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심심풀이로 썼는데 글이 생각보다 길어짐;; 쓴게 아까워서 여기에도 올려봄
선요약 :
부족한 쉴드기 -> 선케어 박살
저열한 아덴성능 ->후케어(힐) 박살, 피증버프 가동률 나락
제일 문제는 아덴이 너무 안참. 체감상 다른 서폿 아덴 3번굴릴때 2번정도 굴리는거같음. 피증 가동률 박살난듯;;
스킬중에 쉴드는 구원의터(광율미류)랑 구원의 은총(홀나신보) 2개밖에 없어서 선케어가 힘듬. 그래서 아덴 힐로 후케어 해야하는데, 힐방식과 아덴 성능때메 안좋게 시너지가 일어남ㅋㅋ
힐방식은 Z아덴 킬때마다 스택쌓이고, X아덴을 사용해서 스택을 전부 소모하고 쌓인만큼 힐을 하는 구조, 최대 3스택에 각각 발키리 최대체력의 10, 20, 30 %을 회복 시켜줌. 그러나 앞서 말했듯 아덴이 안차니 팀원이 피해를 입었을때 제때 케어가 힘듬.
즉 후케어가 구리다는거고, 후케어가 구리니 선케어를 잘해야하는데 또 앞서 말했듯 쉴드가 2개밖에 없어서 선케어도 못함. 즉, 선케어 후케어 둘다 박살난거임 (다만 힐스택을 킵해둘수 있어서 최악은 면함)
Z아덴 킬때도 힐이 들어오긴 하는데 6%밖에 안됨. 이건 버프해야된다고 봄.
그리고 스택 힐방식이 안좋은게 현재 쌓인 모든 스택을 소모해서 힐함. 어디서 많이 본거같지않음? <-- 바드의 힐 구조 문제점을 그대로 답습해서 온거임. 왜 안좋은지는 잘 알테니 생략하겠음. 그냥 한개씩 소모하게 바꿨으면함
그리고 사이드 노드가 특이한데, 아덴 사용시 2스택 평타 강화가 생기고 평타시 스택 한개 소모해서 검기를 발사함.
검기를 맞출시 보호막 8%, 아덴 3%를 채워줌. 근데 사이드 노드 올려봤자 낙인력만 상승하지 보호막이나 아덴 %가 증가하진않음. 검기 수를 늘린다거나, %를 높이는 방식으로 1렙 노드 성능을 높이거나 노드레벨 높히면 더 좋아지는 방식으로 개선했으면 함.
개인적으로 생각해봤는데 발키리 스킬들에 설치기가 3개나 있으니 설치기들을 즉발로 바꾸되 후딜은 남겨두고 힐스택이나 검기를 써서 후딜 캔슬이 가능한 구조를 도입했으면 더 재밌을거같음
구원의터(광율미류)는 돌진한곳의 주위아군 케어하는데 적한테 막히는게 아쉬움 통과되면 참 좋을듯.
그리고 방어 성공시 추가로 1.5초 더 막는데, 이게 기존 방어태세의 남은 시간에 더해지는게 아니라 캔슬하고 1.5초만 막는 방식임. 기존 방어로 더 막아줄수 있는데 방어 성공해서 오히려 케어시간이 짧아질수도 있음. 남은 시간에 추가하는 방식이나 추가방어시간 자체를 더 늘려줬으면 함.
그리고 방어 성공이 발키리가 맞아야 성공하는 방식이라, 틱장판 위에 2다운된 팀원을 오래 케어해야하는 경우에는 피격범위 밖에서 쉴드 씌워서 케어시간 더 늘리는 잡기술같은것도 할수 있을듯(입로아수준)
메인공증기인 숭고한 도약은 피면 + 이동기가 달려있는데 불편하다는 사람들이 몇몇있음. 개인적으론 익숙해지기만 하면 이점이 더 클거라봄. 특히 모르둠같은 경우
숭고한 맹세는 그냥 쏘쏘한데 일단 아덴수급좀 늘려줬음하고, 쉴드 가뜩이나 부족한데 3트포 아지르궁 그거에 팀원 맞출시 쉴드부여같은거라도 줬으면함
지금 생각나는건 이게 다인듯 다른 의견이나 피드백할만한게 있으면 댓글 달아주셈
여담으로 트레일러 음성 못입히고 캐릭터 소개 스크립트도 못짰는지 대충 브금 입히고 캐릭터 휘적휘적만하더라 얼마나 급하게 냈는지 티가난다ㅋㅋ