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1월 25일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21:00)
1월 25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클래스 밸런스 패치
기획자 코멘트 : 파티 플레이 시, 바드 클래스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 부분이나 파티 시너지 효과에 따른
클래스 간 밸런스 불균형 문제 등 밸런스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으며 ,
단순 상/하향 조정보다는 각 클래스의 특징에 맞추어 역할을 나누고 시스템을 개편하는 형태로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클래스 공통
기획자 코멘트 : 마나 관련 각인 및 요리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나를 사용하는 클래스들이 전투 시,
마나 부족으로 인해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기 어렵고, 일부 스킬의 트라이포드 선택에 마나 감소 효과가 강제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모든 클래스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워로드
기획자 코멘트 : 파티 플레이 시 도발을 통해 몬스터의 어그로를 자신에게 돌리고, 파티원들의 순간 공격력 상승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증오의 함성 : 다음 트라이포드 효과가 각각 변경됩니다.
방어 준비
기존 :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4초간 30% 감소한다.
변경 :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6초간 20% 감소한다.
위협
기존 : 공격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4초간 30% 감소한다.
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6초간 30% 감소한다.
사기진작
기존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과 이동속도를 4초간 30% 증가시킨다.
변경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을 40% 증가시키고, 이동속도를 20% 증가시킨다.
디스트로이어
기획자 코멘트 : 자신에게만 적용되던 피해 증가 효과를 파티원까지 적용 가능한 방어력 감소 효과로 변경하여,
파티원들의 순간 공격력 상승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듀어 페인 : '고통의 흔적'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이 받는 피해가 5초간 2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60% 감소시킨다.
인파이터
기획자 코멘트 :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최종 데미지에 곱해지는 최상위 디버프 효과를 활용하여
파티 플레이 시 다음 스킬들과 트라이포드를 1, 2개만 선택해도 파티 공격력 상승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파쇄의 강타 : '예리한 일격'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제압'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맹호격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제압'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충격 획득량이 10 감소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회심의 일격 : '파동 확산'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제압'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2차 파동의 공격 범위가 2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호크아이
기획자 코멘트 :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최종 데미지에 곱해지는 최상위 디버프 효과를 활용하여
파티 플레이 시 다음 스킬들과 트라이포드를 1, 2개만 선택해도 파티 공격력 상승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래피드 샷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사냥'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시드 등급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아토믹 애로우 : '원거리 사격'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사냥'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아토믹 애로우의 날아가는 거리가 3m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샤프 슈터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가 '몬스터 사냥'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공격속도가 15%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 몬스터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6초간 5% 증가한다.
서머너
기획자 코멘트 : 모든 클래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 따라, 슈르디를 통한 마나 회복량의 상승 폭은 감소하였지만
마나 회복 효과가 파티원에까지 적용되도록 변경하여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는 선택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끈적이는 이끼늪 : '부식성 이끼늪' 트라이포드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이끼늪 위에 서 있는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50% 감소시킨다.
변경 : 이끼늪 위에 서 있는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60% 감소시킨다.
슈르디 : '마나 회복'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슈르디 소환 중 자신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100% 증가한다.
변경 : 슈르디 소환 중 자신 및 파티원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40% 증가한다.
아르카나
기획자 코멘트 : 모든 클래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 따라, 12월 12일 업데이트 시 트라이포드에 의한 마나 소모량을 75%까지 감소시켰던
일부 스킬을 기존과 같이 50%로 원복하였습니다.
셀레스티얼 레인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시전 시 75%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변경 : 시전 시 5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시크릿 가든 : '정신 집중'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마나 소모량이 75% 감소한다.
변경 :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한다.
바드
기획자 코멘트 : 모든 클래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 따라, 천상의 연주를 통한 자신과 파티원의 마나 회복량 상승 폭은 기존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천상의 연주 : 자신 및 파티원의 마나 회복 속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스킬 레벨에 따라 35~80% 증가
변경 : 스킬 레벨에 따라 12~40% 증가
블래스터
기획자 코멘트 : 직원들이 블래는 까먹고 퇴근해서 제가 부랴부랴 패치추가 하였습니다.
눕기 : 기존 욕 -> 개쌍욕으로 2000% 증가
인벤 직업게시판에 다음의 아이콘이 도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