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은 밑에 썼고 어차피 매크로 답변 오겠지만 지금 룬파밍 시스템이 너무 이상하다 생각해서 건의했음
안녕하세요. 룬관련해서 건의사항이 있습니다.
현재 룬 시스템은 가디언마다 아이템티어마다 갈아끼울 수 있게끔 되어있고
또한 갈아끼우도록 어느정도 강요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는 실링이나 골드 또는 마리상점을 이용한 크리스탈 소모로 스마일게이트의 이익창출과 관련한 부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해를 합니다.
그러나 실링소모 등과는 별개로 현재 룬을 '획득'하는 과정이 실링이나 골드 등과는 별개로 '시간'의 소모가 상당한 편이라 보여집니다.
게임사측에서 유저간의 격차가 과도하게 벌어지지 않게끔 하기 위한 장치로
아크라시움획득제한, 가디언 수확 횟수 제한, 카던 횟수 제한 등을 이미 설치해 두었기 때문에 룬 '획득'에 과도한 시간을 써야하는 현 상황이 아이러니하다 보여집니다.
분명 유저간의 격차를 좁히기위한 제반장치들을 두었다는 것은 일명 '라이트유저'들이 박탈감을 느끼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함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룬 획득방법은 '라이트유저'에게는 너무나 가혹합니다.
물론 에포나3회 카던3회 이벤트카던 레이드3회 실리안지령서 3회의 숙제 또한
'라이트유저'입장에서는 부담스럽기 그지없지만
상위레이드로 갈 수록 룬파밍을 위해 많은 유저가 시간을 상당히 쏟고있습니다.
이미 과하다 싶을 정도로 필수보상인 아크라시움을 여기저기 나눠서 성장시간에 제약을 두었는데
1번박고 성장하면 끝인 룬에 이러한 시간투자는 맞지 않아보입니다.
또한 과도한 시간을 투자하고 실링을 충당하기 위해 노력을 쏟아부으면서 룬을 장착하는데 룬소켓과 룬장착 모두 확률이기에 실패했을 때 그만큼 허탈함이 커지죠.
현재 확률조작이 아니냐는 의심의 목소리들도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스마일게이트의 수익창출을 위한 방편으로써 룬장착확률과 룬소켓등장확률을 유지할 생각이라면
또한 실링수급처를 확장하지 않고 유지할 생각이라면
적어도 '룬' 을 '획득'하는 과정자체는 지금보다 완화시켜야 한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