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뭔가 문제가 있으면 대부분 최소한으로만 고칠려고 노력을 하는거 같더군요.
디트는 오픈베타 때와 같이 스킬 모션은 그대로이고 단지 스킬의 데미지 상향.하향이라던지 트포 변경이라던지
노후화된/불편했던 캐릭터 자체의 스킬 모션/선딜/후딜이라던가 퀘스트 할때 G키 겁나 연타해야하는
유저들이 느끼는 불편한 부분에서는 로아 오픈베타 때부터 지금까지 바뀐게 없더군요.
1.캐릭터 모션 불편함 및 버그:
제가 키우는 직업을 예로 들면, 유산스카 Q 시전시 데미지가 씹히는 버그라던지
고기워로드는 버캐를 사용할때마다 뒤로 밀리는 불편함이라던지
캐릭터 모션에 불편함과 문제가 있는 버그에 대해선 고치는데 얼마나 어려운지
그냥 숫자놀음으로 바꾸기만 하고 밸패라고 내놓고
2.퀘스트 G키 연타:
퀘스트 G키 겁나 연타해야하는 문제도 16년도에 내놓은거 그대로 계속 사용하기만 할뿐
로팡 택배 완료할 때처럼 그냥 퀘스트를 전부 한꺼번에 내용을 보여주고 수락/완료 버튼 한번 누르는걸로
바꾸면 유저들이 참 편할텐데 그냥 냅두고
G키 누르며 퀘스트하는거 때매 유독 폰게임 같이 느껴집니다.
3.PVP전장시 화면 와이드 강제화:
PVP화면도 와이드로 하는게 더 많은 시야 확보를 해서 강제성을 띄우고
유저들이 전장을 많이하기를 원하면 이걸 먼저 고치고 말하세요
4.노후된 가디언 그대로:
북미 출시한다고해서 T3보다 불편한/어려운 가디언 T1,T2들을 그대로 내놓고 숫자놀음으로 피통이나 줄이던가하고
5.감정표현-정렬방법 이름순으로 변경되게 내놓았으면,
변경하면 그대로 고정되게 해주지 매번 열때마다 기본정렬로 고정되어있는 불편한점
결론적으로 그냥 오래전에 내놓은거에 대해서는 보스/캐릭터 모션 및
기본적인 퀘스트 G키의 문제등등.
마치 오래전에 지은 집인데 너무 노후화/시대에 안맞게 되었는데도
살짝살짝만 고치면서 최대한 오래 사용할려고 하는거 같은
딱히 근본적인 것을 고칠 생각이 아예 없는거 같아요.
그냥 숫자만 가지고 이리저리 왔다갔다할뿐
p.s:
G키등 개선사항 건의 글 쓰면, 불편하면 G키 매크로 써라.와이드모니터 써라.
애초에 왜 근본적인 해결점을 내부 문제인데 외부에서 찾을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로아 오픈베타 때 겁나 열심히 하며 벨가누스 트라이하던 시기에 접었다가
요즘 최근 돌아와서 4개월간 열심히 했는데 근본적인 유저들이 느끼던 불편함에서는 변한게 정말 없네요.
새로 나오는 대륙 엘가시아도 G키 겁나게 누르면서 퀘스트 해야겠죠?
인증: 초창기 갈매기섬 섬의마음 관련 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