사용합니다.
다음은 노하우입니다.
조우 때 입니다.
이때에는 3스택을 쌓지 않습니다. 평-회선 2스택만 쌓고 원기옥을 던집니다.
그이유는, 조우 때에는 서폿의 아덴 + 파티의 딜러직업이 자신의 시너지를 넣게되는데
원기옥의 던지는 시간이 5초이고, 보통의 시너지는 6초 지속이기 때문에,
단 1~2초만 지체해도 원기옥에 시너지가 뭍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파티에 치명 순간시너지(배마 창술 스커)가 있다면, 치명시너지가 묻기 전에 빠르게 2스택을 쌓아줘야 합니다.
순간 치명시너지가 있을 때에는 2스택이상 쌓는것이 정말 힘듭니다.
치명타 상시 시너지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3스택 쌓기가 어렵습니다. 그 상황에서 서폿의 시너지 타이밍이나 패턴을 보고 적당히 2스택만 쌓고 던지도록 합니다.
---------------------------------------------------------------
추가자료
제 스팩
1512레벨, 공격력 36686(저받제외 31626)
원역저각예 3333, 특화 1685 기준
1)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실 DPS
원기옥 맞은 순간(원기옥 대미지 1억350) : 1700만
원기옥 포함 20초 : 850만
원기옥 쿨까지 돌아왔을 때(3금강 3운기조식) : 360만
원기옥 맞은 순간엔 세상 두려울게 없지만
그뒤로 빠르게 약해집니다..ㅎ
2) 특신 vs 특치 DPS 비교
특신
특치
치명타율을 보면 특치가 특신보다 치명타 확률이 10퍼 정도 높지만,
특신의 경우 신속의 효과로 두번째 내방이 금강지속 6초전에 들어와서 풍뢰-난화격 콤보가 안정적으로 들어갈 수 있어서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
지금 생각나는건 이정도네요. 아마 3억짤을 보고 욕망기공사 해야지!! 하셨다가
dps보고 실망하신분들도 계셧을것 같아요.. ㅠㅠ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그래도 순간딜의 메리트는 파티플레이를 할때 발휘되는 법이니
파티플레이에서는 타 직업보다 높은 딜효율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