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24 9멸 구원3랩셋 특화1050 / 각인 예둔3 피메1을 적용함
원한 저받 타대 아드 3을 미적용
트리시온(보스 + 허수아비) 기준
샷건
1.절멸의 탄환
1트포(5LV기준)
사면초가 = 백어택X 주는피해28% 치적10%
2트포(5LV기준)
강화 사격 = 주는 피해 60%
강인함 = 강인함부여
뇌진탕 = 무력화 증가
3트포(5LV기준)
최후의 일격 = 마지막 추가공격에 주는피해290%증가
반동 회피 = 각도증가 및 주는피해 190% 증가 + 뒤로 밀림
사면초가 + 강화사격 + 최후의 일격 고정
(240 240 300 300 300 1000 = 2200언저리)
2.마탄의 사수
1트포(5LV기준)
특수탄환 = 주는피해증가 60%
2트포(5LV기준)
사면초가 = 백어택삭제 / 주는피해 35% 증가 및 치적20%
영혼의 일발 = 마지막 공격준비시간 증가 주는피해가 260%증가
3트포(5LV기준)
가디언의 숨결 = 7연사를 다 맞추면 102%에 달하는 추가피해(특화적용안됨)
특수탄환 + 사면초가 + 가디언의 숨결이 국룰이다.
(150 * 7 1000 = 2340언저리)
특수탄환 + 영혼의 일발 + 가디언의 숨결 (백어택 적용됨)
(백어택 기준 = 120*6 700 950 2520언저리/ 백어택x일때도 2390언저리가 나온다)
이게 더 쎄다 대신 막타맞추기가 더 어렵다.
3.샷건연사
1트포(5LV기준)
기습 = 백어택시 45% 주는피해증가
사면초가 = 백어택x 주는피해 28% 치적10%
2트포(5LV기준)
강화된 사격 = 주는 피해 50%
빠른 준비 = 재감15초
3트포(5LV기준)
특수 탄환 = 주는피해120%
1) 사면+강사+특탄
460 480 620 = 1500
2) 기습+강사+특탄 (백어택)
560 570 760 = 1900
3) 사면+빠준+특탄 (쿨타임21초)
300+300+450 = 1050
4) 기습+빠준+특탄 (백어택 쿨타임21초)
360+380+490 = 1250
백어택 기준으로는 역시 기습이 제일 강하다.
dps적으로는 빠준이 더 효율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4. 최후의 만찬
1트포
빠른 준비 = 재감13초
2트포(5LV기준)
뜨거운 열기 = 5회 추댐
강한 폭발 = 주는 피해 45%증가
집행 = 공속 20%증가 / 4m 전진공격 / 무력화된 적에게 주는 피해 80%
3트포(5LV기준)
더블 샷 = 대미지 너프 / 부파 + 1 / 화상+뜨열2중첨
연발사격 = 3회 사격으로 변경 주는 피해 119.6% 증가
빠준 고정
1) 뜨열 + 연발사격
790 / 백어택 860
2) 강폭 + 연발사격
920 / 백어택 1050
3) 강폭 + 더블샷
890 / 백어택 960
4) 뜨열 + 더블샷
980 / 백어택 1080
1트포는 빠른 준비 고정
2트포는 뜨열 or 강폭
3트포는 더블샷 or 연발사격 (더블샷은 부파2개 연발사격이 무력은 더 높음)
뭘 써도 비슷하지만 뜨열 더블샷이 제일 실전성 있어보인다.
5.심판의 시간
어지간하면 쓰지말자.
무기24 9멸 구원3랩셋 특화1246 / 각인 예둔3 피메1을 적용함
원한 저받 타대 아드 3을 미적용
트리시온(보스 + 허수아비) 기준
약무는(보스 + 몬스터) 기준 대미지는 똑같이 들어감(야수로 맞춰서침)
라이플
1.포커스샷
2트포(5LV기준)
강화 탄환 = 50% 미만에게 95% 증가된 대미지
더블탭 = 막타전 1발을 맞은 대상에게 110% 받는피해증가
3트포(5LV기준)
빠른마무리=200% 증가된 대미지
최후의일격=준비시간증가 중앙부280증가된대미지 외곽부증댐x
1) 강화탄환 + 빠른마무리 1타
50+ 970
50- 2100
2) 더블탭 + 빠른마무리 2타
50+ 2000
50- 2200
3) 강화탄환 + 최후의일격 3타
50+ 1200
50- 2600
4) 더블탭 + 최후의일격 4타
50+ 2600
50- 2800
편의성을 따지면 더블탭 빠른 마무리까지는 이해해볼 수 있을 정도
하지만 더블탭 최후의 일격에 비하면 대미지가 아쉽다.
풀버프 기준으로 몇천만이 차이날 것.
2.타겟다운
2트포(5LV기준)
대용량 탄창 = 사격 횟수가 4회로 증가 / 마지막 사격 주는피해150% 증가
반자동 라이플 = 사격속도가 15%증가 / 초탄 이후 자동 연사 및 주는피해 50%증가(2,3타 대미지 동일한듯)
3트포(5LV기준)
정조준 = 정중앙 적중 대미지 120% 증가
천국의 계단 = 치명타 적중률 35% 상승 / 2번째 사격부터 몬스터 체력 50%미만(약무) 치명타 피해 197%증가
1) 반자동 + 천국의 계단 3연사
50+ 380 380 380
50- 300 700 1100
2) 반자동 + 정조준 3연사
50+ 870 870 870
50- 900 900 900
3) 대용량 탄창 + 천국의 계단 4단발
50+ 250 250 250 700
50- 200 500 700 2200
4) 대용량 탄창 + 정조준 4단발
50+ 550 550 550 1300
50- 600 600 600 1500
편의성을 따지면 반자동에 정조준은 이해해볼 만하다. (막타노크리에 정신 나갈 일도 없다)
대용량 탄창에 정조준이 막타 크리만 뜬다면 제일 무난하다.
천국의 계단을 쓸거면 무조건 대용량 탄창을 채용하는 게 맞다.
대탄+천계는 50%미만에서 미친듯한 효율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됨 + 피메3이라면 더욱 더 미친 효율을 예상한다.
(50%미만에서 레이드가 길게 늘어진다면(파티원 사망 or 딱랩구간) 고려가능하다)
3.퍼펙트샷
2트포(5LV기준)
정밀 사격 = 치적 80% 증가
마무리 사격 = 생명력 50%미만(약무) 주는 피해 96%증가
3트포(5LV기준)
강화된 사격 = 퍼펙트 존 성공시 주는 피해 80%
그냥 마무리 사격 + 강화된 사격 고정이라고 보는 게 맞다.
다른 트포는 대부분 유틸 강화에 1LV고정이다.
4.대재앙
2트포(5LV기준)
숨통 끊기 = 주는 피해가 40% 증가하며, 생명력 50%미만(약무) 일 경우 추가로 20% 증가
뇌진탕 = 무력화증가
3트포(5LV기준)
융단 폭격(1LV 고정) = 대미지 및 무력화가 2번 들어감 (동일하게)
영원한 재앙 = 170.4%의 추가 피해를 매 초 폭발하여 준다.
2트포는 숨통 끊기 고정
3트포는 가만히 다 맞아주는 몹 외에는 융단 폭격이다.
(숨끊+융단 600/600 숨끊+영재 600/300/300/300)
어지간하면 그냥 융단주고 트포작 하지말자.
5.스파이럴 플레임
1트포(5LV기준)
맹렬한 불꽃 = 피격 후 3초 뒤 기본 피해량의 45%를 준다.
2트포(5LV기준)
성장 탄환 = 거리에 따라 최대 80% 증가된 대미지를 준다.
고속 탄환 = 탄두의 속도가 41%증가/ 조준시 선회가능
마무리 사격 = 생명력 50%미만(약무) 일 경우 치명타가 100%
3트포(5LV기준)
총열 강화 = 회오리로 끌어당기기 + 불길이 350%증가된 피해
후폭풍 = 탄두가 비관통으로 변경 / 주는 피해가 64% 증가
맹렬+성장+후폭풍
950 150(최대사거리)
어지간하면 쓰지말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