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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로아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이유

아이콘 제로디스
댓글: 16 개
조회: 2834
추천: 6
2019-04-08 11:41:34
솔직히 처음 로아 시작때는 흥미 별로 없었음 할거 없어서 하던거고 빌어먹을 쿼터뷰에 미친 대기열

그러다 데빌헌터나 캐릭터 디자인 보고 정말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메인퀘 던전들 돌아보니 난이도는 쉽지만 이런형식의 공략법이 필요한 난이도 높은 던전을 기대하게 되면서 빠져들더군요.

그리고 현재 로아에 흥미를 잃었고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유는 간다했어요. 재미있는 컨텐츠가 없어요.

제 개인 기준으로 재미있는 컨텐츠
1. Pve 어려워야함. 무조건 어려워야함 방식이 좀 욕나올 정도로 어려워도 어려워야함. 안그러면 깨는데 재미도 없음. 좀 지나면 그냥 렙빨로 맞다이 처서 깨는 그런 레이드가 아니라 패턴 숙지가 완벽하게 필요한 레이드여야지 그게 진짜 어려운거고 버스충들도 한계 느끼는거고 버스 알아서 줄어듬
이건 스마게가 라이트 유저 잡는다고 레이드 난이도 씹창 만들어서 그런거같음. 현재 벨가 클리어는 안해봤는데 트라이팟에서 10판정도 해보니 뭐 바로 마스터 급으로 물약 1,2개 빨고 깨는 클각 보는 수준이 되버림 (원한 민국이낌) 여튼 최종 컨텐츠마저 2인버스 가능한 수준의 난이도... 다른게임들이랑 비교해도 현저히 낮음

2. pvp 벨런스 똥망... 가뜩이나 팀운도 많이 먹어서 올라가기 힘든데 캐릭간 성능 차이때문에 처발리면 현타옴.
일단 유저수 적어서 유저간에 실력차이가 큼 매칭에 팀운이 더 크게 작용함.
그리고 장수하려면 프리pvp 국가관 같은 진영간 싸움이 되야하는데 그런거 없음 결국 노잼

3. 모험 컨텐츠 이건 간단하게 예시듬 모험 진짜 좋아하면 15년 전에 만들어진 대항해시대 온라인 하셈

컨텐츠의 어느 한 부분도 타게임 과거 10년전 게임과 비교해도 부족한 부분이 많음.

한동안 길드마스터고 흥미갖는 길드원들 도와주고 책임감에 억지로 접했는데 이만 그만 하려고 합니다.

뭐 나름 초반에 매력느끼고 잘됐으면 했지만 스마게가 어떤 회사인지 알게된 시간이였네요.
저는 떠나지만 추후에라도 좋은 패치로 게임은 잘되길 빕니다.

P.s팁 빠른 종료는 alt f4
카제로스섭 호크 아바타 종류별로 다있는거 팝니다 쪽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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