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장에 쓰라길래 썼습니다. 읽기싫으면 뒤로버튼!
팁-이야기 하의 정가해주는 애는 위대한성에 왕이 있던자리에 있는 대신인가 가신인가 한테서 선행퀘받고 다밀면됩니다. 안개를 조사하라는 말이나오면 그 크누트던가 1판깨시면됩니다. 110조각까지 안떳다면 선행퀘 받아와서 밀면서 겸사겸사 정가합시다.
지금 로아는 목적이 없고 결과물이 안 남는게 문제 같다.
예전에는 주레셋 혹은 그 이전까지만 해도 다음 레이드를 돌 수 있단 기대감과 새로운 악세들의 보상과 내 템렙이 올라가며 강해지는 느낌이 좋았는데 지금은 왜 내가 올리고있는지 모르겠다.
난 로아를 시작했을 때부터 항상 목적을 만들고 게임을 하는데
이번 목표는 소소하게 그냥 영웅 방어구 풀셋에 올 6재련 무기 9재련이 목표로 잡았다.
솔직히 그 이상은 돈의 영역이고 그 전까진 그냥 본캐 부캐 이카던 돌면서 하루 잠깐들와서 돌고 나가고 하면서 라이트 하게 즐기면 된다 생각한다.
근데 문제가 내가 방어구 올6에 무기9재련을 해도 아카테스 전까지 할 수 있는게 없다. 주레2? 갓 600뚫었을 때도 쉽게 깻다.
5T? 돌 이유가 없다. 주레1? ex. 몹 조우->40초뒤 헬가 사망 이동 시간 총합 5분 안팎
난 솔직히 6T라 해서 600레벨 쯔음 나오고 700~800쯤 에픽 레이드가 나올줄 알았다. 4티어 5티어 렙차이 100은커녕 60정도도 안난다. 근데 갑자기 5티어에서 6티어는 545->725? 앞숫자가 두번이 바뀌었다.
내가 돈이 없는게 자랑은 아니지만 돈이 있어도 게임에 지르기 싫어하는 유져든 아니면 나 처럼 돈이 없는 유져든 게임에 돈 쓸거아니면 하지마 라는게 옳은 게임 방식인가? 기껏해야 노오려어어억과 운빨의 결과물 최대가 난 기껏해야 11연마라본다. 물론 오랜시간이 걸리겠지.
그럼 일단 당장은 내가 대충 650~680렙 사이에 멈췄다 치자.
난 무엇을 해야하는가? 난 로아가 매우 재밌었고 주위유져 다떠나갈때 꿋꿋이 했다. 근데 이젠 게임쪽에서 돈없으면 게임하지 말라고 막아버린다. 인간적으로 600~725 렙 125렙 차이가 그냥 껌값으로 올리는 돈과 시간인가? 그럼 적어도 그 사이에 무엇인가 꾸준히 할만한 것을 줘야하지 않는가?
돈많으면 게임 재밌다. 맞는 말이다 주위사람들보다 압도적인 스펙으로 자신감과 만족감 얻는게 RPG다. 근데 그 주위사람들이 한명조차 남지않는다면 그것은 돈만 많이 쓴 광대랑 다른게 무엇인가?
맨위에서 빛나는 사람들은 밑에서 받치는 사람들이 있기에 가능하다. 100명의 사람 중 1등은 좋은 느낌이다. 근데 혼자남으면? 그냥 그저 사람 한명이다. 1등이 아니라. 상위 1프로 유져가 수익의 엄청난 부분을 담당하는건 알고 있다. 근데 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위에 있고 싶어 돈 쓰는데 밑사람들을 다자르면 뽐낼 사람이 없는데 무슨 의미가 있는가.
난 로스트아크란 게임이 정말 아깝다 생각한다. 내가 비록 회사 개발진도 운영진도 아니고 그저 일개게이머일 뿐이지만 적어도 나에겐 정말 재밌는 게임이였다. 제발 당장 바꾸어달라곤 안한다. 하지만 많은 유져들이 더 떠나기 전에 붙잡을 만한 대책 좀 세워줬으면 좋겠다. 600레벨대의 컨텐츠 얼마든지 넣을 수 있다. 5티어 레이드도 이용할 수 있다. 제발 게임좀 살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