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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숟가락 살인마 달소리퍼

Avenus
댓글: 48 개
조회: 12203
추천: 6
2022-06-08 19:47:03

 
안녕하십니까 오후가 되었습니다. 시험을 망쳐서 별로 기분이 좋진 않군요. 하지만 여러분들께 약팔이를 할 생각을 하니 벌써 싱글벙글해집니다. 어라? 약팔이라니 실망했다고요? 세상에 딜도 쌔고, 체방도 보완하고 공속도 올라가는 트린데 리스크가 없을거란 생각은 당연히 안했겠죠?

하지만 장담합니다. 이 트리의 한계는 여러분의 손가락에 달려있어요



 이게 무슨 소릴까요 ㅎㅎ 이제 한번 알아보시죠!




# 스킬트리는 ()+() + () 323트리입니다

이 글은 아래와 같이 총
2가지 파트로 나눠집니다.



I. 리퍼와 분개의 궁합

II. 저만의 약팔이 세팅 [특신구원분개빠준3급습 숟가락 살인마 리퍼]
(자고로 약팔이는 이름이 길수록 쌘 법)

 

약팔이 트리의 핵심은 '분개'를 통해 레이지, 라그를 100% 치적으로 때려박고, 치적이 필요없으니 사멸말고 구원으로 깡뎀과 공속을 올려버리자!입니다.


분개두 글자만 보고 도망가실분은 지금 바로 도망가세요!

계속 보게 된다면 본인도 모르게 빠져들 수 있으니깐요!

 

 

I. 리퍼와 분개의 궁합

분개는 이런 놈입니다.

 



고대 팔찌 상옵 기준으로 14스택마다 다음 공격를 확정 크리로 만들어주죠.

내부쿨? 없습니다. 스택 사이의 내부쿨도 없으며 분개! 효과 발동 이후 즉시 다음 스택을 쌓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택 쌓이는 확률? https://www.fmkorea.com/3788167616

제가 찍은 영상이 아직 없어 위 사이트 자료라도 찾아왔습니다. 확률이 정확히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속행 따위처럼 터무니없이 낮은 확률이 아니라 충분히 실용성이 있습니다.

위 사이트 움짤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기공장-난화격-낙영장 = 16타수 중 15스택이 쌓였습니다. 평타짤 보셔도 알 수 있고, 또 저처럼 인게임에서 직접 쳐봐도 알수있지만 꽤나 높은 확률입니다.

 

근데 이 분개라는 놈은 말이죠, 사실 하자가 많아요. 써먹을 수 있는 직업이 거의 없거든요

분개를 쓸려면 아래와 같은 조건이 따라야해요

 

1. 출혈룬을 빼야함

2. 주력기끼리의 치적 불균형 혹은 모든 스킬 치적 자체가 낮아야지 효과 극대화

3. 주력기가 단타여야함

4. 원하는 때 사용하기 위해선 부족한 스택을 빠르게 쌓을 수 있는 단타형 스킬 or 평타 모션을 가져야함

5. 도트뎀, 틱뎀이 없어야함

 

너무나도 까다롭죠, 하지만 달소 리퍼는 다릅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 때문이죠.

 

1. 출혈룬은 달소 리퍼에게 딜 비중이 낮다.달소리퍼는 자공증이 없고,
(달의 소리 각인 자체가 급습 스킬에만 적용이기에 남들보다 각인1줄이 빠진 출혈딜을 가지므로)
2. 댄싱은 과치적 / 레이지는 트포(빠준/딜상승)에 따라 치적 부족 / , 치적 불균형

3. 라그 단타, 레이지(처형) 단타 / (댄싱, 사일 얘기는 후술하겠음)

4. 최상급 1평 단타 캔슬 모션 (거의 뭐 숟가락 살인마)

5. 리퍼는 도트뎀, 틱뎀이 없음.... 아니? 있잖아?

 

그렇습니다. 1~4번 조건은 모두 얼추 만족하나 5번이 문제였어요.

리퍼의 시너지 갱신스킬인 독 : 부식은 도트뎀을 가지고있습니다! 그것도 8초동안이나요!

그런데 말입니다. 최근 패치에서 리퍼가 어떤 조정을 받았는지 아시나요?

3스택을 안 쌓아도 시너지가 갱신된다? 맞습니다.

 

근데 그거 아시나요? 한 가지가 더 있답니다.

부식화, 과다출혈, 공포는 동시에 하나만 부여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게 핵심이에요. 이제, 독:부식화/독:과다출혈/독:신경독끼리는 단 1스택도 동시에 쌓이지 않습니다. 다만, 부식화의 시너지는 따로 디버프형태로써 독 종류와는 상관없이 부식화 1타만 맞춘다면 남아있죠. 이러한 메커니즘의 변경으로 인해 리퍼 도트뎀을 인위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식은 간단해요. 바로 이놈. 신경독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놈은 1~3스택 동안 도트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나메로 방깍 시너지를 묻힘(독 : 부식 1스택)과 동시에 스피릿 or 쉐닷 (독 : 신경)을 이용해서 독 : 신경1스택으로 갱신시켜 버림으로써 

시너지는 갱신하되 도트뎀은 제거하는게 가능한거죠.


 

평소 콤보인 () ()에서 나메에는 부식화 시너지를, 쉐닷과 스피릿에 신경독 시너지를 넣으면 됩니다. 그럼 나메 1타로 부식화 시너지가 12초동안 갱신되는 동시에 스피릿(속전속결) 신경독을 넣어 도트뎀을 제거합니다. 스피릿 속전속결을 들면 신경독 3스택이 되는 일도 절대 없어요. 정말 완벽한 해결책이죠다만, 스피릿이 경면이 없어 실수로 끊기게 된다면 분개활용을 안해도 되는 스킬인 댄싱을 박는다던가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자 이제 1~5번 모든 조건을 만족했습니다. 리퍼는 분개를 활용하기에 정말 최적인 직업이에요. 그럼 뭐하냐고요 어차피 분개 쓰기 너무 어렵다고요? 전 제 손가락과 동체시력을 믿기때문에 괜찮습니다

이제 이 분개를 세팅에 한번 접목 시켜봅시다.

 

참 고민을 많이 했어요. 과연 평타질로 스택 관리하는게 어디까지 실용성이 있을까? 그래도 써보기로 마음먹은 이상 일단 제가 생각하는 적절한 세팅을 짜보기로 했지요.

 

기존 사멸 치특 or 특신 트리 그대로 가지만 레이지만 빠준 + 처형으로 확정 크리 노리는 빌드나 사일런트를 채용하는 트리 등등 다양한 빌드를 생각했지만 그래도 이왕 약팔거 제대로 거하게 팔아보자 해서 다음과 같은 세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II. 특신 구원 분개 달소리퍼

 

각인 : 원한3 달소3 기습3 예둔3 저받3

1800 600 구원6+ 분개 팔찌(가능한 상옵)

스킬트리 :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3771

 

1. 기존 빌드보다 확실히 강함
- 사멸 세팅이 압도적으로 강한 이유는 2옵과 6옵만으로도 타 세팅과 얼추 비슷한 뎀증 효과인데 4옵 크리 옵션의 뎀증 상승률까지 고려하면 넘사이기 때문이죠하지만 분개를 활용하면 구원이 더 강력합니다. 크리가 해결되니 기본적인 뎀증이 더 강력한 구원 + 치피가 빠지므로 예둔 효율이 상승하기 때문이죠.

2. 체방 문제 해결
- 이건 솔직히 좀 어그로였고, 구원 세팅효과로 그나마 체방 문제를 보완한다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3. 갈망 서폿기준 상시 공속 40% (노만찬)
- 요것도 솔직히 좀 어그로이긴 합니다. 홀나기준으로는 안되거든요
신속 + 구원 = 공속 20% / 서폿 갈망 + 공속 버프 = 20% / 40% 기준으로 계산한겁니다. 암튼 기존 트리보다 공속은 빠르니깐요 (심지어 풀공속)


4. 쿠크 솔무 가능
- 라그 무력화 강화 찍었을때의 이점을 생각한건데 기존 특신 달소리퍼도 가능하다네요! 몰랐어요!


5. 백어택 의존도 매우 낮음
- .. 매우 낮음은 좀 어그로였던거같고 사멸과 치적의 울타리를 벗었으니 백어택 의존도 감소 정도로 생각해야겠네요


6. 홍염 의존도 낮음
- 레이지 빠준 트포를 활용하며, 특신 빌드이기에 이렇다고 한건데 솔직히 이건 dps 쳐보기 전까진 모르겠어요


# ‘분개를 활용할 스킬

 

레이지에는 빠준, 처형을 줍니다. 처형을 줄시 집중보다 뎀지가 상대적으로 15.6% 낮아지긴하나 확정 크리 분개를 잘 활용한다는 가정하이기 때문에 단타인 처형을 듭니다. 사거리는 짧아지나 공속도 매우 빨라집니다.

 

라그의 경우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기존처럼 급소타격을 찍고 혹여나 분개사이클 삑이 났을 때의 리스크를 감소하게 하는 경우나(사실 이게 좋아보입니다) 혹은 무력화 강화를 찍고 mvp 무력 비중을 더 가져가던가입니다.

 

# 댄싱과 사일런트 이야기

사실 고민을 많이 했어요. 하지만, 사일런트 (16)까지 평타질로 분개스택 관리하기엔 분명 쿨이 놀 것 같아서 댄싱으로 빌드를 굳혔습니다. 댄싱은 트포 + 백효과만 해도 70% 치적이기도 하고 급습스킬 중 딜비중이 낮은 편이기도 하니깐 굳이 분개를 고려하지 않아도 될 거 같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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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까지 일단 분개숟가락 살인마 달소 리퍼의 이론 강의였습니다.
아브 6관처럼 정신없는 곳에선 절대 못 써먹을 거 같긴하지만 전 그래도 각인도 새로 안 바꿔도 되고 재밌어보여서 팔찌 뛰우는 대로 즐길 예정입니당. 그럼 안녕~


P.S.
전 분명 아직 이론밖에 없다했어용 내 잘못 아님. 얼른 분개상옵 팔찌 뛰워서 써보고 싶네용. 제 손가락으론 평타 10번을 치는데 2초 정도 걸리네요. 중간중간 삑나는걸 고려하면 12~14평타까진 2초 언저리로 가능해보여요. 급습 스킬 쿨이 돌아온걸 눈으로 보고 하기엔 늦을거 같으니 아덴 수급 사이클 미리 돌려놓고 급습 기다리면서 평타로 분개조절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Lv28 Aven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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