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아크그리가 나온 시점이기에 다소 이른 해석일 수 있으나, 현재 나온 코어 효과와 구조의 문제를 다시 써보고자 합니다.
구조와 관련하여 작성한 글은 아래에 있습니다.
추후에 더 나올 코어에서 개선이 될 수 있지만, 글쎄요?
리메이크 되나 싶었는데 아크패시브 받고 다시 잊혀진 걸 생각해보면 믿음이 없어졌습니다.
해석이 다른분도 있을 수 있고 만족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으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271/2367477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631/85196
선 요약을 하자면 코어를 통한 구조 개선은 실패에 가깝습니다.
1. 배터리 : 결국 또 회복/감소를 통한 우회 방식이 되어버렸습니다.
배터리 뿌리뽑지 못하였기에 이제 기술 스카는 평생 배터리 달고 살면 됩니다.
로스트아크의 똥고집을 너무 잘 보여줘서 smg 코어 먹고 볼릿해일 실험 후 로아 접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줌.
2. 과치적 : 배터리 존재 + 드론 유지 = 특성비 해결 불가능, 코어인첸트 또는 진화 3노드가 바뀌기를 물 떠놓고 기도 해야합니다.
3. 드론 타점 개선 : 하나도 없어서 웃음만 나옵니다. 진지하게 기술스카 담당자랑 500만원 기부 내기걸고 직업 형태에 관해서 온라인 사망토론을 하고 싶어지는 수준입니다.
4. 홀딩/차징 개선 : 게임사에 얼마나 수준 미달의 담당자들이 근무하고 있는 것인지 잘 보여줌. 그냥 망했습니다. (자신 없으면 인벤 게시판이라도 봤어야함.)
5. 일반 스킬 평준화 : 의도가 전혀, 하나도, 아무것도 파악이 안 됨. 실험 전까지는 말을 아낄 필요가 있어보임.
각 코어 별 의미 해석 (주관적인 해석이며, 붉은색 글씨를 통해 의도를 파악해보았습니다.)
질서의 해 코어 : 퀀텀 오퍼레이티브
[10P] 드론, 합작 스킬의 피해량이 1.6%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시 20.0
초 동안 '운명: 퀀텀 오퍼레이터'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퀀텀 오퍼레이터'
: 드론, 합작 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초 감소하며 드론, 합작 스킬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해석1 : 무난한 적주피(17포 이상) 옵션 제공, 드론/합작 반복을 통한 아발 가동률 증가로 배터리 회복 및 짤딜 추가
= 해석2 : 배터리 문제 해결의 의지가 보임.
질서의 해 코어 : 에이전트 SMG
[10P]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시 30.0
초 동안 '운명: 에이전트 SMG'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에이전트 SMG'
: 드론 스킬 사용 시 배터리의 최대량의 30.0%
를 추가로 소모한다. 불릿 해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하고, 전술 사격, 아발란체, 어나힐레이션 모드의 피해량이 50.0% 증가한다.[17P] (유물 등급) '운명: 에이전트 SMG'
효과를 보유 중일 때 전술 사격, 아발란체 사용 시 '운명: 오토 슈레더'
효과를 1
중첩 획득하며(최대 5
중첩) 불릿 해일 사용 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5
초 감소시킨다. '운명: 오토 슈레더'
: 어나힐레이션 모드 사용 시 소모되며, 중첩 당 어나힐레이션 모드의 피해량이 9.0% 증가한다. '운명: 에이전트 SMG'
효과가 종료되면, '운명: 오토 슈레더'
효과는 제거된다.
= 해석1 : 일반 스킬 데미지 및 사용 평준화 (볼릿해일은 볼릿템페 코어랑 같이 쓰라고 한 것 같지만 의도 이해를 못하겠음.)
= 해석2 : 합작 데미지 평준화 (어나힐 상향)
질서의 해 코어 : 펄스 노바
[10P] 합작 스킬의 피해량이 2.5%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시 15.0
초 동안 '운명: 펄스 노바'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펄스 노바'
: 에너지 버스터의 피해량이 12.0% 증가하고, 적중 할 때마다 배터리를 3% 회복한다.[17P] (유물 등급) '운명: 펄스 노바'
효과를 보유 중일 때 에너지 버스터를 제외한 일반, 드론, 합작 스킬 사용 시 '운명: 오버 에너지'
효과를 1
중첩 획득한다.(최대 5
중첩) '운명: 오버 에너지'
: 에너지 버스터 사용 시 소모되며, 중첩 당 에너지 버스터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운명: 펄스 노바'
효과가 종료되면, '운명: 오버 에너지'
효과는 제거된다.
= 해석1 : 에너지버스터 중점 및 사용 시 배터리 회복 (배터리 개선 의지)
질서의 달 코어 : 대용량 배터리
[10P] 드론, 합작 스킬의 피해량이 1.6% 증가한다.
[14P] 명령: 베이비 드론 사용 시 '운명' 이 발동한다.
[17P] (유물 등급) 드론, 합작 스킬의 배터리 소모량이 20% 감소하고, 스카우터가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 해석1 : 배터리 사용량 감소, 작성자가 절명판으로 써놓은 게 그대로 들어온 수준 게임사의 매우낮은 수준을 보여줌 (배터리 개선 의지)
질서의 달 코어 : 불릿 템페스트
[10P]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14P] 전술 사격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유물 등급) 불릿 해일의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60% 증가한다.
= 해석1 : 일반 스킬 데미지 및 사용 평준화 (직접 실험 전까지는 이게 들어온 이유를 찾지 못하겠음.. 볼릿해일이 얼마나 대단해지는 것인지)= 의견 : 여기서 전술 홀딩 문제 해결했어야 함. = 구조 개선 실패
질서의 달 코어 : 에너지 아포칼립스
[10P] 합작 스킬의 피해량이 2.5% 증가한다.
[14P] 과충전 배터리 사용 시 '운명' 이 발동한다.
[17P] (유물 등급) 에너지 버스터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 의견 : 그냥 무난함 모든 트리가 사용 가능한 정도의 평범 그 자체 코어, 어나힐 폐기 방안
질서의 별 코어 : 배터리 출력 강화
[10P] 명령: 레이드 미사일의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14P] 에너지 버스터의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17P] (유물 등급) 명령: 베이비 드론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
= 의견 : 그냥 무식한 딜증 코어 여기서 드론 타점/공이속 들어왔어야 함 = 구조 개선 실패
질서의 별 코어 : 소각 집행 (아르데타인의 기술 전용)
[10P] 아발란체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4P] 전술 사격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
[17P] (유물 등급) 어나힐레이션 모드 모드의 '편제 개편'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50.0% 증가하지만,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하고, 피해량이 80.0% 증가한다.
= 해석1 : 합작 데미지 평준화(어나힐), 홀딩 시간 개선 의지 보임.
질서의 별 코어 : 제로백 버스트 (아르데타인의 기술 전용)
[10P] 에너지 버스터의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14P] 에너지 버스터의 시전 속도가 20% 감소하지만,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유물 등급) 에너지 버스터의 '숙련된 움직임'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25% 증가한다.
= 해석1 : 차징 시간 개선 의자가 보임. 다만 방법이 이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