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패 이전 사용하던 스킬트리> (*는 트포작)
나선 4 ( 2 ) // 단죄
유탄 11 ( 3* - 1* - 2* ) // 출혈
썸머 1
메테오 11 ( 3* - 3* - 2* ) // (희귀) 질풍
이퀼 11 ( 2 - 1* - 1* ) // 심판
민사 1 // 광분
피스키퍼 1
레오불 12 ( 1* - 3* - 1* )
대재앙 1
퍼펙트샷 12 ( 1* - 3* - 2* ) // (영웅) 질풍
포커스샷 12 ( 2 - 3* - 1* ) // (영웅) 질풍
타겟다운 12 ( 1 - 1* - 1* ) // (전설) 질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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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치특신 5:4:1)
치명 1000
특화 795
신속 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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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0렙 대비 11렙은 10% 딜증, 12렙은 5% 딜증이기에
12m 4개, 11렙 3개를 가져가는게 가장 딜을 넣기 유리하다고 생각했고
이렇게 하면 사시라고 해서 쿨이 놀고 하는 경우 없이 스스로 최상의 딜이라 봅니다.
단점이라면 유틸용 스킬이 없어서 운용 난이도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사시인데 치명 좀 낮추고 특화주는게 낫지 않냐는 질문을 하실 수 있는데
위 글을 참고하면 핸드건 사용 비율이 높아질 수록 치명이 높을 수록 효율이 높고
이를 바탕으로 5:4:1이란 비율을 산출했습니다. (애초에 치명, 특화 효율의 차이가 크지 않음)
또 이렇게 하면 치적은 치명35 + 남바절7 + 각인20 + 상시치적10 = 72%으로
팀 시너지를 생각하면 과한 수준은 아니라 봅니다.
3.
대재앙을 왜 1레벨만 주느냐 할 수 있는데
대재앙/스파이럴 둘 다 기본 딜 자체가 좋지 않은 편이며
트포작을 해도 딜과 직접적인 트포가 적어 이퀼, 메테오에 비해 메리트가 없다 봤습니다.
특히 스탠스 직업은 1렙 스킬이 10렙 스킬의 트포 없는 딜로 작용하기에
오히려 대재앙 1레벨로 쓰는 편이 효율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4.
희귀 질풍룬은 다른 룬으로 다른 스킬에 투자해도 큰 문제가 없고
메테오나 레오불에 질풍이 무난한데 둘 다 써본 결과
메테오에 질풍 넣는 게 그나마 체감이 있었습니다.
5. 아직도 충분히 좋은 스킬트리라 생각하지만
이번 패치로 라이플 스킬들의 딜뽕이 커져서 개인적인 선호로 변경했습니다.
<21. 04. 14 밸패 이후 사용하는 스킬트리> (*는 트포작)
나선 7 ( 2 - 1* ) // 단죄
유탄 12 ( 3* - 1* - 2* ) // 출혈
퀵스 7 ( 1* - 1 ) // 광분
플라즈마 1 // 심판
메테오 12 ( 3* - 3* - 2* ) // (희귀) 질풍
민사 4 ( 1 )
피스 4 ( 2 )
레오불 12 ( 1* - 3* - 1* )
대재앙 1
퍼펙트샷 12 ( 1* - 3* - 2* ) // (전설) 질풍
포커스샷 12 ( 1 - 3* - 2* ) // (영웅) 질풍
타겟다운 12 ( 1 - 1* - 1* ) // (영웅) 질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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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위와 변동 없음)
치명 1000
특화 795
신속 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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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특성은 사실 이걸로 바꾸기 아까워서 바꾸지 않았는데
만약 지금 새로 셋팅한다면 치명과 특화를 1:1 방향으로 갔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
기존 스킬트리는 포커스샷의 '최후의 일격', 타겟다운 '대용량탄창'을 쓰면
스킬 쿨이 노는 상황이 쉽게 나오고 이전보다 운용 난이도가 더 올라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이퀼을 버리고
나선 2트포로서 이속 (딜포지션 잡기 더욱 용이), 퀵스7로서 라이플 시전속도 보완했습니다.
또 이래도 빡빡하긴 하지만 스킬 쿨을 거의 놀지 않고 돌릴 수 있습니다.
3.
단죄심판을 나선-플라즈마로 한 것은 지배셋 치고 신속이 낮기 때문에
가능한 각성기를 단죄심판을 터트리고 쓰는 편인데
이럼 단죄심판이 최대한 빠르게 터지는 편이 용이합니다.
그래서 플라즈마1을 채택했는데 아니시라면
플라즈마를 빼고 썸머솔트를 채택하고 심판은 레오불에 넣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