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빕 경쟁전을 대장전으로 교체 또는 1:1 3판 2선승제 모드로 변경해주세요.
-당장 1:1 피빕 밸런스도 못맞추고 엉망인데 어째서 3:3을 경쟁전으로 한건지 모르겠음
모든 밸런싱 기준은 대장전.
공통 : 피격 이상시 띄워지는 높이 모두 고정.
디트 : 인듀어페인 쉴드량 30% 감소.
- 이 밸런싱 섬멸전을 염두한 것임.
3:3 전투에서 인듀어페인을 킨 디트는 탱킹과 딜링이 모두 되는 완벽한 캐릭이 되어버림. 과한 효율을 뽑고 있기때문에 3명이서 딜을 몬다면 인듀어페인을 부술수있게 패치.
워로드 : 아덴 쉴드 유지시간 30% 감소.
- 워로드 특유의 느린 움직임때문에 아덴을 껏다 켰다하며 쉴드를 이용해 싸우는게 맞는 플레이이긴 하나 그 시간이 너무 오래 지속되어 일방적인 게임 주도권을 쉽게 가져올수 있기때문에 너프가 필요함.
홀나 : 신의 분노 경직면역 추가. 집행자의 검 경직면격 추가.
- 앞서 언급한 워로드정도의 묵직함을 가지고 있는 캐릭이지만 워로드의 쉴드가 빠져버려서 단점만 있는 기이한 캐릭터. 카운터기 하나쯤을 필요하다고 봄.
기공사 : 여래신장, 풍뢰일광 딜 10%증가.
- 기공사는 캐릭이 스킬구성이 단순하여 상대가 심리전이 아닌 그저 눈으로 보면서 플레이해도 쉽게 대처할수 있는 캐릭임. 이에 딜 타임을 잡을 시 더 높은 리턴을 가져올수 있어야함.
창술사 : 철량추 쿨타임 4초 증가. 적룡포 딜 30% 감소.
- 기동성이 좋으며 스킬 범위가 넓고 선딜이 짧음과 동시에 피면, 경면이 준수하여 딜타임을 잡기 쉬운데 반해 돌아오는 리턴량이 너무나도 높음. 이에 철량추의 쿨을 증가시켜 스킬 리스크량을 증대하고 적룡포 딜을 하향시켜 리턴량을 줄일 필요가 있음.
데헌,건슬 : 퍼펙트 샷, 포커스 샷 사거리 10% 감소. 대재앙 딜 10% 감소. 모든 샷건 대미지 10% 감소
- 캐릭 중 최고 기동성으로 도망, 추노, 딜캐치가 가장 쉬운 캐릭임. 딜 타임 캐치가 쉬운캐릭은 딜량이 강하면 안됨.
또한 퍼샷,포샷의 사거리는 화면밖까지 맞출수 있기에 이는 상대로 하여금 부당함을 느끼게 함. 이에 너프가 필요함.
블래스터 : 에너지필드 쉴드량 50%감소.
- 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캐릭으로 디자인 되었지만 에너지필드의 존재로 인해 사실상 노리스크 하이리턴 캐릭이 되어버림.
디트는 근접공격으로 되어있어서 잘 도망다니면 가능성이 있지만 블래스터는 원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도망을 칠수 없음. 이에 원거리 캐릭이 인듀어페인을 갖는것은 너무 밸런싱이 안맞으므로 에너지필드를 사용하여도 상대와 심리전을 해야하게끔 너프가 필요.
호크아이 : 그림자 화살 시야 감소범위 너프, 은신 지속시간 70% 너프.
- 피빕에서 시야싸움은 정말 정말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시야싸움을 너무 쉽게 가져갈수 있음에 너프가 필요함.
또한 은신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수 없다면 몰라도 은신상태에서 공격이 가능한 이상 은신은 딜타임을 공짜로 가져갈수 있는 스킬이기에 너프가 필요함
서머너 : 소환수 액티브 스킬 즉시 발동, 아덴 게이지 수급률 30% 감소.
- 소환수는 상대방의 에임을 막으며 동시에 공격을 하기때문에 공격과 방어가 일체가 되어있으며 또한 소환수 스킬 액티브 스킬 사용시 바로 사용하는것이 아닌 상대방에게 붙어야 쓰기때문에 이는 자신의 실수로 상대방에게 공격권을 빼앗기더라도 소환수가 달려와 자신를 구해주는 상황이 자주 연출이 됨. 이점이 너무 많은 스킬이기때문에 너프가 필요함.
또한 아덴스킬인 정령스킬들은 피격이상면역 스킬이기에 상대에게 카운터로 사용하기도 하며 폭딜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수급률이 너무 좋아 자주 사용할수 있음. 따라서 너프가 필요함.
블레이드 : 마엘스톰 경직면역버프 삭제. 공이속 버프 10%로 너프.
- 마엘스톰은 공,이속 20%증가 역시 좋은 버프임에도 부가적인 효과로 상시 경직면력이라는 말도 안되는 버프를 가지고 있음. 이는 너무나도 극심한 밸런스 오버임. 너프가 필요.
리퍼 : 2각 각성기 대미지 25% 감소 및 각성기 사용 중 일반스킬 사용불가.
- 유일무이하게 각성기를 키기만하면 무조건 맞출수있는 각성임에도 불구하고 타 각성기들과 대미지 차이가 크지 않은점. 또한 각성기 사용중 일반 스킬이 연계가 가능해 추가로 딜링이 가능한것은 과한 성능이라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