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술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창술사 아크패시브 불쾌감 정리글 + 영상 포함

문서작성
댓글: 19 개
조회: 6654
추천: 79
2024-08-20 22:10:37


아래의 내용들이 포함 된 영상입니다 (자잘한 설명 추가)

딜 적인 부분은 사멸 깡통 패치나 수치 딸깍으로 해결 될 수 있기 때문에 (잘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창술사가 아크패시브를 넘어가면서 느끼는 불쾌감과 구조 개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내용 외에도 다양한 불쾌감들이 많겠지만 불쾌감을 느끼는 큰 부분들 위주로 정리 해 봤습니다

1. 아덴게이지 수급량 문제
기존 3티어 셋팅에 연가심공을 사용해보려면 아덴게이지가 부족해져서 
기존 셋팅으로는 온전히 사용불가 
따라서 아덴을 수급 할 방법이 필요해졌고 그 방법으로 인해 엄청 불쾌감이 늘어남 

a. 이동기 + 파괴 + 무력 스킬인 연환섬을 선풍참혼 아덴 수급 스킬로 변경
     이 말을 다르게 바꿔보자면
     아덴 수급은 좋아지지만 이동기 1개를 잃고 파괴도 1레벨 감소 한 사이클 시간 0.7초 증가
     아덴수급 / 이동기 파괴 한 사이클 시간 0.7초 불쾌감

b. 유성강천의 무력 트포(뇌진탕)를 아덴 수급 트포(화력조절)로 변경
     무력화 수치 95 → 48로 안 그래도 좋지 않은 창술사의 무력화 하락
     무력 
        
c. 반월섬 최판(딜)트포를 급타(치적)트포로 변경
     아덴 1칸을 소모하고 딜 96%를 증가시키는 트포를 아덴 1칸 소모의 부담 때문에 급타(치적) 트포로 변경
     딜 
        
d. 아덴 수급을 위해 선풍참혼과 청룡진에 풍요룬 채용으로 
     룬의 자율성이 사라짐
     출혈, 중독, 정화, 압도 룬을 채용할 수 없어짐
     딜 , 무력 , 불쾌감 

정리
아덴수급  / 이동기  파괴  무력 ▼x2 한 사이클 시간 0.7초  딜 ▼x2 불쾌감 ▲x2
        
2. 고점을 위한 몸 비틀기 (강제 되는 건 아님)
     고점을 위한 몸 비틀기는 당연한 소리이지만 연가심공의 최대 DPS 상승을 위해선 
     각 스탠스에서 가장 딜 비중이 높은 스킬 난무는 맹룡(정베)  / 집중은 적룡포에 사용해야 함
     연가심공을 사용하기 위해 몸을 비튼 딜 과 비틀지 않은 딜의 차이가 커져서 몸을 비틀 수 밖에 없게 만들었고
     그로 인한 불쾌감 상승과 다재다능 한 창술의 캐릭터 감수성이 사라짐
    
a. 맹룡에 연가심공을 쓰기 위해 창술 70%가 기믹과 편한 사용감으로 채용하는 추베를 몸 비틀기 정베로 변경 
     무력화 수치 120 → 104로 무력화 하락
     아덴게이지 수급 하락     
     정베가 딜은 높긴 하지만 긴 선 딜레이 때문에 사용 불쾌감 증가
     딜  무력  불쾌감 
        
b. 딜을 위해 반월섬 스킬의 최판을 채용 할 경우 아덴 1칸 소모를 안고 가야 함
     연가심공을 반월섬에 사용하면 아덴을 2칸 소모하기 때문에 스탠스 변경 후 연가+적룡포를 사용할 수 없음
     불쾌감 
     아덴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연가+적룡포 사용 불가
     딜 하락 가능성 
     그래서 위의 1-c 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 딜을 포기하고 치적 트포로 갈아 타야하는 상황 딜 
        
3. 연가심공의 사용편의성
8월 14일 연가심공 모션 삭제 패치로 다소 완화 되었지만 모든 문제가 해결 된 것이 아님

a. 연가심공을 켰을 때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음
     연가심공이 짤 스킬에 사용 돼 버림 ⇒ 짱쎈 나선창, 짱쎈 절룡세, 짱센 풍진격 등등 ...
     연가심공 사용 후 보스가 머리를 돌리거나, 이동 또는 기믹이 나왔을 때 
     짤 스킬(무력화, 파괴, 이동기, 시너지)을 사용하면 연가심공이 사용 돼 버림 
     딜 하락 가능성 
        
     행복 회로
     초심 배마 근원의 엘리멘탈처럼 특정 스킬에만 연가심공이 사용되도록 하면 해결 가능
     패시브 화 해서 연가심공 지정 스킬 사용 or 스텐스 전환 시 아덴 2칸 소모하고 모든 스킬에 적용 등등
        
b. 연가심공 씹힘 현상
     연가심공이 모션이 삭제 됐지만 다른 모션 중에 시전이 안되기 때문에 다른 모션이 끝난 후에 사용 가능한데, 
     가끔 연가심공이 씹혀서 안 켜질 때가 있다 
     버벅 거림(손꼬임)  
     뇌정지 ▲ (연가심공 켜졌나 안켜졌나? 확인하고 연기심공 안 켜졌으면 어떻게 해야하지)  
        
     창술사 딜 사이클 구조상 청룡진 6초 안에 적룡포(홀딩기), 유성강천, 굉열파(차징기)를 
     모두 때려 박아야 하는데 버벅거림과 뇌정지로 인해 다 때려 박지 못 할 가능성이 올라감
     딜 하락 가능성 
        
     행복 회로
     호신투기처럼 어떤 상태이던 연가심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씹힘 현상 해결 가능
        
4. 결론
     이동기  파괴  무력 ▼x3 한 사이클 시간 0.7초  딜 ▼x2 딜 하락 가능성 ▲x3 
     버벅 거림(손꼬임) ▲ 뇌정지 ▲ 캐릭터 감수성 ▼ 불쾌감 ▲x4
      
     다 포기하고 캐릭터 자체가 너무 불쾌해졌는데 이 불쾌감을 감수하고 사용한 연가심공이 
     다른 아크패시브에 비해 엄청 좋게 나온 것도 아니고.. 이러니 눕지

5. 후기
     스마게가 인정한 다재다능,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난 클래스 이제 다재다능은 개뿔 기믹도 너무 안좋아졌고 
     불쾌감도 엄청 늘어났고 아크패시브 넘어 왔더니 레벨 낮은 다른 캐릭터들한테 밀리고 있는 창술보면 
     저도 많이 힘들긴한데.. 그래도 전 창술 포기 안 할 거니까 다른 창술 유저분들도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Lv14 문서작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