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화랑 환류 다 해봤고 점화가 별로 재미가 없어서 환류로 넘어왔는데 개인적인 의견 몇 가지만 적어봄
아마 지금 환류를 하는 만큼 환류에 포커스가 집중 될거임
1. 점화가 더 강해야 하는 것은 맞다
이론상 dps도 ㅇㅇ 근데 이건 제가 잘못 생각한 것 같은데 이건 댓글 참조 ㄱ
2. 환류는 딜 문제보단 콘셉트 문제가 너무 심각하다
현재 환류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점
2막에서 짧은 기간이나마 환류가 점화보다 좋은 퍼포먼스를 내기도 했고,
저점이 꽤 탄탄한 환류 특성상 딜 미터기 결과 나름 준수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딜 문제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후순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함 (강하다는 건 절대 아니다)
문제는 스마게가 환류의 콘셉트 방향을 잘못 잡았다는 점이다
점멸을 사용해야 이것저것 효과를 부여하여 점멸을 강제로 사용하게 만드는 족쇄가 추가 됐다는 점인데
점멸은 어디까지나 지속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장치인데 이 장치를 메인으로 잡고 노드를 만들어 버렸다
밑에 사람 말마따나 일반스킬을 사용할때마다 1스택씩 생성되며 10스택이 될 시 스택을 모두 제거하고 마나를 7%회복하고 30초간 공격력 22%를 증가시킨다 이 의견처럼
환류의 지속딜을 밀어 주는게 맞지 않았나 싶음
3. 여전히 환류보단 점화가 더 좋다고 생각함
이건 점화/환류 유저 모두 부정하기 어려울 거라고 봄
2막 하드 미만 콘텐츠에선 말할 가치도 없고,
2막 하드 조차도 출시 직전부터 깨달음 95포까지나 환류가 우위였지, 이후론 그냥 점화가 서서히 우위를 가져가는 중
이건 지딜-폭딜 갭이라서 어쩔 수 없음
다 알고 있잖음 로아는 스펙이 강해질수록 폭딜 직업이 유리한 거
심지어 1,2관 모두 점화가 구조상 불리한 것도 아니고..
4. 앞으로의 방향
점화는 솔직히... 라바만 좋게 개선해주면 충분히 숨통 트일거라고 생각함
환류는 플레이 경험을 좀 바꿔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아마 스마게에서 귀찮아서 안해줄 확률이 높기 때문에 현실적인 개선 사항부터 외쳐보자
우선 해야 할 것은 점멸 폭발 과부하 지속시간 30초 -> 60초 이게 제일 시급하다
사실 이거 해주면 의외로 점멸 족쇄 소리 줄어들거라 생각함
사람이라는 게 워낙 단순한 동물이라 지속시간 길게 늘려주면 불편하다는 소리 꽤 사라짐
그리고 과부하랑 점멸 폭발에 묻히는 감이 있는데
환류 2번째 줄 메인노드인데 이거 그냥 개 좆병신 노드임
아니 따지고 보면 오히려 과부하랑 점멸 폭발보다 더 병신임 이게
적어도 점멸 폭발이랑 과부하는 제법 큰 딜 상승이라도 이어지지 저건 도대체 무슨 노드임?
마나 문제 해결 좆도 못해줌, 풀 게이지면 여전히 맥시멈 3회가 한계에 10% 감소 없어져도 점멸 사용을 위한 아덴 쌓는덴 전혀 지장 없음
그래놓곤 점멸 사용시라는 족쇄를 또 달음
난 이걸 아예 그냥 심플하게 "마나 회복 속도가 20%, 공격 속도가 10% 상승한다" 로 바꿨으면 좋겠음
이러면 마효증 빼고 다른 거 넣어도 되니깐
간단하게 점멸 족쇄를 최대한 완화시키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여담으로 제 글이 하나 삭제가 됐는데 앵간하면 그냥 타 직업 끌고 와서 비교하는거 안하는 게 맞다고 봄
타 직업 끌고 와서 좋은 결말을 맞이한 적은 거의 못 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