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23.10.13ver] 도화가 스킬별 아덴 수급량 정리 (테섭 적용)

아이콘 쥐도링
댓글: 19 개
조회: 23754
추천: 45
2022-05-15 22:26:21

※알림
(1버블 = 10000)
첫 번째 표는 노갈망 특화0 기준으로 작성된 표입니다.
두 번째 표는 갈망3 특화550(극신 기본특화) 기준으로 작성된 표입니다.
특화 550 이유 : 목걸이 450, 팔찌 50, 내실 50






※업데이트 내역
 - 05.16 - 
- 평타 특화0 아덴 수급량 14.00 
  (추가)
- 난치기 아덴 수급량 추가
- 옹달샘 어왕 출현 수급량 추가
- 한획 연속긋기 & 도화지 생성 아덴 수급량 추가
- 기운 강화 트포에 따른 아덴 수급량 추가
- 초당 아덴 수급량 추가
  (수정)
- 옹달샘 아덴수급량 수정(1292 -> 923) / 이전 실험시, 전설풍요룬 장착
- 올려치기 아덴수급량 수정(562.55 -> 561.91)
- 콩콩이 아덴수급량 수정 (924 -> 921.1)

 - 05.17 - 
  (추가)
- 주요 아덴 수급 스킬 색깔 추가 (진한 분홍 > 60, 코랄 > 55, 얕은 분홍 > 50)
- 먹오름 먹물점정 추가
  (수정)
- 환문 초당 수급량 수정(53.333 -> 66.67) (스킬 쿨탐 45초로 잘못 계산)

 - 05.17 -
  (추가)
- 갈망2 특화550 기준 주요 아덴 수급 스킬 수급표 추가 (특화 + 갈망 합연산 이후 룬 곱연산)
특화 + 갈망 합연산 이후 룬 곱연산 계산 -> (1+특화효율+갈망) * 풍요 
아덴 수급 계산 방법이 틀렸을 시, 댓글 남겨주세요.


 - 06.04 -
  (추가)
- 해우물 기운강화 추가

 - 09.10 -
  (추가)
- 미리내 빠른준비 추가
- 특화 & 갈망 적용에도 미리내(빠른준비) 추가
- 호접몽 3트포 무관하게 동일한 아덴 수급
  (수정)
- 범가르기 아덴수급량 수정(1030.8 -> 1032.8) / 평타 4회->3회 오차

 - 09.11 -
  (추가)
 - 수급표 이미지에서 표로 변경
 - 범가르기 두마리 호랑이 추가
 - 두루미나래 두루미폭격기 추가
  (수정)
 - 영웅 풍요 삭제 (사이즈 맞추기 위해 삭제 ㅎ)
 - 갈망 lv.2 -> lv.3 조정

 - 10.13 -
 -  테스트서버 미리내 아덴수급 기운강화 트포 추가

1. 캐릭터 특성 및 각인 채용

 장착 특성 : 신속 1800
 장착 각인 : 정기흡수3, 마나의흐름3, 마나효율증가3, 최대마나증가3


2. 실험 환경
 
 1. 구슬 하나의 아이덴티티 필요 수치를 10000으로 정의한다.
 2. 환영의 문의 아이덴티티 수급량을 2400으로 가정한다.
       (환영의 문 25번 사용시 구슬 6개 수급 -> 1회당 2400)
 3. 평타의 아이덴티티는 1회당 14.00으로 가정한다. (3단락 참조)
       (평타의 아이덴티티 추정 구간 -> 13.95~14.03)


3. 평타 아덴 수급량 추정 방식 

 1) 남은 아이덴티티 400 (갈망 X) = 평타 횟수 29 / 추정구간 (13.793~14.285)
 2) 남은 아이덴티티 400 (lv1. 갈망) = 평타 횟수 25 / 추정구간 (13.913~14.492)
 3) 남은 아이덴티티 400 (lv2. 갈망) = 평타 횟수 25 / 추정구간 (13.559~14.124)
 4) 남은 아이덴티티 800 (갈망 X) =  평타 횟수 58 / 추정구간(13.793~14.035)
 5) 남은 아이덴티티 1200 (갈망 X) = 평타 횟수 86 / 추정구간(13.953~14.117)
 6) 남은 아이덴 티티 2800 (갈망 X) = 평타 횟수 200 시 1버블 / 추정 값 14
-> 평타 1회 아이덴티티 수급량 14 

특화 부여하여 평타 아덴 수급량 계산시,
특화0 일 때의 평타 아덴 수급 추정 구간과 겹치지 않음. 
(특화 1119 부여 시 아덴 추가 수급 40% 증가 -> 특화 1119 넣고 실험 시 평타 1회 아덴 수급 19.15 ~ 19.4)
(40% 추가 수급 고려하여 1/1.4 곱하면 추정 구간이 13.68~13.88 로 특화0 실험 14.00과 맞지 않음.) 
(오차 발생 이유를 아신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4. 스킬별 아이덴티티 수급 추정 방식

평타 N번을 쳤을 때, 남은 아이덴티티를 초과했다는 의미입니다.
굵게 표시된 값은 정확히 1버블이 된 상황
추정구간(n~m) -> n이상 m 미만

 - 먹물세례
  1) 아이덴티티 400 -> 해당 스킬 2회 + 평타 0회 시 초과 / 추정구간(200~X)
  2) 아이덴티티 4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10회 시 초과 / 추정구간(260~274)
  3) 아이덴티티 800 -> 해당 스킬 2회 + 평타 19회 시 초과 / 추정구간(267~274)
  4) 아이덴티티 1200 -> 해당 스킬 4회 + 평타 8회 1버블 / 272
 -> 272

 - 흩뿌리기  
 1) 아이덴티티 4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0회 시 초과 / 추정구간(400~X)
 2) 아이덴티티 8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19회 시 초과 / 추정구간(534~548)
 3) 아이덴티티 1200 -> 해당 스킬 2회 + 평타 8회 1버블 / 544
-> 544

 - 먹오름
 1) 아이덴티티 4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0회 시 초과 / 추정구간(400~X)
 2) 아이덴티티 8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8회 시 초과 / 추정구간(688~702)
 3) 아이덴티티 12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36회 1버블 / 696
-> 696

 - 콩콩이(3틱 중 1번)
 1) 아이덴티티 4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7회 시 초과 / 추정구간(302~316)
 2) 아이덴티티 800 -> 해당 스킬 2회 + 평타 14회 시 초과 / 추정구간(302~309)
 3) 아이덴티티 1200 ->해당 스킬 3회 + 평타 20회 시 초과 / 추정구간(306.666~311.333)
-> 306.666 ~ 309 = 약 308

 - 콩콩이(일점강화)
 1) 아이덴티티 4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7회 시 초과 / 추정구간(302~316)
 2) 아이덴티티 800 -> 해당 스킬 2회 + 평타 14회 시 초과 / 추정구간(302~309)
 3) 아이덴티티 1200 -> 해당 스킬 3회 + 평타 20회 시 초과 / 추정구간(306.666~311.333)
-> 306.666 ~ 309 = 약 308 / 일반 콩콩이는 924

 - 호접몽(3트포X)
 1) 아이덴티티 4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0회 시 초과 / 추정구간(400~)
 2) 아이덴티티 800 -> 해당 스킬 2회 + 평타 14회 시 초과 / 추정구간(302~309)
 3) 아이덴티티 1200 ->해당 스킬 3회 + 평타 20회 시 초과 / 추정구간(306.666~311.333)
-> 306.666 ~ 309 = 약 308

 - 범가르기(3트포X)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2회 + 먹물세례 2회 + 평타 14회 시 초과 / 추정구간(1030~1037)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4회 시 초과 / 추정구간(1028.8~1031.6)
 3)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3회 시 초과 / 추정구간(1031.6~1034.4)
 4) 아이덴티티 10000 -> 해당 스킬 9회 + 먹물세례 2회 + 평타 12회 시 초과 / 추정구간(1032~1033.6)
-> 1032~ 1033.6 = 약 1032.8

 - 범가르기(두마리)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2회 + 먹물세례 2회 + 평타 14회 시 초과 / 추정구간(1030~1037)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4회 시 초과 / 추정구간(1028.8~1031.6)
 3)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3회 시 초과 / 추정구간(1031.6~1034.4)
 4) 아이덴티티 10000 -> 해당 스킬 9회 + 먹물세례 2회 + 평타 11회 시 초과 / 추정구간(1033.5~1035.1)
-> 1033.5~ 1035.1 = 약 1034

 - 한획긋기(3트포X)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4회 + 평타 14회 시 초과 / 추정구간(637~640.5)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8회 + 평타 7회 시 초과 / 추정구간(637.75~639.5)
-> 637.75~639.5 = 약 638.625

 - 달그리기(검은달)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3회 + 평타 1회 시 초과 / 추정구간(928.667~933.333)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40회 시 초과 / 추정구간(928~930.8)
-> 928.667~ 930.8 = 약 929.733

 - 미리내
 1) 아이덴티티 12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18회 시 초과 / 추정구간(948.667~962)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29회 시 초과 / 추정구간(958.8~961.6)
-> 958.8~ 961.6 = 약 960.2

 - 옹달샘(봉인해제)(기운X)
 1) 아이덴티티 2800-> 해당 스킬 2회 + 평타 16회 시 초과 / 추정구간(1288~1295)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29회 시 초과 / 추정구간(1289.5~1293)
 3) 아이덴티티 8000 -> 해당 스킬 6회 + 평타 18회 시 초과 / 추정구간(1291.333~1293.667)
-> 1291.333 ~ 1293 = 약 1292.167
이전 실험 시, 전설 풍요룬 장착하고 측정 하였음.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3회 + 평타 3회 시 초과 / 추정구간(919.333~924)
 2) 아이덴티티 3200 -> 해당 스킬 3회 + 먹물세례(272) 1회 + 평타 12회 시 초과 / 추정구간(920~924.667)
 3)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먹물세례(272) 2회 + 평타 3회 시 초과 / 추정구간(922.8~925.6)
 4) 아이덴티티 7600 -> 해당 스킬 8회 + 평타 16회 시 초과 / 추정구간(922~923.75)
-> 922.8~923.72 = 약 923.275

 - 옹달샘(어왕)(기운X)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2회 + 먹물세례(272) 3회 + 평타 8회 시 초과 / 추정구간(936~943)
 2) 아이덴티티 3200 -> 해당 스킬 3회 + 먹물세례(272) 1회 + 평타 9회 시 초과 / 추정구간(934~938.667)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먹물세례(272) 1회 + 평타 18회 시 초과 / 추정구간(935.2~938)
-> 935.2~938 = 약 936.6

 - 해우물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0회 1버블 / 560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9회 + 평타 12회 시 초과 / 추정구간(559.111~560.667)
-> 560

 - 두루미나래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3회 + 평타 14회 1버블 / 868
-> 868

 - 두루미나래(두루미폭격)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3회 + 평타 14회 시 초과 / 추정구간(868~872.66)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먹물 세례 2회 + 평타 22회 시 초과 / 추정구간(869.6~872.4)
-> 869.6~872.4 = 약 871

 - 난치기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3회 + 평타 5회 시 초과 / 추정구간(910~914.667)
 2)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46회 시 초과 / 추정구간(911.2~914)
 3) 아이덴티티 7600 -> 해당 스킬 8회 + 평타 22회 시 초과 / 추정구간(911.5~913.25)
-> 911.5~913.24 = 약 912.375

 - 올려치기(2트포 강인함, 2타 합산)
 1)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4회 + 평타 40회 시 초과 / 추정구간(560~563.5)
 2) 아이덴티티 3200 -> 해당 스킬 5회 + 평타 28회 시 초과 / 추정구간(561.6~564.4)
 3) 아이덴티티 5200 -> 해당 스킬 9회 + 평타 11회 시 초과 / 추정구간(560.667~562.222)
 3) 아이덴티티 5600 -> 해당 스킬 9회 + 먹물세계(272) 1회 + 평타 20회 시 초과 / 추정구간(560.889~562.444
-> 561.6~566.22 = 약 561.91

 - 해그리기
 1) 아이덴티티 400 -> 해당 스킬 1회 + 평타 1회 시 초과 / 추정구간(386~400)
 2) 아이덴티티 800 -> 해당 스킬 2회 + 평타 1회 시 초과 / 추정구간(393~400)
 3) 아이덴티티 1200 -> 해당 스킬 3회 + 평타 2회 시 초과 / 추정구간(394~396)
 2) 아이덴티티 2800 -> 해당 스킬 7회 + 평타 3회 시 초과 / 추정구간(390.667~395.333)
-> 390.667~365.333 = 약 394.667





추천을 눌러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당.

이전 정리글
서포터별 마나 회복량 비교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1/23033)
서포터별 마나회복 스킬 공백 가능 비교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1/28161)
도화가 스킬별 아덴 수급량 정리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1/21582)
신속 & 홍염에 따른 낙인 유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1/28164)
상시 공증에 필요한 신속 & 홍염 세팅(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1/29044)
극신&극특에 따른 공증 기여도 분석(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1/31277)








Lv76 쥐도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