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작성자 개인의 경험에 의한 의견일 뿐 정답이 아님을 인지하시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스킬 구성을 채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글입니다.

카운터/시너지

메인딜링.
멸화 (뙤약볕, 싹쓸바람, 소나기, 소용돌이, 날아가기, 여우비 고정)
홍염 (뙤약볕, 싹쓸바람, 소나기, 소용돌이 고정)
선택 (센바람 멸화or 홍염 1택)
--------
들어가기전에.
이슬비는 아덴 시전시간이 약 23초인데 그 안에 뙤약볕과 싹쓸바람을 2번 넣고 보조 딜링 스킬을 적어도 1번씩 넣는 것이 정상적인 이슬비의 딜링 방법이라고 생각함. 그러러면, 기본적으로 뙤약볕이 풀 히트 하는 시간이 1.5~2초정도라 가정하면 뙤약볕 싹쓸바람을 시전하고 풀 히트 하는 시간을 약 3~4초정도로 계산하면 적어도 뙤약볕과 싹쓸바람의 쿨이 18초 이하 정도는 되어야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함.
--------
*각 스킬의 스킬 쿨 (신속은 0, 빠른준비 트포는 전부 5레벨이라 가정)

공통적으로 30초
1. 빠른 준비 5렙 + 5홍 -> 17.1초 (단심 적용 약 14.5초)
2. 빠른 준비 5렙 + 7홍 -> 약 16.3초 (단심 적용 약 13.9초)
3. 빠른 준비 5렙 + 9홍 -> 약 15.5초 (단심 적용 약 13.2초)

공통
적으로 16초 
24초(빠준시16초/단심 13.6초)
1. 5홍 -> 14.4초 (단심 적용 약 12.2초)
2. 7홍 -> 약 13.7초 (단심 적용 약 11.7초)
3. 9홍 -> 13.2초 (단심 적용 약 11.2초)

18초 (빠른 준비 12초/ 단심 10.2초)

14초

7초
------
1. 단심룬을 돌개바람, 소용돌이, 센바람, 소나기(택 2)에 사용. (7홍 이하 추천)
* 사이클
(아덴충전/단심 발동) ->Z(아덴 온)
(단심 적용)아덴 off 날아가기 자유.
* 해설
이 사이클은 뙤싹이 홍염이 낮을 경우 (7홍 이하) 일 때 추천하는 방법. 이론 상 7홍이면 아덴 안에 전부 스킬을 넣는 것이 가능하지만 실전에서 해본다면 패턴을 피하려고 무빙하거나 넘어지는 등 생각보다 아덴 안에 뙤싹을 2번 넣는 것이 꽤 불편할 것. 그렇기에 단심을 뙤싹에 적용시키기 위해 4개의 스킬로 빠르게 아덴을 채우고 킨다음 단심 6초 안에 뙤싹을 전부 쓰는 것이 목표.
소소센돌(쿨 약 14초/단심 쿨 30초 발동) -> 아덴 ON (단심 적용 뙤싹 약 15초) -> 소소센돌 -> 뙤싹(단심 x 16~17초) ->아덴종료 후 소소센돌로 아덴충전 -> 뙤싹 쿨 1~2초 남은 지점에 아덴 ON
+ 소소돌로 단심과 아덴충전을하고 센바람을 뙤싹과 함께 사용하면 센바람에 멸화를 줄 수도 있음.
2. 단심룬을 뙤약볕, 싹쓸바람에 사용. (9홍 이상 추천)
*사이클
*해설
이 사이클은 뙤싹이 9홍 이상이면 아덴 내에 뙤싹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중점으로, 다른 보조스킬들을 전부 단심에 넣어서 쿨감을 줘서 홍염의 필요성을 낮추는 사이클임. 단심에 센바람과 날아가기를 넣어서 두 스킬 모두 홍염을 필요없이 멸화로 아덴 내에 두번을 확정적으로 넣게 만드는 사이클.
이 사이클에서는 소용돌이 소나기가 굳이 7홍 이상일 이유가 없음. 오히려 소용돌이 쿨이 아덴이 끝나기 전부터 돌기 때문에 강제로 아덴을 꺼줘야 함.
돌소소(아덴충천 쿨 14초) -> 아덴 ON ->뙤싹(단심ON 쿨 15.5초) -> 센바람, 날아가기(단심받고 14초/10초) ->돌소소(사이클에 따라 단심을 받을 수도 있고 못 받을 수도 있는데 크게 상관없음) ->뙤싹센날(단심x) -> 소용돌이 쿨 돌면 쓰고 막틱터지기 전에 아덴off하고 소나기, 돌개 -> 아덴 ON 반복
-----
Q. 그러면 이슬비는 굳이 소소를 10홍으로 갈 이유가 없지 않나요?
A. 아덴 수급 스킬 쿨이 빨라지면 강제로 아덴을 끄고 다시 아덴을 채워서 사이클 자체를 빠르게 굴릴 수 있어서 메리트가 완전히 없는 건 아닙니다. 다만, 다른 직업에 비해 보조스킬의 9홍의 필요성이 낮다고는 생각합니다. 10레벨 보석 진행도 뙤싹10멸 -> 센여소소날10멸 -> 뙤싹 10홍 ->소소 10홍 이 순서가 가장 딜 상승량이 높은 순서라 생각합니다. 또한, 단심을 사용 안 할 경우(무력이 부족해서 뙤싹에 압도채용시) 고홍이 유리한 건 당연지사입니다.
Q. 다른 스킬 트리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짙은 안개 채용 트리
이 경우 소용돌이 홍염을 제거하고 짙은 안개 멸화를 주는데, 짙은안개, 날아가기, 센바람 같이 홍염이 없는 스킬이 단심쿨감을 받는게 좋기 때문에 뙤싹에 단심 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스킬 트리는 제 손에 안 맞아서 많이 안 써봐서 잘 모르겠네요.
칼바람 또는 바람송곳 채용
이 경우 칼바람이나 바송에 멸화만 주고 홍염은 안주면 단심받고 23초기때문에 뙤싹 단심이던 돌소소센 단심이던 단심 쿨에 무조건 집어 넣어야 합니다. 어디에 단심을 주던 상관없지만 단심 쿨감에 꼭 집어넣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센바람 보석을 포기하고 홍염 멸화를 둘다 챙겨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
센바람 대신 봄바람 채용 트리
이 트리인 경우 아덴수급이나 딜링보다 유틸적인 면이 크고 잘 사용되지 않는 트리입니다. 이 트리를 사용하면 굳이 딜에 기대를 안하기 때문에 멸화대신 봄바람 홍염을 채용하겠죠? 가동률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선 단심 쿨감에 넣을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제가 이건 실전에서 써보질 않아서 뭐라 못하겠네요.
이상 입니다. 더 궁금한 게 있으면 댓글 부탁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