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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사냥의 시간 건슬링어 가이드

소티메리
댓글: 47 개
조회: 12422
추천: 43
2025-07-08 17:20:18


(개인적으로 편집한 영상입니다. 기본적인 설명들은 글 본문과 동일해 글만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영상에는 딜싸이클 예시 영상들이 추가적으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사냥의 시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아크패시브나 스킬트리, 딜싸이클 등 사냥의 시간 유저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종합 가이드 공략글입니다.
오탈자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5/07/08 최종 수정 )





사냥의 시간 건슬링어 가이드








목차



          I.   사시는 어떤 캐릭터인가?

          II.   기초 개념

          III.   아크패시브 세팅

          IV.   스킬트리

          V.   딜싸이클

          VI.   기타 세팅

  

I.  사시는 어떤 캐릭터인가?


'사냥의 시간' 각인은,

2025년 5월 7일 패치로 어썰트 스나이퍼가 삭제되고 로즈블로썸이라는 새로운 아덴 스킬이 들어오면서

아덴 한방딜러 직업군에 속하게 된 각인입니다.


해당 각인의 특징은

강력한 한방. 로즈블로썸의 높은 딜지분과 영수증으로, 딜압축과 보석 세팅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편이며

(로즈블로썸의 딜지분 약 35%~)


허공 아덴스택이 가능하고, 로즈블로썸이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스킬의 형태이기 때문에

허수아비 상황보다는 딜로스 상황이 잦은 실전에서 높은 성능의 딜량을 보여줍니다.


또한 3가지의 이동 스킬과 체인형으로 두번 발동 가능한 스페이스바가 있으며

약간의 딜량을 포기하여 피면기나 높은 성능의 무력스킬을 챙길 수 있는 등 유틸적인 능력도 준수한 편입니다.


'피스메이커' 각인과 비교하면 실전성 측면에서 일반적으로 더 뛰어난 딜적 성능을 보여주며

대신 '피스메이커' 각인에 있는 공격속도 효과가 사냥의 시간에는 없기 때문에 (퀵스텝의 공속은 제한적이므로)

이동기 등이 다소 느린 편이라 안정성에서는 약간의 부족함이 존재합니다.





II.  기초 개념


'사냥의 시간' 트리를 찍게 되면, Z키로만 스탠스 변경이 가능하며 X키에 로즈블로썸이 활성화됩니다.



(X키에 추가되는 아덴 스킬, 로즈블로썸)




사시에게는 중요한 버프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라이플 냉각' 버프와  '퀵 스코프' 버프입니다.



핸드건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4초간 '라이플 냉각' 버프가 활성화됩니다.

해당 버프를 유지하면 매 초마다 라이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초씩 감소합니다.

(해당 버프의 효율은 쿨타임 감소율 16.6% = 신속770만큼의 쿨감과 동일합니다.)




라이플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퀵 스코프' 버프 스택이 쌓입니다. (=아덴 스택)

기본적으로 라이플 스킬을 시전할 때 1스택이 쌓이며

특정 라이플 스킬(포커스 샷, 타겟다운, 스파이럴, 퍼펙트 샷)은 적중 시 추가 스택이 쌓이는 트포가 존재합니다.


이 '퀵 스코프' 버프 스택은 최대 20스택까지 쌓이며

아덴스킬인 로즈블로썸을 사용하면 해당 스택을 전부 소모해 스택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해당 효과는 깨달음 4번째 노드를 찍어야만 적용되는 효과이다)



즉, 해당 각인의 운용방법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핸드건 스킬로는 파티 시너지 유지와 '라이플 냉각' 버프 유지 등 유틸적인 요소를 운영하며

라이플 스킬로는 보조 딜링과 동시에 '퀵 스코프' 버프스택을 쌓고,

아덴 스킬인 로즈블로썸으로 스택을 소모하며 주력 딜링을 넣는 방식입니다.





III.  아크패시브 세팅


시작 전, 본인의 치명타 적중률을 계산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명타 적중률 기준으로 특성과 노드를 조절해야 하므로 필수로 알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인게임 정보창(P) - 상세정보 - 전체 효과 정보를 들어가면 본인의 치명타 적중률이 표시되는데,

이건 치명 특성, 악세, 팔찌, 진화 노드만이 포함된 수치입니다. (실적용 수치가 아닙니다.)


이 수치에서 깨달음 노드로 추가되는 치적(45%)본인의 치적 시너지(10%)을 더해주고

마지막으로 아드레날린 각인으로 얻는 치명수치(14~20%)를 더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다른 치적 시너지나 서포터 팔찌 효과가 들어온다면 추가적으로 더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치명타 적중률 계산
정보창 치명타 적중률 + 깨달음(45) + 치적 시너지(10) + 아드레날린 각인(14~20)




■  진화


'사냥의 시간' 각인의 진화 노드는 크게 뭉툭한 가시 트리와 입식타격가 트리로 나뉩니다.


뭉툭한 가시 트리는 치명타 확률이 80%로 고정됩니다.

치명타가 터지면 강한 데미지를 보여주지만, 안 터지면 저점도 낮기에 크리 유무에 따른 딜 편차가 큰 세팅입니다.


입식타격가 트리는 치명타 확률을 100%에 가깝게 맞추기에 균일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경직당하거나 넘어질 시 딜량이 감소되는 패널티 매커니즘이 존재합니다.

(최대 6스택, 경직 시 -1스택 / 피격이상 시 -3스택, 스택당 진화형 피해 1.5%, 2초마다 1스택씩 회복)


두 트리의 평균 딜량 성능은 비슷하지만 (1~2% 내외의 차이)

악세나 각인, 팔찌 등 치명타 적중률 보정이 어느정도냐에 따라 성능 우위가 달라지게 됩니다.




※ 진화 트리 요약본



치적보정이 없거나 과하게 많으면 뭉툭한 가시 트리가 우위이며,

나머지 대부분의 구간에서는 입식타격가 트리가 우위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우위라고 해도 1~2% 내외의 차이이기 때문에

약간의 딜량을 포기해도 괜찮다면 원하는 세팅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소개 세팅 순서

       1. 1640레벨 뉴비/배럭용 세팅 (진화 100포인트~119포인트)
       2. 치적보정이 없는 기준 세팅
       3. 치적보정 3~13% 기준 (아드 유각 5장 + 치적 중 악세 or 팔찌 치적 3.4% 이상부터)
       4. 치적보정 13%~ 기준 (아드 유각 20장 + 치적 상 악세 + 팔찌 치적 4.2% 이상)
       5. 노 아드레날린 각인 세팅 (치적보정 12%~ 부터)
       6. 신속기반 [질증+돌대] 비주류 세팅




1. 1640레벨 뉴비/배럭용 세팅
추천 세팅 - [입식타격가]


- 입식타격가 세팅 (추천)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00%에 근접하게 되게끔 특화를 내리고 치명을 올립니다.

대략 치명13 / 특화27 정도의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온다면 그에 맞춰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올립니다.


입식타격가를 찍을 포인트가 있지만 찍지 않고 한계돌파를 3레벨까지 올립니다.

한계돌파가 진피 10%이고 입식타격가는 10.5%이지만, 입식타격가는 스택의 실전성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뉴비에 맞춰진 세팅이기에 한계돌파를 더 찍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포인트가 늘어날 때마다 입식타격가를 하나씩 추가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각인은 저받을 타대로 교체해도 괜찮습니다. (딜손실 0.2~0.3%)

질증을 쓰기 싫다면 뭉툭한 가시 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 뭉툭한 가시 세팅




입식타격가 세팅보다 약 0.5~1.5% 약합니다.

저받과 타대 유각이 전부 읽어져 있거나, 그냥 뭉가를 쓰고 싶다면 쓰시면 됩니다.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15.41%에 근접하게 되게끔 조절합니다.

치적이 오버된다면 치명을 내리고 신속에 투자합니다.

대략 치명9 / 특화30 / 신속1 정도의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온다면 3티어 노드에서 혼신의 강타를 하나 빼고, 타이밍 지배를 올려줍니다.


포인트가 늘어날 때마다 한계돌파와 뭉툭한 가시를 하나씩 추가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치적보정이 없는 기준 세팅
추천 세팅 - [뭉툭한 가시]


- 뭉툭한 가시 세팅 (추천)




치적보정이 낮을 때 쓰면 효율적인 세팅입니다. (아드유각 5장 + 상중반지 or 아드유각 10장 쯔음까지)

해당 세팅이 효율적인 이유는, 극특치에 가깝게 찍을 때 뭉가 최적 치적에 맞춰지기 때문입니다.

치적보정이 늘어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줘야하는 시점부터는 입식타격가 세팅이 더 좋아지게 됩니다.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19.28%에 근접하게 되게끔 특화를 내리고 치명을 올립니다.

대략 치명11 / 특화29 정도의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온다면 3티어 노드에서 혼신의 강타를 하나 빼고, 타이밍 지배를 올려줍니다.


각인은 고정이지만, 저받이나 타대를 안상 유각으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 입식타격가 세팅




뭉툭한 가시 세팅보다 약 0.7~1% 약합니다.

질증 유각이 읽어져 있어 그걸 활용하고 싶거나, 뭉가가 스트레스라면 쓰시면 됩니다.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00%에 근접하게 되게끔 특화를 내리고 치명을 올립니다.

대략 치명13 / 특화27 정도의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온다면 극특치에서 오버되는 치명만큼 치명을 내리고 신속에 투자합니다.


각인은 저받을 타대로 교체해도 괜찮습니다. (딜손실 0.2~0.3%)

저받 자리에 안상 유각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치적보정 3~13% 기준 세팅
추천 세팅 - [입식타격가]


- 입식타격가 세팅 (추천)




팔찌에 치적이 있거나, 아드유각 뾰루지와 상중악세. 혹은 아드유각 10장정도가 생기는 쯔음의 세팅입니다.

이쯤에서는 극특치에 가깝게 특성을 분배해도 치적 100%에 가깝게 맞춰져 가장 효율적인 세팅이 됩니다.

[아드유각 20장 + 상상 악세 + 치적 중 이상 팔찌] 정도의 과치적이 되기 전까지 해당 세팅이 가장 효율적이므로

일반적인 수준에서의 엔드 세팅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00%에 근접하게 되게끔 특화를 내리고 치명을 올립니다.

오버치적이 된다면 치명을 내리고 신속에 투자합니다.

치명10 / 특화30 정도에서 약간씩 조절하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올 때는 살짝 문제인데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4. 치적보정 13%~ 기준의 뭉툭한 가시 세팅으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딜증 약 4%)

하지만 해당 방법을 쓰려면 질증각인을 타대로 바꿔야하므로, 유각 등으로 인해 각인 교체가 어렵다면

치명을 쭉 내리고 신속을 투자해도 괜찮습니다. (딜증 약 3%)


각인은 저받을 타대로 교체해도 괜찮습니다. (딜손실 0.2~0.3%)

저받 자리에 안상 유각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뭉툭한가시 세팅




입식타격가 세팅보다 약 0.8~1.5% 약합니다.

저받과 타대 유각 둘 다 읽어져 있거나 그냥 뭉가를 쓰고 싶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19.28%에 근접하게 되게끔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올립니다.

대략 치명8 / 특화30 / 신속2 정도에서 조절하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온다면 3티어 노드에서 혼신의 강타를 하나 빼고, 타이밍 지배를 올려줍니다.

(타이밍 지배를 올린 상태에서 애매하게 4%정도의 치명이 부족하다면, 한계돌파를 내리고 예리한 감각을 올립니다.)


각인은 고정이지만, 저받이나 타대를 안상 유각으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4. 치적보정 13%~ 기준 세팅
추천 세팅 - [뭉툭한 가시]


- 뭉툭한 가시 세팅 (추천)




아드 유각 20장, 상상 악세, 치적 중 이상 팔찌가 되면 입식타격가 세팅을 사용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치적이 너무 오버되어, 효율이 낮은 스텟인 신속에 과투자를 해야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이쯤에서는 뭉툭한 가시 세팅이 강제됩니다.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19.28 %에 근접하게 되게끔 특화를 내리고 치명을 올립니다.

오버치적이 된다면 치명을 내리고 신속에 투자합니다.

치명10 / 특화30 정도에서 약간씩 조절하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올 때는 살짝 문제인데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드 각인을 질증으로 바꾸고, 입식타격가 세팅으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딜증 약 6.5%)

해당 방법은 효율이 꽤나 좋아서, 쌍치적 시너지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가장 최고점 세팅)

이론상, 팔찌에 치적이 두줄 + 서포터 치적 팔찌까지 있다면... 해당 세팅을 통상 세팅으로 써도 됩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을 쓰려면 아드 각인을 질증으로 바꿔야 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유각이나 어빌스톤 문제로 각인 교체에 문제가 있다면, 해당 방법 대신

3티어 노드에서 혼신의 강타를 내리고 타이밍 지배를 전부 찍어주시면 됩니다. (딜증 약 4%)


각인은 고정이지만, 저받이나 타대를 안상 유각으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5. 노 아드레날린 각인 세팅 (치적 보정 12%~ 부터)
추천 세팅 - [뭉툭한 가시] / 공이속 팔찌가 있다면 [입식타격가]


- 뭉툭한 가시 세팅 (추천)




대부분의 일반적인 구간에서는 아드레날린 각인을 쓰는 것이 아주 미세하게 강하거나 비슷하지만

상상 악세와 치적팔찌가 전부 생기는 구간부터는 아드레날린 각인을 빼는 것이 더 강해지게 됩니다.

과치적이 되어 밸류가 낮은 신속이나 타이밍 지배 쪽 노드를 투자하게 되는 구간부턴

치적의 효율이 급격하게 내려가고, 각인의 효율이 역전되어 버리는 것인데요

딜적으로 약 0.8~1.2%가량 더 강하지만, 쓸 각인이 없어 필연적으로 안정된 상태 각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딜적인 이득과 안상 각인의 실전성 효율을 잘 가늠해보고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19.28 %에 근접하게 되게끔 특화를 내리고 치명을 올립니다.

오버치적이 된다면 치명을 내리고 신속에 투자합니다.

치명10 / 특화30 정도에서 약간씩 조절하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온다면 2티어 노드의 예리한 감각을 내리고 한계돌파를 올려주고, 신속을 약간 올립니다.



- 입식타격가 세팅 (부분적 추천)




뭉툭한 가시 세팅이 아드세팅 대비 딜 상승량이 0.8~1.2%인 반면,

입식타격가 세팅은 아드세팅 대비 딜 상승량이 0.2~0.4%에 불과합니다. 역시 타이밍지배 때문이 큽니다.

그렇기에 일반적으로는 사용할 이유가 없지만, 팔찌에 공이속 옵션이 있다면 사용할 여지가 생깁니다.


팔찌에 공이속 옵션이 있다면, 3티어 노드에서 타이밍 지배를 내리고 파괴전차를 하나 찍어준 뒤

안정된상태 각인을 질증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해당 세팅은 아드세팅 대비 딜 상승량이 2% 이상으로, 안상도 쓰지 않게되어 효용성이 크게 올라가게 됩니다.

(이 세팅은 추후 깨달음 포인트가 늘어 저격수의 의지 5레벨로 공속이 보급된다면 공이속 팔찌 없이도 메인 세팅이 될 여지가 있는 세팅이에요)


특성은 특화펫에, 극특치에서 치명타 적중률이 100%에 근접하게끔 특화를 내리고 치명을 올립니다.

오버치적이 된다면 치명을 내리고 신속에 투자합니다.

치명10 / 특화30 정도에서 약간씩 조절하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온다면 3티어 노드에서 혼신의 강타를 내리고 파괴전차를 올려줍니다.



6. 신속기반 질증+돌대 비주류 세팅
추천 세팅 - [입식타격가]


- 입식타격가 세팅




기존 세팅과 허수아비 dps는 비슷하지만, 실전 딜량은 5~10%까지 약해지는 세팅입니다. (비실전 트리)

그냥 질증과 돌대를 전부 쓰고 싶거나, 조금 약하더라도 기믹, 쾌적함 위주로 신나게 때리고 싶으면 사용합니다.

반 예능 세팅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특성은 신속펫에, 신속이 1515에 근접하도록 신속을 올려줍니다, 나머지는 특화에 투자합니다.

특화15 / 신속25 정도에서 약간씩 조절하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치적이 오버가 되거나, 치적 시너지가 추가로 들어온다면

[예리한 감각2 한계돌파1 / 혼신의 강타2 / 뭉툭한 가시2] 세팅으로 바꿉니다.






■  깨달음




메인노드 우선에 사이드 노드는 저격수의 의지만을 찍습니다.

다른 노드들은 성능이 조금씩 떨어집니다.




■  도약




이대로 찍습니다. 설명은 생략합니당.





IV.  스킬트리


   ※ 소개 순서

       1. 핵뉴비용 트리 (최대스포 X , 4티어 노드 '일발필중' X)
       2. 뉴비용 트리 (최대스포 X)
       3. 정석 트리 (속행트리)
       4. 고점 트리 (단심트리)
       5. 각성기


1. 핵뉴비용 트리 (최대스포 X , 4티어 노드 '일발필중' X)



주력기

포커스 샷

타겟 다운

대재앙

부딜기

스파이럴 플레임

레인 오브 불릿

AT02 유탄


스킬포인트가 부족하고, 깨달음 4티어 노드인 '일발필중'이 없어 라이플 스킬을 4개만 사용하는 기준입니다.


포커스 샷, 타겟 다운, 대재앙 등의 주력기는 무조건 최대 레벨로 올립니다.

핸드건 4레벨 유틸기도 무조건 필수로 찍어줍니다.


남은 스킬 포인트로는 스파이럴 플레임 > 레인 오브 불릿 > 유탄 순으로 레벨을 올려줍니다.

세개 전부 최소 10레벨을 찍어주고, 스킬 포인트가 생겨날 때마다 추가로 레벨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스킬 포인트가 추가로 남는다면,

[민첩한 사격]을 7레벨로 올려 [탁월한 기동성] 트포를 찍어주거나,

[퀵 스텝]을 7레벨로 올려 [강인함] 트포를 찍고 피면기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룬은 적혀있는 우선순위대로, 높은 등급의 룬을 장착해줍니다.


(※ 해당 트리는 가장 효율적인 트리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일발필중 노드가 없어 로즈블로썸이 스택을 소모하지

않으므로, 스택을 계속해서 쌓을 필요가 없어 라이플 스킬들의 트포를 바꿔주는 것이 조금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곧 깨달음 포인트가 생겨 4티어 노드를 찍게 될 것이므로, 해당 트포들의 조작감에 미리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기에 이렇게 스킬트리를 작성했습니다.



2. 뉴비용 트리 (최대스포 X)



주력기

포커스 샷

타겟 다운

대재앙

부딜기

스파이럴 플레임

퍼펙트 샷

레인 오브 불릿


스킬포인트가 부족하고, 깨달음 4티어 노드인 '일발필중'을 찍은 기준입니다.


포커스 샷, 타겟 다운, 대재앙 등의 주력기는 무조건 최대 레벨로 올립니다.

핸드건 4레벨 유틸기도 무조건 필수로 찍어줍니다.


남은 스킬 포인트로는 스파이럴 플레임 > 퍼펙트 샷 > 레인 오브 불릿 순으로 레벨을 올려줍니다.

세개 전부 최소 10레벨을 찍어주고, 스킬 포인트가 생겨날 때마다 추가로 레벨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스킬 포인트가 추가로 남는다면,

[민첩한 사격]을 7레벨로 올려 [탁월한 기동성] 트포를 찍어주거나,

[퀵 스텝]을 7레벨로 올려 [강인함] 트포를 찍고 피면기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룬은 적혀있는 우선순위대로, 높은 등급의 룬을 장착해줍니다.



3. 정석 트리 (속행트리)



주력기

포커스 샷

타겟 다운

대재앙

부딜기

스파이럴 플레임

퍼펙트 샷

레인 오브 불릿

AT02 유탄


뉴비 트리와의 차이점은 유탄을 10레벨로 올려준 것입니다.

유탄 10레벨에 중독룬을 달아주면 약 1%의 딜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1% 너무 짜치는데, 그냥 내리고 유틸 투자하면 안 돼?"

A) 됩니다.


■  무력 투자


AT02 유탄의 마지막 트포를 "불꽃놀이"로 바꿔주고, 룬을 [압도 룬]으로 바꿔줍니다.

그러면 약 0.7%의 딜량이 감소하지만 유탄 한방에 무력수치 94라는 훌륭한 무력스킬이 되어

무력화 기믹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이동, 피면 유틸 투자




유탄을 전부 내려버린 뒤, 민첩한 사격과 퀵스텝을 7레벨까지 올려준 세팅입니다.

유탄으로 얻는 약 1%의 딜량은 사라지지만, 민첩한 사격의 높은 기동성과 퀵스텝 피면 유틸이 추가됩니다.


이렇듯, 유틸에 투자해도 딜량 차이는 미미하므로 성향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고점 트리 (단심트리)



주력기

포커스 샷

타겟 다운

대재앙

부딜기

스파이럴 플레임

퍼펙트 샷

레인 오브 불릿

AT02 유탄


정석 트리와의 차이점은 피면 유틸용 데파가 빠지고, 플라즈마 불릿이 추가된 것입니다.

단심이 추가되면 이론상 2%~ 이상의 딜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작업이 추가되고 운용이 복잡해지기에

트라이 상황이나 충분히 숙달되지 않은 유저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트리입니다.


역시 유탄 트포를 바꿔 무력에 치중해주거나, 레벨을 낮추고 유틸을 찍는 등의 바리에이션이 가능합니다.



5. 각성기

각성기는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황혼의 눈

대구경 폭발 탄환


황혼의 눈은 딜량이 약간 더 높지만 시전시간이 조금 더 길고, 범위가 좁습니다.

대구경 폭발 탄환은 무력이 강하고 범위가 넓지만 딜량이 약간 더 낮습니다.


뭘 쓸지는 완벽한 취향입니다. 

리볼버 패닝 낭만이 있다면 황혼의 눈을, 초각성 컷씬 때 빤스를 보고 싶다면 대구경 탄환을 쓰세요.




V.  딜싸이클


   ※ 소개 순서

       1. 핸드건 스킬 사용 (치적 시너지, 라이플 냉각, 기타 룬 발동용의 핸드건)
       2. 라이플 스킬 사용 (딜지분, 우선순위, 초각성 스킬)
       3. 로즈블로썸 운용
       4. 단심 운용
       5. 조우/아드로핀 사이클


1. 핸드건 스킬 사용 (치적 시너지, 라이플 냉각, 기타 룬 발동용의 핸드건)


■  치적 시너지 유지


치적 시너지 스킬

나선의 추적자 (6초지만 잔류 장판이 남아 사실상 7초)

민첩한 사격 (8초)


나선은 7초, 민사는 8초의 치적 시너지 효과가 존재합니다.

해당 시너지는 본인뿐만이 아닌 파티원 전체에게 적용되는 효과이므로, 두 스킬을 잘 이어 사용해

치적 시너지를 상시에 가깝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치적 시너지 유지는 모든 것의 기본이자 무조건 필수입니다.



■  라이플 냉각


아무 핸드건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라이플 냉각 버프가 4초간 생깁니다.



해당 버프는 라이플 주력기(+초각성 스킬과 로즈블로썸까지)의 쿨타임을 16.6%가량 줄여주기에

웬만해선 상시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핸드건 스킬 한번에 라이플 스킬을 세번 이하로 사용하면 상시로 유지되게 됩니다.

즉, 치적 시너지를 사용하고 라이플 스킬을 세번 이하로 쓰고를 반복하면

시너지와 라이플 냉각 전부 상시 유지되며 플레이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AT02 유탄

유탄을 사용하면 더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라이플 냉각 버프(4초) 안에는 라이플이 세개까지밖에 안들어가지만,

치적 시너지(7~8초) 안에는 라이플이 네개, 다섯개까지도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라이플 세번을 쓴 후 유탄을 쓴 뒤 라이플을 한번 더 써줄 수 있습니다.


치적 시너지 - 라이플 세번 - 유탄 - 라이플 한번

이렇게 사용하면 유탄의 부가 효과도 얻으면서 [짤딜 효과 + 사용한 라이플 세번 속행 룬 노리기]

네번째 라이플도 빠르게 시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기타 핸드건



라이플 스킬이 모두 쿨타임일 때를 활용해, 레오불과 유탄으로 짤딜을 넣어주세요.

사용 우선순위는 낮지만, 여유시간 때마다 사용해주면 쏠쏠한 딜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퀵스텝도 여유될 때마다 사용해 공속 버프를 받아줍니다.

퀵스텝은 딜을 시작할 때마다 사전작업 용으로 사용해주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조우 때 (라이플 스킬 쿨이 전부 돌아와 있어 연달아 스킬을 써야하는 상황일 때) 혹은 포지셔닝 직후 딜링을

이어갈 때 정도에만 사용해 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피스키퍼는 사시의 유일한 카운터 스킬입니다. 전방으로 돌진한 뒤, 팍 치는 타격이 카운터 판정입니다.



2. 라이플 스킬 사용 (딜지분, 우선순위, 초각성 스킬)


■  라이플 스킬의 딜지분





로즈블로썸은 압도적인 딜지분을 보유합니다. 그 다음으로 초각스인 불스 아이가 2등입니다.

주력기의 딜지분은 8~12% 정도이며, 부주력기들은 4.5~5%가량의 딜지분을 보입니다.




■  라이플 스킬의 사용 우선순위


포커스 샷 > 타겟 다운 > 불스 아이 >> 대재앙 > 스파이럴 플레임 > 퍼펙트 샷


딜지분도 높고 적중 시 스택도 많이 쌓이는 스킬이 최우선입니다. (포커스 샷 3스택 / 타겟 다운 4스택)

딜지분이 낮을수록 우선순위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불스 아이는 딜량은 높지만, 쿨타임이 길고 쌓이는 스택이 적기에 주력기와 부주력기 사이 정도에 위치합니다.

불스 아이는 단순 우선순위보다는 서포터의 버프 상황을 우선해서 사용 순서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우선순위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해당 순서대로만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대재앙]과 [퍼펙트 샷]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보스가 금방 움직일 상황이면 [퍼펙트 샷]을 먼저

사용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대재앙은 잔류 피해가 남아 4초동안 데미지가 들어가는 형식이기 때문에, 보스가 움직이면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이죠.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유도리있게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 로즈블로썸 운용


 로즈블로썸


로즈블로썸의 우선 순위는 모든 스킬들 중 1순위입니다.

스택을 소모하는 스킬이지만, 무조건 풀스택에서만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택이 더 쌓이기까지 쿨타임을 누수시키는 것보다 그냥 쿨마다 사용해주는 편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풀스택이 아닌 상황에서 포커스 샷이나 타겟다운의 쿨타임이 같이 돌아와있다면

포커스 샷이나 타겟다운을 먼저 써주고, 로즈블로썸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커스 샷과 타겟다운은 짧은 시간에 많은 스택을 보급해주기 때문입니다.



로즈블로썸은 딜지분이 굉장히 높은 스킬이기에,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스의 패턴은 물론이고, 서포터 버프와의 상호작용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서포터의 상시 공증 (빨간색 검 아이콘)은 정말 꼭 무조건 확인하고 사용해주도록 합니다.


로즈블로썸을 버프 없이 사용하는 것은

지딜러가 1분 중 22초 가량을 버프 없이 때리는 것과 동일한 효율입니다.



4. 단심 운용


■  단심의 효율


단심은 단심 버프동안 사용한 스킬의 쿨타임이 15% 감소되는 효과를 가집니다.

단심 안에 로즈블로썸을 사용하게 된다면

8작열 정석세팅 기준, 로즈블로썸의 쿨타임 39.3초 -> 34.2초로 약 5초가량의 쿨타임이 줄어들게 됩니다.



■  운용 방법


플라즈마 불릿 (단죄)

나선의 추적자 (심판)


기본적으로 단심 스킬을 사용하고, [심판] 글자나 버프창에 단심 버프가 발동된 것이 보이면

로즈블로썸을 사용해 주는 것이 기본입니다.



(단심 버프, 6초 지속)



※ 단심은 확률적으로 발동되는 룬이기 때문에, 운이 나쁘면 발동되지 않는 상황도 존재합니다.

그럴 땐 다시 단심을 던지려고 하지 말고, 그냥 로즈블로썸을 단심 버프 없이 사용합니다.

로즈블로썸의 쿨을 5초가량 줄이려고 사용하는 것이 단심입니다. 단심에 매몰되어 오히려 쿨을 누수시키는

일은 없도록 해 주세요.



단심을 가장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방법은, 로즈블로썸의 쿨타임을 봐주다가

로즈블로썸 쿨타임이 3초정도 남았을 때 미리 단심을 던져주는 방식입니다.

이러면 쿨타임 누수 없이 단심의 효율을 최적으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심을 미리 던지고, 단심이 터지는 시간동안 스킬 하나를 써주면서

단심 버프를 확인한 후에 로즈블로썸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 사용법이 되겠습니다.


로즈블로썸 쿨타임 3초 쯤 단심 - 다른 스킬 하나 - 단심 버프를 보고 로즈블로썸

주의할 점으로는, 단심을 쓰려면 당연하게도 단심을 쓰고싶을 때 나선의 쿨타임이 돌아와 있어야 합니다.

즉, 로즈 쿨타임에 맞춰 단심을 발동시키려면

로즈 쿨타임이 10초정도 남은 시점부터는 나선을 사용하지 말고,

민사만으로 치적을 유지해 주어야만 합니다.


이 점은 실전에서 신경쓸 부분이 많아, 꽤나 까다로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5. 조우 / 아드로핀 싸이클


■  조우 시 딜싸이클


이상적인 조우 싸이클은 무엇일까요?

조우 시에는 보통 미리 쌓아둔 것이 아니라면, 아덴 스택이 0이거나 거의 없는 상태일 것입니다.


- 정석트리 기준 싸이클


나선 (치적 시너지)

퀵스텝 (공속 버프)

포커스 샷

타겟 다운

로즈블로썸

민사 (치적 시너지)

       우선순위대로 주력기 ....



- 단심트리 기준 싸이클


플라즈마 (단죄)

나선 (심판, 치적 시너지)

퀵스텝 (공속 버프)

포커스 샷

타겟 다운

로즈블로썸

불스 아이

민사 (치적 시너지)

       우선순위대로 주력기 ....


거의 비슷하지만,

단심 트리는 단심이 터졌을 때 라이플 냉각 갱신을 무시하고, 불스 아이를 단심 안에 넣어주면 됩니다.



■  아드로핀 딜싸이클


아드로핀을 사용할 때는, 약간의 조건을 신경써주면 좋습니다.

로즈블로썸의 쿨타임은 무조건 돌아와 있어야 합니다. 서포터의 버프도 필수적입니다.

초각스와 각성기도 있으면 좋고, 라이플 스킬은 많이 남아있을수록 좋습니다.


- 정석트리 기준 싸이클


나선 (치적 시너지)

로즈블로썸 (아드로핀)

포커스 샷

불스 아이

민사 (치적 시너지)

대재앙

타겟 다운

각성기

스파이럴 플레임 (아드로핀 종료)



- 단심트리 기준 싸이클


플라즈마 (단죄)

나선 (심판, 치적 시너지)

포커스 샷 (아드로핀)

로즈블로썸

불스 아이

민사 (치적 시너지)

대재앙

타겟 다운

각성기

스파이럴 플레임 (아드로핀 종료)



거의 차이는 없습니다. 단심일 땐 포커스샷을 쓰며 단심을 기다려주는 것만 차이점입니다.

대재앙이 4초간 피해 장판이 생기는 형식의 주력기이므로, 타겟다운보다 우선해서 사용합니다.

만약 각성기가 없다면 마지막에 퍼펙트 샷까지 써주시면 됩니다.





VI.  기타 세팅


■  엘릭서


회심 세트 / 하의는 치명타 피해 옵션 고정입니다.




■  악세, 반지 옵션


치명타 피해를 최우선으로 세팅합니다. 귀걸이, 목걸이는 아무거나부터 하세용




■  어빌리티 스톤 효율


일반적으로 예둔과 아드의 효율이 좋습니다. 새로 깎을 생각이라면 해당 돌을 깎아주시면 됩니다.

물론, 사용할 세팅을 고려해서 깎아주세요. 노아드를 사용할 생각이 있다면 아드돌을 피하는 것도 좋겠죠.


어빌리티 스톤 2레벨 딜증 효율
       원한 - 3.17%
       예리한 둔기 - 입타 3.5% / 뭉가 3.26%
       저주받은 인형 - 3.28%
       아드레날린 - 3.36%
       타격의 대가 - 3.22%
       질량 증가 - 3.23%



■  유각 효율


아드 각인의 효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해당 효율은 다른 추가 치적이 없다는 가정 하에서의 효율입니다.

팔찌에 추가 치적이 있다면, 아드레날린 각인의 효율이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저받 미만으로 떨어진다)


          유각 딜증 효율
       원한 - 2.54%
       예리한 둔기 - 입타 3.02% / 뭉가 2.78%
       저주받은 인형 - 2.63%
       아드레날린 - 3.16%
       타격의 대가 - 2.58%
       질량 증가 - 2.58%



■  보석 효율


로즈블로썸은 8겁보다는 10멸화의 효율이 상당히 더 높습니다. 작열 업그레이드도 효율이 좋습니다.

다른 라이플 주력기들의 보석 업그레이드 효율은 상당히 떨어집니다.


        로즈블로썸 보석 업그레이드에 따른 전체 딜량 상승치
       8겁 -> 10멸 : 0.38% 상승
       10멸 -> 9겁 : 0.88% 상승
       9겁 -> 10겁 : 1.26% 상승

        라이플 주력기들 8겁 -> 9겁에 따른 전체 딜량 상승치
       포커스 샷 : 0.54%
       타겟 다운 : 0.44%
       대재앙 : 0.4%
       스파이럴 : 0.32%
       퍼펙트 샷 : 0.32%
       레인 오브 불릿 : 0.31%



■  추가 치적 관련 효율


추가 치명타 적중률은 일정 수치까지는 효율이 나쁘지 않습니다.

입식타격가 세팅 기준, 극특치에 딱 맞춰지는 치적까지(아드유각 20장 + 치적 하 악세) 인데요,

해당 수치까지는 치적 1%당 딜증 효율이 0.6~0.7% 정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 이후부터는 오버되는 치적만큼 신속을 줘야 하기에, 치적의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이 이후부터는 치적 1%당 딜증 효율이 0.5%~0.4% 아래로 곤두박질칩니다.

치적이 높을 때 사용하는 뭉툭한 가시 세팅도 밸류가 낮은 타이밍 지배 노드를 사용해야 하기에 성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추가 치적 시너지도, 팔찌 치적 옵션도 건슬에게는 효율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추가 치적 시너지 효율 약 3~4%따리)


해당 부분을 참고하셔서 플레이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hank You






Lv22 소티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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