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닷과 4급습을 어떻게 굴리는게 좋은 효율인지 궁금해서 실험하게 됐습니다.
고로 쉐스는 포함x
100시간 DPS 시뮬레이션
틱 간격은 0.1초 (0.1초 마다 스킬 쓸건지 아닌지 계산함)
스킬 트포는 국룰 트포로 설정
쿨감은
신속 1600 -> 33%
7렙 보석 -> 15%
로 가정
치적은
라그, 레이지 = 100%
퓨리, 스매셔 = 60%
로 가정
치피는 275% 로 가정
각 스킬의 시전시간은
쉐닷: 1초
라그: 1초
레이지: 2초
퓨리: 1.5초
스매셔: 1초
로 가정
실험 1.
쉐닷 쿨이 들어왔을 때, 급습 n개 이상 쿨이면 쉐닷, 아니면 급습
급습은 레이지>퓨리>라그>스매셔 순
0개

1개

2개

3개

4개


급습 몇 개 이상 돌려놓고 쉐닷을 쓰느냐?
0~3개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모두 6600 에 근접한 DPS
하지만, 4개 모두 돌려놓고 쉐닷을 쓰는 사이클은 유의미하게 더 높은 DPS가 나왔습니다.
반복 실험해보니 7050~7090의 DPS
그 원인을 분석해보자면...
0~3개 돌려두고 쉐닷을 쓰는 경우, 모두 스킬 사용 횟수가 거의 동일한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4개 다 돌려두고 쉐닷을 쓰는 경우, 스킬 사용 횟수가 위의 0~3개와는 확연히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0~3개 쿨이 돌고 있느냐?” =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 0~3개가 돌고 있다.
= 사실상 쿨마다 쉐닷을 쓰는 것
4개 다 돌리고 쉐닷을 쓰느냐 vs 쿨마다 쉐닷을 쓰느냐
보다는 어떤 스킬의 쿨이 돌고 있느냐? 가 더 중요한게 아닐까? 라는 의문
실험2.
급습 스킬을 사용하는 우선 순위
쉐닷은 급습 2개 이상 쿨일 때 사용 하도록 설정
크리티컬로 편차가 생기는게 불편해서 크리는 딜 기댓값 적용으로 변경
라그, 레이지 = x2.75
퓨리, 스매셔 = x2.05

실험1. 도 적용해보자

실험1에서 한것과 마찬가지로 0~3개 는 의미 없음
4개 다 돌리고 쉐닷을 쓰느냐 vs 쿨마다 쉐닷을 쓰느냐 차이
대부분의 경우 4개 다 쓰고 쉐닷 돌리는게 우세
결론:
급습 4개 다 굴리고 쉐닷인 경우* 라그 > (레이지 or 퓨리) > 스매셔
쉐닷 쿨마다 굴릴 경우
* 스매셔 >라그 > (레이지 or 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