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삭제된 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전투] 레이드를 이런식으로 변경하면 어떨까? (feat.메이플2)

안티나루
댓글: 17 개
조회: 1935
2019-02-13 13:34:13

메이플2 해본사람 얼마나 있을련지 모르겠지만


멮투의 레이드 시스템을 조금만 가져온다면 직업 차별 없는 세상이 될 거 같음


우선 로아의 레이드는 가디언 피가 적어지면 페이즈가 넘어가거나 

헬가처럼 무력화 실패시 페이즈가 넘어가는 식으로 패턴이 강화 되는데


멮투는 페이즈 넘어 갈때 특정 직업이 없으면 클리어가 불가능할 정도로 여러 직업군을 필요로함

(하지만 이 부분은 파티 10인 이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 이겠지)


특정 직업이 없으면 클리어가 불가능할 정도  이 부분을 로아식으로 설명해보겠음


레바노스에서 코어를 죽이지 않으면 레바가 무적이 되기 때문에 코어처리가 필수임

멮투에서는 이런부분을

코어는 특정속성의 데미지만 받는다 (서머너의 스킬 속성이 조금이라도 우대 받겠지)

그 외 다른 직업에도 속성 트포를 활용하자



코어가 캐릭터가 갈 수 없는 곳에 소환되기 때문에 원거리가 필요로 하다


대충 이런 느낌인데 로아는 (ㅅ과 ㅂ의 초성을 가진 비속어) 넓은 맵에서

가디언을 찾아야 하는 시스템을 고집하기 때문에 적용은 힘들어 보임




전장보다 높은 위치에 소환 되는 쫄몹을 죽여야 하기 때문에 하늘에서 내리 꽂는 스킬을 가진 직업이 필요하다

호크아이의 <애로우 샤워> 같은 스킬이 필요 하겠지

(이부분은 y축값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힘들어 보이긴 함..)




하지만 레바는 무적이고 코어는 특정직업만 때릴 수 있는데 나머지 직업은 뭐하냐? 라고 할 수 있지만

멮투는 또 이런부분에서 가디언을 무적으로 만들지 않고

모든능력치 80% 하향되는 스킬을 던지는 쫄몹이 생성되기 때문에

나머지 직업은 그대로 가디언 딜하고 특정직업만 쫄몹이 나오자 마자 처리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음




여튼 계속 적용은 힘들거 같다 힘들거 같다 하는데 이럴 거면 팁게에서 왜 떠드냐 할 수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멮투는 이런식으로 직업 차별화를 없앴다는 예시임

똑같이 하기엔 힘들더라도 이런 방향으로 레이드를 짜면 직업 차별이 적어짐








이미 만든 레이드는 손대는거 힘든거 안다

그니까 다음 레이드는 제발 똑같은 전장 반복하지 말고 좀 다양하게 만들자


이상 점검때문에 인벤눈팅만 하다 글써보는 프로키온의 유저 였습니다 


Lv75 안티나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