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계산해본것들 공유합니다
전부 제 캐릭 기준이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각인 원아돌저안 (올 전각)
치명26포 (1436) : 치적 87.39 (아드 6스택, 직각풀효율 기준)
신속14포/펫 (991) : 쿨감 21.28이지만, 특성비를 고정으로 두고 계산해서 식에는 포함되지 않음
칼바21
바송21
몰치20
공가16
싹8
뙤8
여+돌+내+펼+출혈(중독)6
평균치피 316+습격6퍼 = 322 (직각풀효율 기준)
모든 쿨감 수치는 계산하지 않고 따로 표기한 결과값 하나, 이론상 대미지 상승률로 치환하여 계산한 결과값 하나 양쪽으로 표기함
마나스킬쿨감은 여우비 딜비중 약 5퍼센트로 잡고 공가와 더해 21%로 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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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가 2랩 기준 무마 vs 타이밍 비교
1. 한돌3+무마2+입타2 >> 진피증 67+14, 마나스킬 쿨감 14, 치적 87.39
1.81*((87.39*3.22)+(12.61*1))
= 532.150498 + 마나스킬쿨감 14
1.81*(0.79*((87.39*3.22)+(12.61*1))*(1/(1-0.14))+(1.81*(0.21*((87.39*3.22)+(12.61*1)))
= 600.5875...
2. 한돌3+타이밍2+입타2 >> 진피증67+14, 쿨감 10
(위는 동일)
1.81*((87.39*3.22)+(12.61*1))*(1/(1-0.1))
= 591.27833111...
> 공가 3랩 전까진 타이밍지배보다 무마가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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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 달인의 경우 기본공증은 동일하므로 계산 X, 특옵은 회심 > 치명타시 피증 12, 달인 > 치적7퍼 + 추피 8.5로 계산
추피는 무품98, 엘하의 추피5, 목걸이 상옵 캐릭터 기준 > 34.91로 계산
입식쪽 노드, 달인 회심 비교
1. 한돌3+무마2+입타2+회심 >> 진피증 67+14, 마나스킬쿨감 14, 치적 87.39, 치명타시 피증 12
1.3491*(1.81*((87.39*3.22*1.12)+(12.61*1)))
= 800.3801... + 마나스킬쿨감 14
1.3491*(1.81*(0.79*((87.39*3.22*1.12)+(12.61*1))*(1/(1-0.14))+0.21*((87.39*3.22*1.12)+(12.61*1)))
= 903.31271...
2. 한돌2+예감1+무마2+입타2+회심 >> 진피증 62+14, 마나스킬 쿨감 14, 치적 91.39, 치명타시 피증 12
1.3491*(1.76*((91.39*3.22*1.12)+(8.61*1)))
= 803.02486... + 마나스킬쿨감 14
1.3491*(1.76*(0.79*((91.39*3.22*1.12)+(8.61*1))*(1/(1-0.14))+0.21*((91.39*3.22*1.12)+(8.61*1)))
= 906.297603...
3. 한돌3+무마2+입타2+달인 >> 진피증 67+14, 마나스킬쿨감 14, 치적 94.39, 추피 8.5
1.4341*(1.81*((94.39*3.22)+(5.61*1)))
= 803.4945... + 마나스킬쿨감 14
1.4341*(1.81*(0.79*((94.39*3.22)+(5.61*1))*(1/(1-0.14))+0.21*((94.39*3.22)+(5.61*1)))
= 906.827667...
4. 최적화2+한돌1+무마2+입타2+달인 >> 진피증 57+14, 쿨감 8, 마나스킬쿨감 14, 치적 94.39, 추피 8.5
1.4341*(1.71*((94.39*3.22)+(5.61*1)))
= 759.10257... + 쿨감8, 마나스킬쿨감 14
1.4341*(1.71*(0.79*((94.39*3.22)+(5.61*1))*(1/((1-0.14)*(1-0.08)))+0.21*((94.39*3.22)+(5.61*1))*(1/(1-0.08))))
= 931.22466...
5. 최적화2+예감1+무마2+입타2+회심 >> 진피증 52+14, 쿨감 8, 마나스킬쿨감 14, 치적 91.39, 치명타시 피증 12
1.3491*(1.66*((91.39*3.22*1.12)+(8.61*1)))
= 757.39845... + 쿨감8, 마나스킬쿨감14
1.3491*(1.66*(0.79*((91.39*3.22*1.12)+(8.61*1))*(1/((1-0.14)*(1-0.08)))+0.21*((91.39*3.22*1.12)+(8.61*1))*(1/(1-0.08)))
= 929.134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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뭉가쪽 노드, 달인 회심 비교
1. 예감2+한돌1+혼신2+뭉가2+회심 = 진피증 94+14, 치적80, 치명타시 피증 80
1.3491*(2.08*((80*3.22*1.12)+(20*1)))
= 865.72416
2. 예감2+한돌1+혼신1+무마1+뭉가2+달인 >> 진피증 93.146+14, 마나스킬쿨감 7, 치적 80, 추피 8.5
1.4341*(2.07146*((80*3.22)+(20*1))*2.07146)
= 824.66098... + 마나스킬쿨감 7
1.4341*(2.07146*(0.79*((80*3.22)+(20*1))*(1/(1-0.07))+0.21*((80*3.22)+(20*1)))
= 873.6972...
3. 예감2+타이밍1+혼신1+무마1+뭉가2+달인 >> 진피증 88.146+14, 쿨감 4, 마나스킬쿨감 7, 치적 80, 추피 8.5
1.4341*(2.02146*((80*3.22)+(20*1)))
= 804.75567... + 쿨감 4, 마나스킬쿨감 7
1.4341*(2.02146*(0.79*((80*3.22)+(20*1))*(1/((1-0.07)*(1-0.04)))+0.21*((80*3.22)+(20*1))*(1/(1-0.04))
= 888.133702...
4. 예감2+타이밍1+무마2+뭉가2+달인 >> 진피증 77.346+14, 쿨감 4, 마나스킬쿨감 14, 치적 80, 추피 8.5
1.4341*(1.91346*((80*3.22)+(20*1)))
= 761.76021... + 쿨감 4, 마나스킬쿨감 14
1.4341*(1.91346*(0.79*((80*3.22)+(20*1))*(1/((1-0.14)*(1-0.04)))+0.21*((80*3.22)+(20*1))*(1/(1-0.04))
= 895.54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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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감 포함 최댓값 : 최적화2+한돌1+무마2+입타2+달인
1사이클 최댓값 : 예감2+한돌1+혼신2+뭉가2+회심 이나, 쿨감 채용 빌드에 비해 기댓값이 크게 떨어짐
(모든 쿨타임을 소화한 전자보다 7%가량 약함)
아드 유각 가격이 하늘을 뚫고 올라가서 내려올 기미가 안 보이는데, 다른 각인들은 어차피 피증이니 상관 없는데 아드 전각 기준에서는 어떻게 계산해 봐도 뭉가보다 입식이 더 나아 보입니다
이건 아마 치피증이 과도하게 높은 질풍에게 치적 80퍼센트 고정 패널티가 생각보다 더 크리티컬하게 작용해서 그런 것 같네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최적화나 무마 같은 쿨감 노드들이 좋은 효율을 보이는데, 신속이 낮은 고치 세팅에서는 쿨감 벨류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 찍을 이유가 없을 것 같네요
+ 5계승 쯤 되니 치적 80퍼 후반대의 입식트리에서도 한계돌파가 예리한 감각에 밀리는 것으로 나오네요 치적이나 쿨감 모두 유효인 고치 세팅에서는 계승 낮은 단계가 아니면 웬만하면 안 찍는게 좋아 보입니다
++ 계산하기 복잡해서 하의 엘릭서는 추피로 고정하고 계산했는데, 치적 90퍼 이상 찍히는 입식트리 쪽에서는 아마 치피가 더 나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