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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상호작용은 수많은 하자중 하나일 뿐임.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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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 개
조회: 930
추천: 20
2025-09-01 10:53:53
1. 낮은 순간버프력

대부분의 어려운 레이드 공통점은 타임어택 기믹이 존재함.
꼭 타임어택이 아니더라도 리스크가 큰 특정패턴을 넘기기위한
딜찍 택틱도 자주 수반됨.

이건 레이드의 입장컷과 난이도를 올림과 동시에
직업의 유불리가 크게 드러나는 요인임.



2. 낮은 기믹수행력

안그래도 구린데 이걸 보완하기 위해 환문을 빼면
그동안 컨셉이랍시고 입막음의 용도로 이용되어왔던
환문도르까지 사라짐.

그렇다고 환문을 빼서 다른거 챙긴답시고
특출난 강점을 가진 서폿이 되는 것도 아님.
바홀 조합을 강제하는 요인 중 하나.



3. 저열한 사고 대응력

금쪽이들만 모인 후발대 트라이가 아닌 이상
성불호소 단계의 공대만 해도
딜러들이 '말라죽는 일'은 드뭄.

도화가는 지속적이고 짜잘한 선,후케어에 능한데
결정적으로 리트를 유발시키는 사고에 대한 대응력은 부족함.
원인은 좁은 슈퍼세이브기(미리내)와 상면의 부재가 크다 봄.

미리내는 세이브능력만 보면 진짜 쓰레기수준이고

상면과 정화는 장단이 있지만 밸류 측면에선 전자가 낫다고 봄.
앞서 말했다시피 환문은 기믹수행을 위해 빼야하는 경우와
수연과 환문의 부가적인 밸류 차이도 있기 때문임.
(환문의 공간이동이 의미가 있을까?)



4. 공깎 부재

더 설명할 것도 없음.
사실 공깎 없어도 됨. 직업간 특색이니까 ㅇㅇ
근데 무언가 결여된 것이 있으면
그걸 '상쇄할만한' 밸류가 있어야 함.

대체 도화가에겐 뭐가 있지?



5. 장판형 공증에 대한 높은 의존도

이것도 뭐 더 말할 것도 없음.
'버러지서폿' 주제에 조합마저 강제시킴 ㅋㅋ



6. 불쾌한 상호작용

사실 위 1번부터 5번까지
다 카멘 때에도 겪었던 문제이고 하나도 해결하지 못한채
그대로 답습한 지금 상황인데
여기에 병신같은 상호작용 이슈까지 얹어놓은 상태임.

최근 일련의 패치과정을 보면서
얘네는 도화가의 성능이나 사용감에 대해선
전혀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음.




장단이 없는 직업은 없는데

모든 장단의 무게가 같진 않으며

각종 대회나 엔드컨텐츠 트라이에선

결정적인 요인들만 크게 작용함.


조심스럽게나마 하고 싶은 말은 너무 상호작용만 얘기하면

정말 상호작용만 고쳐주고
(사실 이것도 어떻게 조져 놓을지 존나 불안함)

다른건 상호작용 고쳐줬으니 퉁치자고 할 수도 있음.

문제는 게임사만 그지랄인게 아니라

여론 또한 스탠스가 비슷하다는거임.

이젠 대충 느낌 알잖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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