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8162
해당글을 참고하여 계산해봤습니다. 저 계산식이 확실한지는 모르겠는데 없는것보다 훨씬 좋으니...
다른 스킬들은 모르겠는데 블댄 스킬 한개만 보면 그 수치가 너무 만만해보여서 직접... 대입해봤습니다.
0신속 공속 100 = 블댄 시전시간 1.0초 실제 시전시간 1.0초
질증 상관 없이 갈망+아츠+마엘또는 광분+공이속5프로 만찬이면 140 풀공속
1초(시전시간)/1.4(공속)*1.14(전설질풍)= 0.6255~
1초(시전시간)/1.4(공속)*1.12(영웅질풍)= 0.6377~
0.05초 단위로 올림처리시 둘다 0.65
표기 시간 0.6초 실제 시전시간 0.65초
풀공속이 아닐시(질증이 만찬을 3.5나 안먹었을 시나, 마엘/광분 둘다 없는경우)는 아마 차이가 날 수 있는 부분이 있겠지만 풀공속 조건인 마엘 이나 광분 안에 블댄 0.65초 박는 시간은 충분하고 그러면 블댄은 전설 질풍이 아마 체감이 없을것이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럼 전설 질풍을 빼서 어디다 줘야하나 싶은데
일단 옛 기억상으론 어슬 영웅->전설질풍이 체감이 컸던것 같고(이땐 도약공격이 아니고 대지폭발이긴 했습니다.)
스핀커터도 체감이 컸던걸로 기억(그런데 이땐 또 재빠손을 안썼습니다...), 그리고 일단 저는 질증 전설질풍 윈드컷 내일 초기화 되면 쭉 한번 해볼 생각입니다.
그래도 풀공속 아닐시엔 전설질풍 블댄이 좋은 부분이 분명히 있을거라(일단 서폿 죽으면...) 그대로 써도 될것 같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