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사건 사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카단] 보라카이 길드에 들어가시기전에 알고가십시요.

하루마니
댓글: 5 개
조회: 1542
추천: 2
2021-06-25 19:54:47
안녕하세요. 설마 제가 이런글을 쓸줄은 몰랐네요. 그냥 마음안에 답답함이 있어서 요기에서라도 한번 적어볼까 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전)보라카이 길드원이었습니다. 
길드에 가입한지 1달반정도 있었구요. 보라카이 길드에는 카톡,디코방이 있으며, 모코코신입분들이나 소과금이신 분들을 위해 다들 인성이 착하고 좋으셔서 불만없이 같이 데려가고 버스도 많이 시켜준 정말 좋은 길드입니다. 뉴비분들은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런분들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1.인성이 안좋으신분
2.욕설 하시는분
3.어투가 안좋아 주변인분들에게 피해를 끼치시는분(제가 여기에 속해있었습니다.)
저는 일단 어투가 약간 틱틱 나오고 합니다. 그래서 사회생활에서도 많은 분들이 좀 오해를 하고 그렇습니다. 고치려고는 하나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지요.. 참 힘드네요.
이 경우에도 그런거겠지요....
길드 탈퇴당했을때는 저한테 아무말도 없이 카톡방, 디코방 탈퇴를 당하고는 게임에 접속해서 길드장이신 Dungeal 님께서 우편으로 편지를 보내주었습니다. 탈퇴당한이유에 대해서 말이지요. 길드원분들이 제가 한 언행이 불편하고 많은분들이 힘들어하신다고 해서 저를 강퇴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ungeal님
그래서 저는 덩얼님과 1:1 디코로 얘기하고 싶었으나 일중인지.. 아쉽게도 다른 길드 임원분과 짧게나마 대화를 했습니다.
대화간에 제가 원했던거는 사람대 사람으로서 내가 어땠는지 솔직하게 알고싶어서 통화를 한거였는데, 그분은 본인은 중립적이니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을 믿는다. 이렇게만 얘길하니.. 답답해서 그럼 본인은 저랑 수없이 대화하고 같이 레이드도 참가했는데, 본인은 제가 어떻냐는 말에 고맙게도 본인은 괜찮았다고 말씀해주셔서 저는 솔직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하고 좋게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 이후에 몇분 길드원분들과 귓말을 나눠서 즐거웠다며 헤어졌습니다. 
말이 많이 길었군요. 다만 제가 아쉬웠던 부분은 길드장이나 아까통화하셧던 임원분들은 길드원들이 불편하다고 나한테 언지를 주엇다고 얘기를했는데, 정작 본인인 저는 그런걸 듣지를 못했다고 얘길하니 허참.....제가 못들은 걸로 알겠고 제가 잘못 했습니다. 보라카이 길드원분들 ^^ 저에게 직접접으로나, 1:1로서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다". 이렇게라도 한마디라도!!! 단 한마디라도!! 말씀해주셧으면!!!!!!!! 제가 정식으로 톡이나 디코로 그간 저로 인해 불편하셧을텐데 사과하겠습니다
라고 얘길 했으면 저는 계속 보라카이 길드원분들과 게임을 접지않는 이상 끝까지 갔습니다.
뭔가 신세 한탄하듯이 얘기를 적었네요. 이렇게라도 적으니 마음이 조금은 후련해졌습니다.
저를 안좋게보시는분들도 계실거고 저를 욕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부탁이니 그런글들은 자제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길드에 들어갈려고 하는데 어딜 들어갈지가 고민이군요...... 

Lv10 하루마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