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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질풍 윈컷아츠는 언제 8스택이 되는가에 대해서

키토스
댓글: 11 개
조회: 2679
추천: 4
2024-04-18 22:34:56
윈드컷 스킬룬을 질풍룬으로 바꾸면 분명히 8스택이 된다고들 하는데, 왜 안될까...

이 문제에 대해 여러 궁금증을 가졌습니다. 내손이 진짜 느린가? 윈컷 아츠는 선입력을 하는데 느릴수가 있는건가? 왜 실패할까에 대해 궁금했고 몇가지 실험을 했고 꽤 흥미로울 수 있는 부분이 있는것 같아 그부분을 짚고 나름대로 결론을 내려봤습니다.

윈컷은 검폭기준 총 8+1(검폭)타수를 가지고 있고 한 데미지 틱당 1스택입니다.

일개 유저가 할 수 있는거 뭐있겠습니까... 여러 상황 계속 뽑아서 프레임을 또 땄습니다...

윈컷 반짝후에 어떤 일이 프레임별로 일어나는지 체크했습니다.




질증 공속 108% 전설질풍 윈컷아츠

8스택 성공상황1

윈컷 반짝 후 
(추가 확인결과 2,3프레임/5,6프레임간 화면 정지 상황발생/2,3프레임간에는 마우스 커서만 일반커서에서 적식별커서로 바뀜 뭔가 이로인해 아츠 데미지가 살짝 밀린걸수도? 이 이후 아랫 상황에서 화면 정지는 없었음)
28프레임 1틱
39프레임 2틱
43프레임 아츠버프와 동시에 1스택
51프레임 3틱
55프레임 2스택
58프레임 아츠데미지
69프레임 4틱
72프레임 3스택
81프레임 5틱
84프레임 4스택
99프레임 6틱
102프레임 5스택
111프레임 7틱
114프레임 6스택
129프레임 8틱
132프레임 7스택
이후 검폭(9틱째)으로 8스택

아랫줄부터는 2,3스택후엔 큰 의미가 없는것 같아 축소한 결과들입니다.

실패 상황1(7스택)

28프레임 1틱
34프레임 2틱
43프레임 아츠버프
52프레임 3틱
55프레임 1스택/아츠데미지
64프레임 4틱
67프레임 2스택

실패 상황2(7스택)

29프레임 1틱
35프레임 2틱
39프레임 아츠버프
55프레임 아츠데미지
59프레임 3틱
62프레임 1스택

그런데 다음 결과

8스택 성공상황2

29프레임 1틱
39프레임 아츠버프
41프레임 2틱
44프레임 1스택
55프레임 아츠 데미지

2틱째 데미지가 보시면 그냥 지 맘대로 타이밍이 뒤죽박죽 엉켜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아츠버프 타이밍도 지멋대로 놀고있습니다.

실패상황1,2와 성공상황2는 보시면 55프레임에 아츠 데미지가 동시에 일어난 일입니다. 윈컷 아츠는 선입력이라 이런 상황이 나온것 같은데, 그런데 아츠 버프 타이밍, 윈컷의 2틱 타이밍 차이가 큽니다.





혹시 공속을 올리면 결과가 변할까? 해서 이 후엔 140공속 전설질풍 윈드컷으로 다시 실험했습니다.


풀공속이면 거의 성공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실패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8스택 성공상황
23프레임 1틱
33프레임 아츠버프
35프레임 2틱
36프레임 1스택
43프레임 아츠데미지


실패 상황(7스택)

24프레임 1틱
31프레임 2틱
37프레임 아츠버프
43프레임 아츠데미지
48프레임 3틱
55프레임 1스택

보시면 전반적으로 빨라진게 숫자만으로 느껴지실련지요, 실제로 풀공속 윈컷아츠 엄청 빨라서 날라다닙니다.

두 상황은 윈컷 아츠시 아츠 데미지가 동 프레임에 들어갔습니다. 윈컷 아츠 시간 자체는 똑같은데 윗상황은 8스택, 아랫 상황은 7스택입니다.

여기서도 윈컷 2타와 아츠버프 타이밍은 꽤 차이가 큽니다...

그래서 언제 8스택이 되는가에 대해 제가 이 결과로 할 수 있는말이 뭐가 있을까...



1. 의도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랜덤 편차 데미지 마냥 윈드컷 2타와 아츠 버프가 켜지는 타이밍이 몇 프레임씩 계속 차이가 난다.
2. 이 차이 속에서 얼추 괜찮은 구간에 진입하면 2타에 1스택이 추가로 쌓인다.(데미지->스택 여유 프레임이 0~4정도 된다. 그 중 4는 진짜 낭떠러지 끝이라 안되는 경우도 있다.) 공속이 올라가면 이 구간 여유가 생긴다.
3. 유저 손이 느린가에 대해 의문을 가졌는데, 애초에 선입력 과정이 있고, 아츠 데미지가 동 프레임에 들어가는걸 보면 선입력은 제 역할을 항상 다 하고있다.

그래서...

크리티컬, 데미지 편차, 광분 확률마냥 공속에 가산점이 붙은 운을 뚫어야 질풍 윈컷 아츠는 8스택이 된다.

난 내가 손이 느린줄 알았지...

좀 팍 식지만 그냥 운인것 같습니다... 게임도 사람이 만든거다보니 이런 차이가 날 수도 있기야 할 것 같은데 뭔가 
 하고 있는 본인도 모르는 잡기술 같은게 있을 것 같은데 아닌것 같다는 결론이 나와서 개인적으로 좀 아쉽네요

추측을 해보자면 아츠버프는 원래 약간의 오차가 있었고 버스트 개편당시 지속력 강화 윈드컷 타수를 늘리는 패치를 하는데 이 윈드컷 판정이 일정한 시간간격 마다 주는 느낌이 아닌 타닥 타다닥 타닥타닥 매번 불규칙하게 팍팍 튀는것 같습니다.(첫타격과 검폭의 막타는 스킬 시전시간이 변함이 없을것이라 거의 동일하지만 그 사이에 있는 중간 타격들 판정이 불규칙) 버스트 개편전에도 1스택 0.4초 내부쿨이 정상 작동을 하지 않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는 말이 있었는데 그거의 연장선이지 않을까요 이제 내부쿨이 없으니 더 확 와닿을거고 그게 질풍 윈컷아츠에서 나타나는것 으로 볼 수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Lv22 키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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