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임
Q.반지 한짝 치명주면 오히려 좋지 않음? 쿨감차이도 거진 1.#초 차이인데
ㄴ 음... 이게 되게 설명하기 복잡한데
이게 사람마다 다르게 보는 이유가 분명히 있음
로아 아브 나온지 1년이 다되가서 체방보단 요즘 딜 고점을 보는게 더 많은데
딜러들이 보통 세가지 성향이 있는거 같음
1. 경면기가 적고 체방이 낮아서 피할꺼 다 피하고 딜을 넣는다
2. 경면,피면 스킬로 패턴 살짝 맞으면서 딜을 넣는다.
3. 아덴이 좋아서 아덴을 모은다음에 확실한 딜각때 넣는다.
3년 로생간 이거 크게 이 3가지로 분류되는거 같음
여기서 우리가 딜을 제외하고 체방을 기준으로 본다면
2번을 제외한 1,3번 딜러의 경우 체방이 낮은분들이 보통 저런식으로 딜을 하지만
체방이 낮은 딜러로 2번처럼 딜을 한다?
바드가 아주 절구통을 머리에 깨버리는 상황이 오게됨
님들 본부케 할때 성향이 아에 다른 케릭을 접하게 되면 누구는 괜찮은데? 하다가도 누구는 이거 병신케릭이네
하고 취향이 확고하잖음?
이게 사람마다 각자 딜하는 방식이 달라서 그럼 특화케릭 좋아하는 애는 특화만 해대고
나처럼 신속케릭에 미처있으면 신속케릭만 함
자 그럼 이 3가지 구도에서 극신을 지향하는 이유가
기상술사가
- 체방이 데모닉정도라 약한편
- 주력기 쿨타임이 27초 > 재감 트포가 없는편
- 주력기 2개의 딜 지분률 50% 이상
- 딜버프기(자체 피증이나 공증)이 없고 기>역 의 딜구조
- 근딜인데 경면이 없는 스킬이 있음
이렇게 5가지로 크게 보여짐
체방이 낮으므로 1번 딜러쪽으로 좀 기울고
딜버프기가 없어서 사실 사이클 딜러라고 보기에도 뭐함
체방이 낮은데 경면이 없고 기>역 단순한 구조 라서
보통 2악 4지의 경우 쿨이 극단적으로 짧기 때문에 딜사이클의 형태를 끼고 있지만
패턴 > 기역짤딜 > 패턴 > 기역 > 패턴 > 기짤딜역
이런식으로 패턴 사이에 끼우는 형식을 가지게 될꺼임
2번은 채방이 낮아서 절대 2번 딜러가 될수 없고
아덴에게서 오는 리턴이 적기때문에 3번은 아님
결국 기상은 1번딜러처럼 딜링
기류를 스킬 사이에 끼워야되기때문에 풀 딜사이클이 짧지 않는 편이고
딜도 사이클 도중 한쪽에 압축되어있는게 아니고 사이클 도중 넓게 퍼저있음
이런 성향때문에 1초라도 쿨감을 줄이는게 이득이라고 봄
그림으로 설명해드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패턴을 넣고 못넣고의 차이야 좀 극단적으로 예시를 들었는데
쿨감을 기본베이스로 두는 케릭들은 쿨타임 몇초차이로 딜을 넣고 못넣고가 갈리기 때문에
좀 극단적으로 그림
기본적으로
파란색 화살표는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는 구간
빨간색은 패턴이라고 가정하였지만 패턴을 피해서 안전지역까지 돌아서 가는 시간 까지 포함
(예를 들어 몹이 앞을 때리고 있으면 뒤로가기까지의 시간)
쿨짧은 쿨이김 줄의 눈금은 쿨타임
보통 우리는 보스 패턴을 제외하고 극신속과 1600 구간 쿨이 그저 1초 차이가 나니깐
횟수가 많아야 그나마 한번을 더 넣는다로 접근하는데
이건 보스 패턴을 맞아가면서 둘이서 같이 딜했을때나 통용되는거고
둘다 보스 패턴때는 딜을 하지 않고 피한다를 가정하고 보스 패턴 사이에 짤딜을 넣게될때 딜을 한다고 하면
아래같이 나와
이렇게 위에 보면 쿨 짧은 스킬의 경우 총 4회를 타격
쿨이 긴 스킬은 총 3회를 타격
다시한번 말함
극단적인 예시를 들었지만 의외로 실전에서 은근히 맞딱드리는 상황임
전체적인 딜 스팟이 패턴에 따라 랜덤이 있기때문에
2악4지나 극신환각이 쿨을 지켜야된다라기 보단
쿨을 줄이면 줄일수록 딜 할 수 있는 타이밍에 확실하게 꽂아넣는다가 더 좋아짐
물론 기상술사가 보스랑 패턴 서로 땀냄세 풍기면서 맞다이를 뜨는 직업이라면 위 그림은 그냥
쓰잘대기가 없지만
딜을 할 수 있는 타이밍에 딜을 하지 못하고 다음 딜 사이클때 넘겨버리면
결국엔 극치를 간 악몽하고 쿨타임이 같게됨 신속을 가서 쿨감의 장점을 가지고 왔는데
극치를 간 악몽하고 딜 포탠션이 똑같아진다? 이러면 신속간 의미가 아에 없어짐
쿨감을 딜스케일로 잡았으면 남들 2대 때릴때 난 패턴사이사이를 더 집요하게 파고들어
4~5대를 때려야 쿨감을 재대로 활용하는거임
에에엥 스킬 하나만 쓰는거 아니잖아요? 할수도 있는데 결국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딜 지분이 가장 높은 스킬을 얼마나 때려박냐의 싸움임
쿨이 1~2초 밀리는게 무서운게 아니라
좁은 딜스팟이 나왔는데 1~2초쿨 있는거 때문에 딜을 못하고
그 다음 패턴 뒤에 딜을 했다.....라는게 신속간 케릭의 엄청난 리스크임
괜히 10홍 사서 맞추는 이유가 없지 않음 나도 10멸 1개 보다 10홍 두개를 먼저 맞췄고
10홍 앞으로 한두개 더 사야될꺼같음
맞다이? 칠라면 쳐도됨 몰치 톡 한대 맞아서 끊키는 개같음과
바드의 버블이 용맹이 아닌 절구에 쓰인다는거 빼면
보통 치명반지 하나 주는건 극신쿨감이 너무 부담되요~ 보다는
치명타가 너무 낮아서 적어도 치확 저점 선은 넘을라고 주는게 더 큼
하지만 극신환각은?
아1 줘도
3레벨 기준 78% 가 나옴 솔찍히 80% 내외가 적당히 잘뜨고 치적 시너지도 맛있게 빨아먹는
적당한 치적임
여기서 치적을 더줄 필요는 없다고 난 느낌
극신 쿨타임 감당안될꺼같다 1~2초 늦게 밀리면 주옥 될꺼같다. 이런 부담감때문에 반지 한짝씩
치명반지로 돌리는것같은데 한지 한짝 그래도 치적으로 돌리는 것 나쁘지 않다고 보지만
극신이 쿨누수가 아에 없어야된다는 느낌을 접근하는거 같아서
글을 써봄
졸라 실전딜도르같은 냄세 풍기는 글이어서... 뭔가 쓸까 말까 싶었는데... 극신만 4케릭하면서
특히 세팅을 지배가는 케릭이 지배에서 환각이나 구원으로 바꿨을때 느낀점 써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