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 별코어에 당당하게 14p 옵쳐먹고 있는 이 쓰레기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설명만 보면 기쿨 10초기 (열연선) 라인업에 경면도 있다. 마나소모가 361으로 기쿨 10초치곤 많지만, 마력조절 찍을수 있고 어차피 코어끼면 20초기가 되서 문제가 안된다
트포 딜증이 한개도 없는 쓰레기지만, 20초에 3.5배 뎀증이라면 쓸수 있는거 아닌가? 싶지만 (피해량 250%증가이므로 3.5배)
찬찬히 트포 구성을 뜯어보면 쓸수가 없는 쓰레기다
1트포 = 기쿨 20초 스킬에 탁기 전진 성능은 메리트가 떨어짐. 심지어 신속한 대응찍을경우 전진 거리가 고정이라 길어지면 오히려 불편함
2트포 = 1타 전진기능 때메, <신속한 대응>을 찍을경우 넓타가 크게 의미가 없다. <날이 선 일격>찍어서 회전 발차기 있을때 유의미
3트포 = 쿨 -6초 or 지점화 비관통 1.45배 딜증. 보스 몬스터는 충돌 무시가 되지않아서 지점화 의미가 없음
결국 쓸조합은 131 or 112/312 인데
날이 선 일격은 딜증이 있어도 매우 문제가 많다
1. 별코어 기준 26초가 되서 반월섬 기쿨18초가 최대인 절제 사이클에서 쿨정렬 불가능
2. 입력을 빨리하면 딜이 증발함
1은 이해가 가겠지만 2는 무슨 소린가 하면
치적 100 맞춰서 빠르게 콤보사용 2회, 느리게 사용 2회 실험한 움짤
차이가 보이는가? 공의 연무는 창찍기 1타 + 올라타는 발차기 1타 + 회전 발차기 4타 + 추가입력으로 창휘두르기 1타 구성 스킬이기 때문에, 회전발차기후 창에 메달리는 모션 확인전에 추가입력시 회전 발차기 후반 타격이 스킵되서 딜이 씹힌다
진짜 레전드 쓰레기 스킬이다
그렇기에 쓴다면 131이고, 신속한 대응의 회전발차기 생략은 4타만 생략해서 추가입력에 딜이 합산된다
그래서 0.25배속으로 보면, 데미지 합산상 102만>204만>추가타 합산으로 구성된다
즉 1타에 창찍기+올라타기, 2타에 회전4타+추가입력 딜이 들어가므로 회전 발차기 손실은 발생하지 않음
이 사실들을 고려해서 별코어를 적용한 계수를 보면
이렇게 되는데, 놀랍게도 333 콤보뎀증 다 적용해준 수치다 (심지어 연타 고대)
아크그리드 다받고도 한개도 못받은 우베 맹룡을 못넘는 쓰레기 스킬인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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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쓰게 하고 싶었으면, 2트포에 시너지 박아서 1트포 탁기찍고 일섬각 대체 시너지로 쓰게하고, 별코어에 쿨증 없이 순수 딜증 줘야했음. 그래야 131채용하고 블레이즈마냥 서브딜 시너지로 써보기라도 했지...
도대체 이딴 병신 스킬에 코어옵션을 한줄준 스마게는 얼마나 겜안분인가? 싶음. 14p가 차라리 회선창 3.5배 였다면 콤보 도배라도 해볼텐데... 답도 없음. 별코어 14p가 순수 뻥투력이 됨
스마게가 이 글을 보고 별코어 14p 좀 바꿔줬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