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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다연장 정리 : DPS 무력화 화력 딜레이 (엑셀표 계산)

아이콘 방깍셔틀
댓글: 19 개
조회: 3045
추천: 58
2019-01-22 16:13:16
강화탄 정리 글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9/12823

실험환경은 허수아비에서 화력 0단계/3단계, 방깍 포함
이 실험은 초원님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많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잦은 출장과 바쁜 주말이였습니다.



데미지

다연장 표기 데미지는 947
실제 허수아비의 평균 데미지는 638.1 (표기 데미지의 약 67.38%) !!버그 발견!!
화력 30%의 평균 데미지는 822.87 (기본 데미지의 28.87% 증가) - (표기 30% 증가)
방깍 30%의 평균 데미지는 742.4 (기본 데미지의 16.35% 증가)
화력 + 방깍의 평균 데미지는 960.8 (기본 데미지의 50.57% 증가)

트라이포드1 화염 로켓의 평균 데미지는 628 - 기본 데미지의 1.58% 감소 (실제 변화 없음)
└화염 로켓으로 인한 화상 평균 데미지는 216.6 - 기본 데미지 33.94% (계산값은 36%)
트라이포드1 냉기 로켓의 평균 데미지는 626.8 - 기본 데미지의 1.77% 감소 (실제 변화 없음)
트라이포드1 거대 로켓의 평균 데미지는 633.5 - 기본 데미지의 0.72% 감소 (실제 변화 없음)

트라이포드2 백 스텝의 평균 데미지는 727.45 - 기본 데미지 14.00% 증가. - (각 다른 위치에서 동등하게 실험)
트라이포드2 재빠른 로켓의 평균 데미지는 889.7 - 기본 데미지 39.43% 증가. - (계산값은 40% 증가, +2 로켓)

트라이포드 3 레이저 포의 평균 데미지는 874.7 나왔으며, 기본 데미지의 37.08% 증가. - (표기값은 40% 증가)
트라이포드 3 접근 불가의 평균 데미지는 1003.2 나왔으며, 기본 데미지57.22% 증가. - (계산값은 60% 증가, 로켓 데미지 80%로 조정)




표기 데미지 오류 

다연장 로켓포스킬 툴팁 표기 데미지가 실제 데미지보다 낮게 출력되고 있습니다. 

위를 예로 삼아... 표기 데미지는 947. 허수아비에게 적용된 데미지는 638.

예전 허수아비 실험으로 통해, 표기 데미지의 40%만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표기 데미지가 맞다면, 로켓 5발을 적중했을때 허수아비에게는 들어가는  데미지가 378밖에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허수아비에게 실제로 들어간 데미지 638을 2.5배를 곱해주면 피해감소에 적용 되지 않은 데미지 값을 알 수 있습니다. 
638 * 2.5 = 1595. 그러니까 다연장 로켓포의 5발진짜 표기 데미지는 1595입니다.  
로켓포 1발당 약 1595/5 = 319의 데미지 이군요. 
그렇다면...
현재 스킬 툴팁에 표시된 데미지는 로켓포 3발의 데미지 입니다. 거기서 1.66배 (로켓포 2개)를 곱해주시면 진짜 데미지 입니다. 








화염 로켓의 화상 데미지

화염 로켓은 트라이포드 1이며, 피해를 입은 적에게 5초간 매초 피해를 주는 화염 상태를 건다. 화염 상태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된다.

화염 방사기와 동일 하게, 1도트 1스택의 데미지는 기본 데미지2% 이며, 최대 3스택까지 적용 되어 초당 기본 데미지6%까지 적용됩니다.

화염 로켓을 사용하면 도트 데미지가 1+5번 적용 되며, 기본 데미지의 총 (2%*3)*6 = 36%입니다.

화염 로켓을 사용하면 보통 첫 도트 데미지가 2스택 또는 3스택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속에 어느정도 투자하셧다면 문제없이 3스택 고정입니다. !!불편!!




백 스텝의 거리상 데미지

트라이포드 2의 백 스텝은 로켓 발사 시 마다 0.8미터씩 뒤로 이동

0m 부터 5m 까지는 데미지 증가 없음.

데미지 증가첫 적용 5m 부터, 10% 증가로 시작 된다

5m 부터 점차점차 증가하여, 최대 적용인 20%는 10m 부터 적용 된다




레이저 포

레이저 포를 적용할시 사거리가 20m에서 15m로 줄어드며, 자체 피해 증가가 40%나 되며, 백스텝 적용시 10% 추가 증가가 있다.

로켓 처럼 탄이 퍼져나가는 것은 없으며, 공격 딜레이도 변경이 없다.


접근 불가

근접 불가는 로켓 수를 2배로 늘려주지만, 로켓의 데미지를 20% 감소를 한다. 각도가 증가하지만 사거리는 그대로 20m. 증가한 로켓수로 인해 화력게이지와 무력화가 증가한다

불발탄이 2개라도 나올경우, 데미지가 레이저포와 매우 비슷해짐.



 
다연장 로켓포의 딜레이



다연장 로켓포의 모든 공격은 모두 3.25초 정도의 딜레이



무력화 및 화력 게이지



레이저 포 무력화

레이저 포의 일반 무력화는 52px (발당 10.4px) 
레이저 포재빠른 무력화는 72px (발당 10.4px) 
초당 무력화는 4.3px / 재빠른 6.0px
순각 무력화는 16px / 재빠른 22.2px


접근 불가 무력화


접근 불가의 일반 무력화는 84px (발당 8.4px) 
접근 불가의 재빠른 무력화는 118px (발당 8.4x) 
초당 무력화는 7.0px / 재빠른 9.8px
순각 무력화는 25.8px / 재빠른 36.3px


화력 게이지

레이저 포의 화력 게이지 시간은 300초 (5분) 25회
레이저 포의 재빠른 화력 게이지 시간은 216초 (3분 36초) 18회
접근 불가의 화력 게이지 시간은 204초 (3분 24초) 17회
접근 불가의 재빠른 화력 게이지 시간은 144초 (2분 24초) 12회







버그

스킬 툴팁 표기 데미지 버그 : 실제 데미지보다 낮게 표시되어있음.




접근 불가 사용시, 마지막 4발에서 무력화가 바로 적용되지않아 공격을 1회 실시해줘야 합니다. 손해보는 순간 무력화는 약 33px, 전체 무력화의 30% 정도.









스킬 계산기 비교




요약
다연장 로켓포는 속성 필수가 아닐시 화염 + 재빠른 + 레이저/접근불가

다연장의 모든 공격은 공속/딜레이가 동일 함

원거리에서는 레이저를 채택하며, 근접에서는 접근 불가를 사용.

접근 불가에서 불발탄이 2개 이상 나올 경우, 모두 적중한 레이저 포비슷한 데미지.
레이드 보스가 크다면, 접근 불가가 더 좋음

무력화레이저도 꽤 좋은편이며, 접근 불가는 넘사벽이다.

계수를 정리 해준다면

1트포에서 화염을 적용시 (화상으로 인한 도트 데미지) 합산 +.36 증가

2트포에서 재빠른을 적용시 곱 *1.4 증가

3트포에서 레이저를 적용시 곱 *1.4 증가
3트포에서 근접불가를 적용시 곱 *0.8*2 증가



다음 정리 스킬은 미폭 / 공폭 / 개틀링입니다.

루페온에서 저를 데려갈 길드 찾아요






Lv71 방깍셔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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