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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는 이번패치로 장르자체가 바뀌었다.

니르파
조회: 355
2019-06-21 11:57:42




기존로아는 AOS같은 느낌이었음

롤처럼 현질 하던 안하던 다 똑같아서 

레이드를가던 실마엘을하던 직업이다른거빼고는 모두가 평등해

그렇기때문에 직업간 밸런스가 문제가됬었고 이슈가됬던거지 그거뺴곤 다똑같으니까

근데 이러한 교복겜도 장점이 있었던게

개인의 컨트롤과 게임에대한 이해도로 동일직업이라도 뽑아낼수있는 딜량 자체는 달랐던거지

브론즈베인이랑 챌린저베인이랑 다르듯이 

레이드를돌면서 피격횟수도 줄여나가고 딜타이밍도 늘려나가면서 거기서 재미를느낀것도 분명 있었다.

근데 이번패치로 장르가 국산RPG로 바뀜

이제야 원래 알피지겜이 그랬듯이 과금유저랑 무과금유저랑 차이가 벌어지게된거고

이제 밸런스문제라던가 그런건 아무 의미가없어짐

걍 돈많이쓴놈이 제일쌤

유저들이 반발이 심한이유가 이부분인데

기존로아의 방식을 좋아하던사람들이 모여서 겜하고있는데

갑자기 겜 장르가 바뀌니까

나도그렇고 사람들이 적응을못하는것 같다.

처음 로아 오픈떄부터 지금과같은 방식이었다면 

7개월동안 이렇게 오랫동안 붙잡고있지 않았을거임

이제부터 한달된 핵과금유저가 오픈초부터 매일같이 숙제하면서 내실쌓아오던 기존유저들

실마엘에서 머리통 부셔버리고 레이드에서 노딜이라고 꼽주는일도 있을거고

이래저래 현타오는일 많이 생길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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