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증리퍼 - 이번 밸패로 인하여 처박았던 dps를 끌어올려주고 살인귀 10초딜타임스킬이 깨포증가로 더 강력하게 딜몰이 할수 있어서 지금 상태로는 1티어정도 유지하고 환류에 비하면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일단 넘사벽 카운터 말도안되는 무력 파괴준수 심지어 재미도 있다.
갈증을 좀더 파보면 시즌2에서는 z 눌리면 페르소나 상태로 아덴기가 전부 없어지는데 이건 갈증이 눌리면 안되는 스킬이다. 결국 자체적으로 z는 봉인이 되었는데 앜패받으면 z로 인하여 뭔가 심심하던 갈증리퍼에게 재미와 평범했던 10초 딜몰이가 강력하게 할수 있게 만들어준거다.
초심배마 - 초심은 끝마무마뭉가 세팅이 보편화 되어있다. 이게 고점셋팅이고 하고 엔드기준으로는 환류보다 dps는 잘나오는구조고 보석빨도 환류보다 더받기도 하기때문이다. 하지만 일반유저 기준에서는 그렇게 쌔지는 않다. 보통 dps는 환류급이라고 보면된다.
결국 이녀석도 앜패 구간에서는 z아덴로 한방딜로 받았다 결국 뭔가 다양하게 조합할꺼리는 주긴했으나 초각스 기타등등으로 애매한것도 사실이긴함
상소 서머너 - 초각스 간결하게 해준 이후로 그냥 쌔고 좋다. 확실하게 말할수 있다 환류는 이녀석 절대 못이긴다. 이긴다면 상소서머너유저가 문제가 있는거다.
이녀석은 태생이 강력한 친구였다. 그래서 환류처럼 그저 직각에 딜증붙은게 깨포4노드라 환류만큼 개선이 없는 직업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결국 변화가 없는건 사실이기도 해서 시즌2부터 계속 상소하는유저입장에서는 불만이 있을꺼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한방딜몰이와 나쁘지않은 dps를 가지고 있기에 불만이 덜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피메 건슬 - 평주로 개선받았으나 건슬 딜구조를 잘파악하면 소서게니깐 소서로 비유하면 일단 스킬쿨이전부 돌아오면 점화 처럼 한방에 몰아칠수가 있다. 이때 가장 강력한딜을 뽑아낼수 있다. 그 후 쿨오는데로 쓰는 타임은 환류급이라고 보면된다. 그러니 일반 허수아비만 치게되면.. 그저 지속딜링이 오래하니 결국 환류급 dps가 나온다.
앜패는 생각보다 잘받은편이다. 구조의 문제이긴한데 그려려니중이다. 건슬게가면 대다수가 누워있다 단합은 오진듯
황후 알카 - 현존 레이드 0티어 자부한다.. 그냥 잘하고 카드까지 잘나온 알카는 막을수가 없다.. 미친년이다. 괜히 2연속 너프받았는데도 엄청나게 강력하다. 환류랑 비교하면 카드잘나온 알카는 허수아비에서 환류보다 1.5배 더쌔다.
앜패로 넘어오면서 상당히 많은부분이 개선이됬는데 도태심판이 월래는 4초다 6초로 변경되고 초각스 더 데빌이라는 말도 안되는 스킬을 받아냈다. 카드로 얻을수 있는 쿨감 쿨초 도심 전부 적용이니 미친포텐이 나오는 직업이다. 시즌2때는 끝마유지가 힘들었는데 시즌3은 족쇄도 풀렸다.. 미래가 아주 좋은 직업이다. 무엇보다 뭉가수저다.
셋팅마저 440, 분보크, 뭉트림 3개 계파로 나눠져있고 다 맛이 다르다. 참 뭐랄까 진심 좋은직업은 이런걸로 말하는듯하다.
환류 개선은 어떻게 이루어져야할까?
가장 큰 문제 점화는 왜 환류로 넘어가지 않는가로 봐야한다.
지속dps자체도 넘어갈수준은아니고 순간dps도 구려 솔직히 점화유저가 넘어가야할 이유가 없기도하다.
환류가 그나마 다행인게 초각스는 잘받은 편이다. 하지만 아직도 한방딜이 부족하다.
개인적이 의견이다 개선이니깐..
z딸각 30초고정쿨하고 스킬25번적중하면 z눌려서 강력한스킬로 딜이 들어가는 구조로 만들어줘야한다고 생각한다.(강력해야지 존나약하면 의미없음)
저점과 고점차이 분명 있게 만들어야하고 리스크도 존재하게 만들어야한다. 그래서 30초넘어가면 있는스택으로 약하게라도 털던지 30초지나서 못털면 소멸하는구조가 차라이 좋다고 생각한다.
너무 달깍 딜증에 이런식 버프나 어떤 개선을 바라는건 알겠지만 현 레이드 구조상 환류가 살아남으려면 강력한 한방스킬이 하나는 더있어줘야한다고 생각한다.
마침 환류는 z스킬이 없다. 뇌빼고 겜하는게아닌 스택도 신경쓰면서 딜하는 구조로 겜하고 싶다. 싫은분들도 있을꺼라생각하지만 고점을 보기위해선 이게맞다고 생각한다.
점멸에 뭐달리는건 진짜 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