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로즈 크리사기를 친 판
타지1에 신속까지 쓰고있기에 본인의 로즈 쿨타임은 35.1초
단심이 적용되면 29.83초
단심 내부쿨은 30초이기에 필연적으로 로스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이 모르둠에서 단심으로 얻은 이득은 어느정도?일?까
전투시간은 800초
로즈는 25방을 썻는데 시작하자마자 땅 쓰고 시작했기 때문에 평균 33.33초에 한번의 로즈를 썻따
쿨 소화비율은 전분에 있듯이 93.47%
단심을 쓰고 30초에 한번씩 쓸 수 있는 걸 감안하면 단심을 써도 쿨로스 + 단심이 안 터지는 경우 + 환경변수로 인한 쿨 손실 + 용맹같은 버프를 기다리는 시간 등등.... 이 복합적으로 작용되어 평균적으로 3초 넘는 딜손실이 생겼따
1. 만약 단심이 없다고 쳤을 때, 쿨소화율 100%로 사용했다면 (35.1초에 한번씩 사용했다면)
단심이 없으면 신경론적으로 자유로워지고, 단심이 터지는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등등 쿨 소화율은 더 올라갈 것
쿨 소화율이 100%라고 가정해보자
그렇다면 전투 시간동안 23회를 사용할 수 있고 이는 단심을 쓸 때보다 2회 적은 횟수
로즈 두번만큼의 딜이 빠지면 딜량은 3.22%가 차이나게 된다
2. 단심이 없다고 쳤을 때, 쿨소화율 95%로 사용했다면
당연하지만 단심이 없어도 쿨 소화율이 100%가 되진 않을 것
그럼 95%로 따져보자
36.95초에 한번씩 사용했다면?
그렇다면 전투시간 동안 22회를 사용할 수 있고 이는 단심을 쓸 때보다 3회 적은 횟수
로즈 세번만큼의 딜이 빠지면 딜량은 4.9%가 차이나게 된다
즉, 단심이 없어져서 쿨소화율이 95~100%로 오른다고 가정하면
이 판에서 단심으로 얻은 딜이득은 최소 3.22~4.9%
최소인 이유는 단심이 로즈에만 묻는다고 가정하고 계산했기 때문, 실제로는 많은 스킬에 묻으므로 이득을 보는 수치는 조금 더 높을 것
물론 이 한판만을 본 거기에 단심이 무조건 이정도의 딜이득을 주는 건 아닐 것이고 단심의 사용성이 좋고 쿨 소화도 높게 할 수 있는 모르둠이기에 높게 나온 것도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시면 댈 것 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