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화스탯 개편
핸드건 치명피해 -> 치명적중률
샷건 쿨타임감소 -> 근접피해량 증가
라이플 방어관통력 -> 원거리피해량(5m이상) 증가
->다른 딜러군과 같이 특화스탯을 데미지량 증가로 변경.
현재는 유틸기로나 쓰이는 핸드건스킬 외엔 데미지증가가 없어 데헌은 특화를 올리지 않습니다. 이는 개선이 필요합니다.
2. 스탠스변경 완화 (스킬 후딜중에도 스탠스 변경 가능)
샷건스킬 후딜 중에도 핸드건스탠스 변경이 가능하게 하여 빠른 회피가 가능하도록 패치가 필요합니다.
현재는 샷건스킬 후딜중에 스탠스변경이 불가능하여 총기스왑딜레이로 인해 빠른 회피가 불가능합니다.
3. 스페이스 회피기 개선
현재 타 직업에 비해 선딜이 길고 판정이 특이해서 덤블링 도중에도 덤블링을 쓰기전 자리에 피격되면 캐릭위치와 달리 맞는 판정이 됨 (피격면역은 적용). 이는 고칠 필요가 있습니다.
근거리인 무도가나 원거리인 마법사보다도 스페이스의 선딜이 긴 것과 이상한 판정은 체/방마저 낮은 데빌헌터에게 치명적이었습니다.
거기다 쿨타임마저 10초로 긴 편이기에 근접딜러와 원거리 딜러의 사이값인 6~8초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4. 트라이포드 개선
데빌헌터의 아이덴티티는 세가지 총기를 가짐으로써 여러 스킬을 유연하게 쓰는 것이 의도였으나 트라이포드상 3트포에 가장 효율이 좋은 효과가 몰려있어 스킬이 많아도 마스터한 몇개의 스킬만 위주로 돌리게 됨. 따라서 좋은 효과의 트라이포드를 4~7스킬렙에 배치하여 여러 스킬을 유연하게 쓸수 있도록 해야 기획의도가 맞습니다.
ex)
썸머솔트샷 - 1트포와 2트포를 서로 교체
메테오스트림 - 2트포와 3트포를 서로 교체
대재앙 - 2트포와 3트포를 서로 교체
최후의 만찬 - 2트포와 3트포를 서로 교체
예시를 든 것이지만 이런식으로 1~2트포에 좋은 효과가 있어야 기획의도와 맞게 여러 스킬을 상황에 따라 유연히 쓸 수 있게 됩니다.
혹은 댓글처럼 타 스탠스별 추가 스킬포인트를 줘야 한다는 의견도 있네요.
이것도 그럴만한 이유가 되는게, 타직업들은 아이덴티티라는 추가요소가 있는데 비해, 데빌헌터는 스킬갯수가 많다인데, 이것도 결국 스킬포인트가 동반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샷건 평타만 못한 1레벨 스킬들 달려봐야 타직업 아이덴티티에 비빌 수준이 전혀 안되니까요.
5. 퓨어딜러냐 /방깎딜러냐
방어를 깎는 능력도 파티의 데미지증가에 기여하는 건 사실이나, 데미지증가, 크리율, 크리증뎀 시너지처럼 중복되지 않고, 직업군의 절반은 방어를 깍는 스킬이 있었기에 방깎은 시너지로서의 이점이 너무나 낮았습니다. 따라서 방깎딜러 포지션을 주고 싶다면 적어도 방깎은 데헌포함 3개 클래스 정도만 가지게 하던가, 데헌에게 방깎능력을 빼고 강한 공격력을 주는 방향으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6. 각인서 개편 (댓글보고 추가)
현재 직업각인 중 핸드거너 각인서1~3 (데미지 증가 5~15프로)가 존재하지만, 이는 아이덴티티를 삭제시켜버리는 어이없는 각인서입니다. 세상에 아이덴티티를 강화시키는게 아니라 아예 죽여버리는 각인서가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거 쓰면 안쓰는것보다 약해져요.
기획을 장난으로 하시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재미만으로 낸 기획은, 없는 것만 못한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7. 각성기 개편
데빌헌터의 각성기는 너무 멀어도 안되고 너무 가까워도 안되는 도넛모양의 데미지 판정을 가집니다. 데미지를 주는 방식도 순차적으로 원형으로 돌기 때문에 빨리 맞추기 위해선 3~5m가량의 거리 11시방향에 보스를 위치하게 하고 써야 합니다. 왜 가까운덴 안맞게 한거죠?
선후딜도 더럽게 길고, 거기다 데미지도 구립니다. 덕분에 아예 각성기용 스톤을 안들고 다니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적어도 쓸모는 있게 개편해주세요.
8. 체/방 상향
무조건 데미지를 받아야 하는 타이탈로스/ 용암크로마니움 등의 레이드가 존재하는 한 현 체/방은 너무나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원거리와 근거리를 넘나들며 딜을 해야 한다는 컨셉상 근접인 무도가~원거리인 마법사 의 중간값정도는 가져야 밸런스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현 체/방은 너무너무너무 불합리합니다.

------------------------------------------------------------------------------------
밸런스를 우습게 본 기획자 때문에 많은 데빌헌터 유저들이 떠나갔습니다.
기획을 장난으로 하지 마세요.
밸런스를 우습게 생각하지 마세요.
일이 하기 싫어 죽겠으면, 퇴사하시고 다른 분에게 맡기세요.
---------------------------------------------------------------------------------
그리고 밸런스 담당을 하신다면 적어도 직접 캐릭을 운용해서 주간레이드든 뭐든 해보세요.
물론 데빌헌터 캐릭으로 근무시간내에 파티를 구할 수 있으실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