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패싱
정말 최악이라고 생각한다.
스마게가 문제를 인식하고 있는지 확인조차 할 수 없는 정말 최악의 시나리오다.
만약 일격 스커가 개선을 받는 상황에서 달소가 패싱 당하면,
여론과 불태움이 부족하면 봐주지 않는구나라는 생각과 그 상대적 박탈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스커님들 잡고 늘어지고자 하는 바가 아닙니다. 스커님들도 좋은 구조 개선과 버그 픽스 받기를 바랍니다)
2. 구조 개선 없는 수치 딸깍
현재 구조에서 달소가 허수 dps 1등이 아닌 것 자체가 사실 말이 안된다고 생각한다.
캐릭터 자체는 괜찮은데 "네가 아직 부족한 것이었고, 더 잘 쳤어야 했어 노력해봐라"는
최소한의 명제가 성립되려면, 현재 구조에서는 달소가 백 100%를 박을 수 있는 허수 dps는 1등을 찍어야 한다.
물론, 스마게가 이렇게까지 반영을 해줄지는 모르겠다.
다만, 단지 수치 딸깍이라고 해도 일정 정도의 상향을 한다면,
파괴, 무력도 좋지 않아서 딜만으로 파티에 기여를 해야 하는데,
그 기여를 1인분 이상하기 위해서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현재의 상황은 다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3. 수치 딸깍 없는 구조 개선
쉽게 말해 캐릭터를 더 쉽게 만들어준다는 것으로
이에 대한 달소 유저들의 호불호가 분명할 것으로 보인다.
쉬워진다는 것은 고점을 막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반감을 갖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쉬워지면 새로운 유입이 생겨서 직업이 활성화되기에 찬성할 사람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두 입장에 대해 모두 공감하고 있으며, 어느 한쪽을 지지하지 않는다.
다만, 페르소나 및 스킬들을 통해 공간을 스타일리쉬하게 활용하는 기존 달소의 캐릭터성을
해치는 구조 개선은 단호히 반대한다.
4. 구조 개선 + 수치 개선
개인적으로 가장 바라는 시나리오 중 하나다.
구조 개선은 뭐 여러 방향이 있겠지만, 우선 가장 원하는 것은
아덴 쌓기 쉬워지는 것이다.
평타 없이, 그리고 아덴이 스킬 전반부에 찰수 있게, 마지막으로 빗나갔을 경우
이를 회복하기 용이하게만 어느 정도 패치 되어도 불쾌감은 상당히 덜어질 것으로 보인다.
잠행을 건드리는 것도 구조 개선의 한 방법일 것이다.
그런데 잠행이 불편한 것도 맞지만, 한편으로는 또 어느 정도 적응하였기에
여기에 대해서는 판단이 서지 않는다.
어쨌든 여기에 대해서 수치 개선이 어느 정도 들어간다면,
개인적으로는 더할 나위 없지 않나 싶다.
마지막으로 덧붙이고자 하는 것은
결국에는 "딜만 올려달라는 것 아니냐"라는 단순화 논리에 대한 반론이다.
딜러는 딜이 세야 한다, 그래야 재미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는 듯 하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건방진 이야기지만, 센 캐릭으로 딜 많이 넣고 좋아하는게 사실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딜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는 것은,
단지 달소리퍼의 현재의 딜 구조와 체급이 부합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