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딜찍으로 다녀옴
1막 특14 신 26
2막 3막 특12 신28
카익 특 20 신 20
버근지 모르겠는데, 낙인 유지 분명 잘 돼도 수치가 낮아짐.
뎀감 때도 평소에 선각자, 마흐 때문에 낙인 공증 넣으면서 아덴 쌓던 사람이라
들어보니 얼음방패나 기타 쫄 관련 버그 이슈인 것 같음. 좀 짜쳤음
수치 보는게 너무 재밌어서 뎀감 기믹 때 난치기랑 공증 넣어두고 한번씩 전분 구경함 ㅋㅋ
생각보다 너무 잘 만들어서 놀랐음.
가동률, 유효율, 뎀감이나 데미지 수치 등등
특히 처음에는 유효율을 재밌게 봤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케어 관련 수치를 좀 더 보게 되더라.
생각보다 콩콩이의 실드가 낮고 환영의 문 실드가 높았는데 옛날부터 올치 작열을 빼고 환문 겁화를 줄까 고민하던 나도 이건 좀 이상하더라.
그냥 지속시간이 짧은 실드부터 깨지는 구조라 그런 거 같음.
그렇지만 이걸 감안하더라도 환문의 실드 수치가 몽유도원, 미리내, 콩콩이, 해그리기, 해우물(먹의 비호), 환영의 문, 저무는 달(아크패시브) 중에서 2~4등을 꾸준히 차지하는 거 보면 겁화의 가치는 있다고 판단해도 될 거 같음.
위에 말한 실드의 구조 상 좀 더 순위가 떨어질 순 있어도 가치가 퇴색되진 않는 수준이라고 보임
당장은 본캐든 부캐든 그냥 가서 실드 주고~ 깨지면 힐 주고~ 하면 되는 숙제니 인식때문에라도 고민해보겠지만, 만약 4막이나 종막에서 카멘급으로 지속적인 카운터 쿨 소요를 요구하는 레이드가 아니면 바꾸고 갈 듯 싶음
앞으로 좀 더 잘할 수 잇는 지표가 생겼음이 너무 마음에 든다.
궁금해 할 사람이 있어서 적자면
버프 순위
보통 해그리기 >> 저무는 달 >= 해우물 >> 미르새김
하기르 1관 딜찍 같은 경우 저달 > 해그리기 >=해우물 >> 미르새김
케어 순위
보통 해그리기가 1등이고 그 밑으로 콩콩이, 먹의 비호, 환영의 문, 몽유도원이 왓다갓다함. 흩뿌는 뺀 세팅이라 모르겟는데, 흩뿌 잇으면 얘가 무조건 2등일거임
일단 개인적으로 좀 더 유심히 보면 좋겠다 싶은건
1. 환영의 문 겁화 vs 올려치기 작열
2. 특10 vs 특12 vs 특14 (이거보다 높은 수치는 공증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생각함)
3. 흩뿌 vs 범가 vs 옹달샘. 옹달샘 쓰다가 무력 때문에 요샌 범가 들고 다니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