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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의 최종컨텐츠는 pvp아니냐?

네잎스클로버
댓글: 27 개
조회: 1923
추천: 7
2019-03-26 15:59:05
보통 rpg라는게 힘들게 레업을했으면 이제 스트레스풀면서 즐기는게 pvp아니냐?

pvp에서 밀리면 더 좋은환경을 갖추기 위해 현질을하고 더 노가다를해서 좋은 템을 얻으려고하는거잖아

근데 로아는 그나마 있는 pvp조차(메데이아,환각섬) 숙제로 느껴지고 경쟁전,대장전등은 pvp 밸런스가 개판이라 씹노잼임

개발자들이 하도 방향을 못잡는거같아서 형이 꿀팁을 준다


1. 경쟁전 진행방식을 섬멸,난투,대장전 모두 가능하게 해라

(가장 좋은방식은 3가지 전투모드를 모두 경쟁전처럼 등급제로 만들되 머리아바타를 얻으려면 섬멸전방식
상하의아바타를얻으려면 난투전방식, 무기나 탈것아바타를 받으려면 대장전방식으로 만들면 많은사람들이 모든 방식의
전투를 참여해주고 밸런스에 대한 방향을 올려줄거임)

섬멸전,난투전,대장전 만들어놓고

왜 경쟁전은 섬멸전임?? pvp 밸런스 개판인건 알겠는데 그래도 전투마다 유리한 케릭들이 있으니까

다른전투들도 경쟁전처럼 가능하게해서 보상을 받을수있게해야한단 생각은 안함??



2. 대륙pvp 개발

섬pvp는 개나주시고 아이온이나 리니지처럼 대륙pvp를 만들고(고블린이나 슬라임처럼 쾌스트는 일절금지)

사람을 잡을때마다 얻을수있는 증표로 악세제작(물론 흑요반지마냥 3개옵션), 실링교환, 아바타제작이 가능하게해야함



스마게들아 게임이란게 보통 숙제로 여기는 순간 접게 되어있다.

보상을 다양화해서 숙제가아닌 목표로 삼게해야 게임이 재밌어지는거야

그 목표를 향해가는 과정이 재밌을수도, 힘들수도있지만 도달했을때의 성취감하나만이 결국 기억에 남거든

시간이 흘러 누가 그게임을 물어봤을때

"아 그게임? 존나 재밌었지 ㅋㅋ 나 그거 뭐하나만들려고 존나 노가다했잖아ㅋㅋ 아 추억이다~"

할 수 있는게임의 주인공이 과연 로아가 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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