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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모든유저가 만족할만한 보석 개편안 생각해봄

Blanco
조회: 370
2025-05-06 04:39:12
  • 캐릭터 정보창의 보석 탭 삭제

  • 장비 탭에 '광휘 보석' 슬롯 추가

  • 무기장비 칸 아래에 ‘광휘 보석’ 1개만 장착할수있게 보석칸 도입

  • 해당 광휘보석은 카드, 각인서처럼 원정대 단위 공유



  • 새로운 광휘 보석 설정 시스템 도입


  • 공격력 증가, 쿨감 감소 등 자유롭게 선택 가능

  • 단, 총 11개 효과까지만 설정 가능

  • 보석 업그레이드시 레벨마다 선택할수있는 옵션 추가 예를들면 특옵 (치피 추피 공증 피증) 또는 (기본옵션) 스킬 피해량 증가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강화전 광휘 기본스탯은 기존 7겁작과 동일. 강화할때마다 스탯선택해서 올릴수있음


  • 기존 보석 활용 

  • 기존 보석은 광휘 보석 강화 재료로 사용

  • 광휘 업그레이드 시 골드 소모 도입으로 골드 소비처까지 마련







기대 효과

  • 보석 관리 간소화: 슬롯 여러 개 챙기던 번거로움 해소

  • 원정대 단위 활용: 배럭 활용도 증가, 배럭들도 적용되니 하위레이드 숙제피로도 감소 레이드의 쾌적함

  • 변신 캐릭터, 나이스단, 기본 유저 들의 갈등해소: 변신캐릭 기존 보석 구조에 의한 불이익 해소, 기본유저들과 나이스단들의 어느정도의 타협점이라고 봄

  • 보석 소모처 확보: 기존 보석가치 새로운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유지가능

  • 골드 가치 유지: 보석 업그레이드에 골드 사용 유도





    나는 나이스단은 아니고 변신 캐릭터 하나 배럭으로 키우는 유저인데, 이번에 제안한 보석 시스템 개편 방식대로 간다면 변신 캐릭터를 따로 뜯어고칠 필요도 없어지고,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방향이라고 생각함. 특히 나이스단 유저들 입장에서도 기존 유저들과 새로운 출발점을 공유할 수 있게 되니까 어느 정도 만족할 수 있을 거라고 봄.

현재 나이스단 유저들은 보통 8~10겁작 정도는 되어 있고, 보통 유저들은 본캐 기준 8~9 배럭 6~8겁작 정도 보석 세팅이 되어 있다고 치면, 이 정도 격차는 내가 제안한 광휘 보석 시스템 도입 이후 천천히 따라잡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함.

이 방식이 도입되면 상위 콘텐츠에서 보상으로 주는 보석의 양이나 드랍률을 더 높이는 것도 가능해질 거고, 그렇게 되면 40~60레벨 유저들과 80레벨 이상 유저들 사이에 확실한 보상 차이를 만들이유가 생기고 사람들이 성장할 동기도 부여됨.
그 결과로 나이스단 유저들도 자연스럽게 상위 보석 수급 루트에 안착하면서 따라잡는 속도도 빨라질 수 있고, 기존 보석과 골드의 가치도 계속해서 유지되니까 전체 시스템적으로도 안정적인 구조가 될 거라고 봄.

Lv1 Blan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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