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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브레이커 대충 정리해봄

아이콘 님펫
댓글: 1 개
조회: 1906
추천: 3
2023-12-20 12:38:47
기력 스킬부터 하나씩 살펴보면

전진은 쿨이 8초인 대신 10트포 라인에 마지막 공격 명중 시 쿨 50% 반환되는 트포가 있고, 아니면 그냥 7트포만 주고 써도 될 듯. 10트포 다른 라인인 회오리 발생은 단순 딜증 트포라 채용가치 없음.

7트포 라인에 전진 내려치기 모션 자체를 없애는 트포도 있어서 이걸 채용해도 괜찮구나 싶음. 다운 판정은 당연히 사라지지만 모션이 간결해져서 스페 캔슬이 빨리 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버서커 솔챠 느낌으로 쓸 수 있을 듯. 후술로 나오지만 브커는 빠른 피격이상 스킬도 좋은 게 많아서 굳이 전진에 피격이상 없어도 되겠다 싶음.

기존 인파처럼 파괴자로 다운시키는 거 채용해도 되는데, 인파 돌격대 트포가 없어서 전진 모션 자체는 인파보다 느리다는 게 함정. 4트포 라인에 공속 증가가 있는데 기동성 증가를 무조건 써야 하니.... 그래도 느리진 않음.

그리고 전진의 피격이상 판정이 인파보다 훨씬 공중에 적을 오래 높이 띄움. 그래서 전진 후 바로 순타 쓰면 z축 때문에 안맞을 정도임 ㅋㅋ 잠깐 쉬었다가 눌러야 함 ㅋㅋㅋ


맹호격 같은 경우 경면을 채용하면 pvp에서는 다운 판정이 사라져서 애매함. 그냥 맹호격 자체를 버리거나, 기존처럼 4트포만 주고 다운 겸 딜증용으로 쓸 듯. 근데 다른 좋은 스킬들이 너무 많아서 자리가 아까운 느낌.


순타는 이제 기본적으로는 기절 효과가 없고 7트포 라인에 4초 기절(피빕은 2초)이 있음. 인파는 2.5초니까 0.5초 줄었지만 쿨이 18초라(인파는 20초) 이득. 대신 전진 트포 찍었을 때 기존 인파보다 사거리가 좀 짧다는 느낌을 받음. 이건 체감 상이라 아직 정확히 재본 건 아님.

 판정 속도는 인파랑 동일했음. 이건 프레임 재봤음. 30프 기준 11~12프.

 7트포 라인에 강인함 트포도 있긴 한데 기절 효과랑 같은 라인이라 의미 없고

 특이한 건 10트포 라인에 분신이 나와서 때리는 게 있는데 웃기는 건 분신 공격에도 기절 판정이 달려 있음 ㅋㅋ 피빕에서 유효하게 쓸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는데 트포 남으면 찍어보는 것도 괜춘할지도.



용강은 4트포 라인은 기동성 걍 찍음 되고

7트포 라인에 3초 빙결(피빕 1.5초) 효과가 있는데 강인함 트포랑 겹쳐서 쓸 거 같지는 않음. 그냥 있구나 싶은 정도.

빙조강림 느낌으로 쓰려면 쓸 수는 있을 듯

10트포는 십자 모양 후폭발 하는 트포 있는데 쿨 증가해서 의미 없고,

 모션 속도 빨라지는 트포는 스포 남으면 투자할만 한 듯. 근데 빙조처럼 엄청 빨라지진 않음.



추가로 백스탭 신스킬인데

쿨 14초고 기본 경면

7트포 라인에 백스탭 후 장풍을 쏘는 게 있는데 이게 피격이상 판정이라 나름 채용 가치가 있어보임. 기공사 번천장이랑 굉장히 비슷한데 번천장만큼 빨리 쏘지는 않고 먼저 뒤로 간 후에 발사하는 느낌. 거리에 따라 순타 연계도 되는 거 같음.

10트포 라인은 일반 스킬로 전환되서 좀 더 빨리 때리는 거랑, 방향 전환 가능해지는 트포가 있는데, 장풍 쏘는 거로 쓰려면 일반 스킬 전환 트포가 좋은 듯. 발사가 더 빨라짐.



그 외에도 폭렬권에 대응하는 신스킬 하나 있는데, 분신이 남아서 적을 굉장히 긴 시간 오래 띄우는 효과가 있어서 채용 가치가 있을지도 모름. 맹호격 자리가 비니까, 백스탭 스킬이랑 경쟁할 거 같음.




이제 충격 스킬 라인을 보면

기존 심판에 대응하는 스킬이 있는데 이게 굉장히 물건임.

일단 4트포 라인에 무려 강인함이 있음. 피빕에서도 조건 없이 걍 적용됨. 쿨 12초 짜리인데 4트포 강인함이라니 ㄷㄷ

그리고 7트포 라인에 0.7초 후 후폭발로 피격이상 주는 트포가 쓸만해보임.

마지막으로 10트포 라인에는 체공된 적을 바닥에 찍는 게 아니라 다시 띄우는 게 있음. 이것도 연계용으로 굉장히 쓸만해보임.

전체적으로 쿨도 그렇고, 리퍼 이블 급 스킬이 아닌가 싶음. 다만 공중 모션이라 스패캔이 바로는 안 됨. 근데 모션 자체가 간결해서 괜찮을 듯.



그 다음은 진용출 대응 스킬인데 이것도 굉장히 물건임.

쿨이 14초고

4트포 라인에는 2스택이랑 공속 증가 중에 선택할 것 같은데 공속 증가랑 안 한 거랑 첫 판정 속도가 30프 기준 2프 정도 차이나서 취향 갈릴 듯. 공속 증가는 10프, 스택은 12프 정도의 속도임. 어느 쪽이든 인파 진용출 첫 피격 판정보다는 빠름(14프)

7트포 라인은 그냥 피격이상 추뎀 찍고 넘어가는 게 나아보임. 6미터 돌진 후 어퍼는 돌진 모션 때 공격 판정 자체가 없어서 그닥이고, 돌진 공격으로 바뀌는 트포는 경면 경직 이동기로 사용하면 좋을 거 같긴 한데, 이건 취향 차이인 듯. 근데 어차피 다른 이동 스킬도 많은데 굳이? 피격이상으로 걍 쓰는 게 나을 듯.

피격이상 후 순타 연계도 무난하게 되서 효자 스킬 같음


막트포는 범위 증가냐 공이속 3초 감소이냐인데 이것도 취향 차이인 듯




그 다음은 인파 일망 대응 스킬인데

쿨이 8초인데

4트포에 피격이상 판정 트포가 있고

7트포에 전진하면서 빠르게 때리는 트포가 있어서

7트포까지만 투자해서 쓰면 굉장히 좋아보임.

과거에 쓰던 일망과 비교하면 판정 크기는 작은 대신 피격이상으로 바뀌었다는 느낌.

무면역이지만 피격이상 판정이 꽤 빠름. 판정 속도는 순타랑 비슷한 느낌.

다만 체공 시간이 짧아서 이후 순타 연계가 되는지는 실전해봐야 알 듯.

만약 된다면 채용 가치는 굉장히 높아보임.

10트포는 별 거 없어서 안 찍는 게 나음.



이 외에 회심 대응 스킬은 무면역에 별 거 없어보이고

연환파신권 대응 스킬은 쿨 20초에 강인함도 있어서 나름 괜찮긴 한데


파란 스킬까지 넣을 거 생각하면 스킬 칸이 모자람. 취향 따라 채용 여부 갈릴 듯.




파란 스킬은 총 네 개인데 당연하게도 전부 증전에서는 데미지가 많이 깍임.

특히 파천섬광이 데미지가 엄청 깍이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 데미지가 워낙 강해서인지

파란 스킬 중에서는 파천섬광이 딜이 제일 강함.

딜 트포 다 채용하고 풀 충격으로 쓰니 인파 상대로 크리 45000까지 뜨는 거 확인.


이게 스킬 연계로 써도 되고, 반격기처럼 써도 되서 진짜 말도 안 되게 좋은 듯

공격 판정도 겁나 빨리 떠서 반격으로 발생 시 빗나갈 일도 거의 없어 보임.


또 파란색 스킬 중에 거대 원기옥 장풍 날리는 트포가 있는 스킬이 하나 있긴 한데 투사체 속도가 느린 편이라 섬멸에서 쓸만할지는 모르겠음. 경직 후 피격이상이긴 함.



아무튼 전체적으로 굉장히 좋긴 한데 섬멸에서 좋을 지는 솔직히 모르겠고

대장에서는 굉장히 좋아보임.

어쩌면 하향될 수도 있을 듯




아 그리고 아덴 사용하면 공속 10% 증가에 스페 초기화. 평타 강화. 그리고 기력 스킬 사용 후 평캔 요소가 있는데


이게 웃기는 게


스킬 모션 자체를 캔슬하는 게 아니고, 스킬 사용 후 평타를 누르면 어퍼컷 같은 특수한 평타가 한 번 나가는 식임.

이게 근데 피격이상 판정이 있는데(쌩 피격이상인지, 띄운 적만 피격이상인지는 몰것음) 이걸 보고 평캔이라고 하는 게 참 ㅋㅋㅋ



얘네 평캔이란 말의 의미를 모르는 듯 ㅋㅋㅋ

Lv75 님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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