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MVP 시스템 개선 방안에서 서폿의 성장 체감 해결 방안도 포함되기 때문에 먼저 서폿의 성장 체감 해결 방안부터 살펴보자.
서폿의 성장 체감 해결 방안
공격력 100당 파티원 최대 체력 힐량 퍼센트 증가 및 공증 같은 버프량의 퍼센트 증가(롤에서 아이디어 가져옴)
최대 체력 이상의 힐량은 쉴드로 대체 그리고 쉴드량은 최대 체력의 1배까지 가능(최대체력 1배 넘는량은 없어짐)
예를 들어, 쉬운 계산을 위해 만렙 품질 100 무기의 공격력 20000 그리고 전문의 각인과 바드 아이덴터티 스택 제외하고 바드의 절구가 공격력 100당 최대 체력 1% 회복, 용맹이 100당 딜증 0.25%라고 하자.
그러면 공격력 10000 바드는 절구를 쓰면 full회복 시 최대체력 100% 회복, 용맹은 딜증 25%이고
공격력 20000 바드는 절구 full회복 시 최대체력 100% 회복 및 100% 일정 시간 쉴드, 용맹은 딜증 50%
이렇게 하면 공격력이 올라갈수록 버프량, 힐 및 쉴드량, 스킬 데미지가 증가해서 성장 체감을 느낄 수 있고 1인 콘텐츠도 자신한테 딜증 버프가 가능해서 딜 뻥튀기 가능(자신에게만 버프 시 효과 2배)하고 힐량과 쉴드량 상승으로 탱킹력 상승으로 인해 공략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MVP 시스템 개선 방안
8인 레이드 기준 정중앙 왼쪽부터 오른쪽 순으로 1위~4위 MVP 사진이 뜨고(4인 레이드는 1~2위만)
MVP용 배경과 bgm상품들(예를 들어 MVP 축하 폭죽터지는 배경과 소리)을 주기적으로 추가하고 골드로 월 정액제
구매 (베아트리스 축복과 같이)
1위는 사진 크기 100%, 달성한 성과들(잔혈, 섬멸자 등)의 수치 및 배경, bgm, 감정표현 상시 표시(bgm만 2~4위 꺼 켜질 때 자동으로 off)
2~4위는 사진 크기 70%, 달성한 성과이름 및 감정표현은 상시 표시,
사진 클릭 시 사진크기 100% 커지고, 성과들의 수치와 배경, bgm을 표시(공대원들이 2~4위는 배경, bgm on/off 가능)
1~4위는 사진에 기타 수치 보기 버튼을 추가해 받은 피해량, 펫 치유량, 포션 회복량 등을 볼 수 있게 가능
MVP에 카운터 성공횟수, 힐량 및 쉴드량, 버프량, 어그로를 유지한 총시간(도발 사용하는 헤드어택 딜러를 위해) 등을 추가를 통해 MVP항목 다양화
이렇게 해서 잘한 1~4위까지만 딜미터기 및 각종 기타 수치들 공대원 모두 보기 가능하게 해서 자랑을 하고 5~8위한테는 비난과 욕설 방지(MVP에 못 들어서 각종 수치들을 못 보기 때문에)
서폿 2명이 1, 2위를 해도 딜러가 3~4위를 하면 서폿보다 못했지만 각종 수치 확인 가능(딜미터기)
서폿은 힐 및 쉴드량, 버프량 등/ 퓨어 딜러는 딜, 시너지 등/ 무력 딜러는 어그로 시간, 무력량, 딜량 등으로 총합계를 통한 MVP 경쟁 유도(배템 사용횟수, 카운터 성공횟수 등은 공통)
배경사진과 bgm 상품 골드 정액제를 통한 지속적인 골드 소모처 획득
고려하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무분별한 비난이 없는 댓글 피드백 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