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
2트포 대탄 5렙
3트포 천국 5렙, 정조준 5렙
각인x
주력 스킬 전부 사용 (쿨이 남지 않음)
[그래프]
y축 : 딜 상승률 (트포x -> 천국의 계단)
x축 : 치명타 확률 (0%~100%)
x = 0.55에서 확 꺾이는 이유는 시너지 + 트포로 치명타 확률이 100%가 되는 지점이기 때문입니다.
A. 트포x -> 천국의 계단
1. 치명타 데미지 200% (기본)
최대 상승률이 약 1.8배 입니다 치명에 투자를 하든 말든 거기서 거기
2. 치명타 데미지 250% (예둔)
치명타 확률 0%에서 최대 효율이 나옵니다. 약 1.95배
3. 치명타 데미지 360%
치명타 확률 0%, 치명타 데미지 360%일 때 정조준을 따라잡기 시작합니다.
예둔에 냉혹,예정 5셋 효과 받아도 치뎀 300%입니다...
B. 트포x -> 정조준
이 친구는 항상 2.2배의 상승률을 가집니다.
자동 조준 옵션 사용하면 몹 어딜 치든 최댓값으로 들어가는 거 같은데 이 부분은 다시 실험해 오겠습니다.
+ 치명타 확률이 65%를 넘어가면 천계 효율은 급격히 떨어집니다. (시너지포함)
+ 타겟 다운의 딜지분이 낮아지면 효율이 상승합니다.
대략 치명타 확률 65% 기준 파티원을 포함한 전체 딜의 약 1/5 지점부터 정조준을 이기는 듯 합니다.
종합적으로 주력스킬이 비교적 많은 피메 유저, 사시는 치명타확률이 65% 이하인 특화, 신속을 중점으로 둔 분들이 천국의 계단을 채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치명타 확률에 투자를 하는 순간 천국의 계단 효율은 떨어지고 치명타 데미지 360% 이상부터 정조준을 넘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조건 정조준이라고 봅니다.
+ 피메의 경우 사멸 6셋, 지배, 단심을 활용하여 Hp 50% 이전에는 타겟다운 사용 비율을 낮추고, 50% 이하에서 타겟다운 사용 비율을 높힌다면 천국의 계단 효율이 상승합니다. 어쩌면 정조준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딜 상승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사시는 언제든 모든 스킬을 놓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타겟다운 사용 비율을 조절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천계 효율을 올릴 수 없게됩니다. 정조준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